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책속의 한 줄 - 5_1]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1
[多夕日誌 공부 - 9] 張橫渠의 西銘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5장 「응함」은 큼으로…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4장 「응함」은 가득함…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3장 「응함」은 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2장 「응함」은 중히 …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hangil.jpg 한길 백공종사  배달학당
 
  한길 백공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11)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17-08-07     조회 : 275  

그러니까 조금 아까 이야기했듯이 그렇게 수없이 많은 우리 민족의 중요한 사서들이 없어진 수난사를 겪으면서도 그래도 그 책들이 꾸준히 전해져 내려 왔던 것은 역사적 흐름의 큰 줄기는 그 어떤 누구도 막을 수 없다는 것이 아니겠어요?


조선총독부의 총 동원령에 의해 그 책들을 거두어 보니까 일본 사람들이 아닌 게 아니라 깜짝 놀랄 수밖에 없는 거예요.  도대체 조선 사람들의 그 정신이 어디에 있길래 이렇게 많은 중요한 책들을 가지고 있었는가? 한 것입니다.

그 래서 20만 권이라고 하는 그 책들을 거두어 가지고서 소위 조선사라고 하는 역사책을 만들기 위해 조선총독부에서 조선사편찬위원회를 구성한 것입니다. 그리고 편찬위원회는 일본 사람과 한국 사람을 같이 구성시켜 놓았어요. 그 때부터 총독부에서 본격적으로 우리 민족의 역사를 책으로 엮어놓기 시작한 거예요.

엮어놓았는데 제일 처음 첫머리에 우리 민족의 역사 부분을 어떻게 썼느냐고 하면은.....단군신화(檀君神話)가 나옵니다.

그 이전에는 단군신화라고 하는 말이 없었어요. 일제 시대 이전에는......


그런데 가만히 보면은 왜 단군신화(檀君神話)라고 하는 것을 일본 사람들이 만들었냐고 하면은......단군이라고 하는 사람을 실존 인물로 만들어 놓으면 즉 조선사라고 하는 그 책을 편찬할 때에 실존 인물로서의 단군에 관계되는 모든 것을 사실 그대로 책에 써버린다고 하면 조선 사람들이 자기네 역사에 긍지를 갖고서 일본사람들에게 대든다는 거예요.

즉 조선 민족의 역사는 반만년의 역사이고 일본 역사는 2000년 밖에 안 되니까 역사성을 따진다고 하면 그들보다 3000년 이상 기나긴 역사를 가졌으니 당연히 그렇게 생각할 수밖에 없는 거예요.  그래서 역사의 뿌리를, 조선 사람의 역사의 뿌리를 자기네 나라 일본 사람들의 역사와 똑같은 수준에 맞추기 위해서 단군 조선의 시대를 완전히 신화로 만들어버린 거예요.


그러면 그 사람들은 어떻게 신화로 만들었느냐? 사실 그 이전까지는 단군에 관계되는 기록들이 굉장히 많았었습니다.

너무나 많았는데 그 중에서 한 권의 책을 선택한 거예요. 일본 사람들이 어떤 책을 선택했느냐고 하면 삼국유사라고 하는 책을 선택한 것입니다.


단군에 관한  기록이 남겨져 있는 많은 책들 가운데서, 단군이라고 하는 사람을 가장 비현실적인 인물로 기록되어 있는 문구가 <삼국사기>와 <삼국유사> 밖에 없다는 것을 알았던 거예요.

즉 <삼국사기>는 아예 단군이라는 말도 없고 단지 단군 시대 일부분만을 조금 이야기해 놓았고, 그 다음에 단군에 관한 기록들을 살펴보아 가만히 보니 자기네들이 의도적으로 꾸며 보았을 때 신화로 만들 수 있는 가장 근접한 내용이 <삼국유사>에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것입니다.

자기들이 봤을 때 <삼국사기>는 완전히 중국식으로 기록이 되어버렸고, 그리고 <삼국유사>는 불교식으로 기록이 되어있어서 <삼국사기>나 <삼국유사>를 통해서는 우리 민족의 뿌리를 확실하게 찾을 수 없다는 것을 파악했던 거예요.


이미 유교나 불교 사상으로 색깔이 뒤집어 씌워져 기록이 되어있는 것이었어요.  그러면 이 <삼국유사>에 나와 있는 이 부분을 어떻게 하면은 신화(神話)로 꾸밀 수 있는가?

  <삼국유사> 고조선 조를 읽어보면 <위서(魏書) 운(云)> 하는 구절과 <고기(古記) 운(云)> 하는 대목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위서(魏書)라는 역사책에서 말하기를>, <고기(古記)라는 역사책에서 말하기를> 하는 뜻이겠지요.

< 위서(魏書)>는 위(魏)나라의 역사책이고 고기(古記)는 어느 나라 역사책을 인용했는지는 뚜렷한 증거는 없지만 고구려 역사를 보면 고기(古記)라는 사서(史書)가 있었다는 기록을 보았을 때 고구려 역사책을 인용했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보는 거예요.


그러나 총독부의 조선사편찬위원회에서 고기(古記)를 들먹이며 제일 처음에 나와 있는 기록 가운데 글자 한 자를 바꾸어 버린 거예요.

어떤 자를 바꾸었냐고 하면은..... <삼국유사> 고조선 조에 보면 ‘고기 운(古記 云)’ 하는 게 있습니다.  즉 ‘이미 옛날부터 있던 그 책에 의하면’ 이란 뜻이지요.

그 다음에 ‘석유한국(昔有桓國)’이라고 했습니다. 석(昔)이라고 하는 것은 옛날이에요. 옛날!

즉 ‘옛적에 한나라라고 하는 것이 있었는데’ 라는 뜻입니다.

여기의 한국이라는 글자에서 국(國) 자를 인(因) 자로 바꾸어 버렸어요.


(일어나셔서 분필을 쥐고 칠판에 글을 쓰시곤....)


국(國) 자의 가운데 부분을 긁어버리고 인(因) 자로 바꾸어 버린 거예요. 그렇게 되면 ‘석유한인(昔有桓因)’ 즉 ‘옛날에 한인이 있었는데’ 란 뜻이 됩니다.

여기서의 한인(桓因)이라고 하는 것은 한인(桓仁) 천제 할 때의 인(仁) 자가 아니라 이 인(因) 자입니다.


국(國) 자의 바깥 네모는 놔두고 가운데 안에 있는 부분을 지워버리고서 인(因) 자로 만들어 버린 거예요. 그렇게 되었을 때 ‘옛날에 한나라가 있었는데’ 하는 이 구절이 완전히 없어져 버린 것이죠.

그리고 나서 여러 가지 내용들 가운데 어떤 부분을 가장 신화적인 것으로 꾸몄냐고 하면 .....(다시 분필을 쥐시고서).....이건 삼국유사 안에 있는 하나의 기록입니다.

‘재세이화 시유일웅일호(在世理化 是有一熊一虎)‘라는 게 있어요. 이 부분의 이 웅(熊)과 호(虎)를 동물로 둔갑을 시켜버린 거예요.

한 마리의 곰과 한 마리의 호랑이로....


<삼국유사>에 나와 있는 고조선 시대의 기록을 보면 내용상으로 보았을 때 거기에 한 마리의 곰과 한 마리의 호랑이가 나올 수 있는 아무런 이유가 없단 말이에요.

그런데 한문으로 된 저 부분을 완전히 신화로 꾸며버린 거예요.

일본 사람들이 신화로 꾸며버리고 나서 ‘단군은 신화니까 역사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이다’ 라고 말하는 거예요.


그리고 단군 조선 이후에 위만 조선이라고 있는데, 위만 조선의 역사를 삼아도 자기네 역사보다도 더 길단 말이에요. 그래서 일본 사람들이 ‘위만 조선은 중국의 연나라 장수가 세웠기 때문에 그게 어디 한국사이냐? 그것은 중국의 역사이다. 그러니 위만 조선도 한국사와는 관계없는 것이다.’하고 말하게 돼요.

사실 위만 조선이라고 하는 것은 뭐냐고 하면 단군 조선시대에 조금 떼어 준 거예요.

변방으로 좀 떼어 준 거..... 

위만 조선이 우리 조선의 중심적 역할을 했던 그 조선이 아니란 말이에요. 위만이나 연(燕)나라나 사실 똑같은 배달겨레의 후손이고 제후국이었던 것이지요.

그런데도 연나라 장수와 관계된 문헌상의 기록을 근거로 그것을 그대로 인용하면서 그것도 너희 나라 역사가 아니다라고 한 거예요.


그렇게 되니 결국 조선 역사는 삼국 시대부터역사의 뿌리가 시작되는 걸로 되어버린 거예요. 그렇게 될 때 일본 역사와 거의 비슷하게 된다는 것이지. 


( 자연문화회 신불사 _ 313131kkok@hanmail.net ) 
 
 
TOTAL 68
68.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다시 말해 한역(易)의 내용을 통해 알 수 있는것인데 태양계 전체가 북극성을 중심으로 해서 한바퀴 돌았을때 129600년이라는   주기가운데 4계절이 있는 거예요. 24계절 가운데 당연히 겨울이 있는것이며 겨울 동안에는 모든 생명들이 움츠러들어  자기 몸을 보호하며 지킬수 있는 방법을 본능적으로 알고 있는거예요. 나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4-19  |  Hit: 1255
67.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그러면 여러분들이 좀 더 이해가 쉽도록 그림으로 그려보겠습니다.한 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말입니다.(그림의 내용은 강의할 당시가 아니라 현재 기준을 하였습니다)‘한나라’ 한기 9210년 (4346+1565+3301-2)이며‘배달나라’ 개천 5910년 (4346+1565-1)이며‘단군조선’ 단기 4346년 (2013+2333)입니다.참고 : 한나라의 년호 한기를 쓸때에 -2라고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4-19  |  Hit: 1373
66.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그런곳이 있는하면 또 또한곳에는 사막 비슷한 그림이 그려져 있는 거얘요. 그런데 이 그림이 뭘로 그려 있냐면 돌,작은 자갈들 있죠 작은 자갈들로 선을 만들어 그려 있는 거예요 . 그런데  그 그림의 모양이 비행기에서 촬영을 했는데 상당히 추상적이고 기하학적인 것입니다. 그러면 그 그림에 나와 있는 일종의 새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4-19  |  Hit: 1480
65.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일 지일이 인일삼)
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일 지일이 인일삼)일 이 삼 사 오육 칠 팔 구 십천(天) 한 一지(地) 한 二인(人) 한 三하늘은 근본으로부터 처음별들은 근본으로부터 다음생명은 근본으로부터 그 다음시간의 사이는 말할 수 없지만 공간의 몸은 말할 수 있네하늘은 파랑땅은 노랑사람은 빨강한은 존재이며 존재 아니니둘 아닌 꽃다발로 묶…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05  |  Hit: 1582
64.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析 三 極 無 盡 本(석삼극 무진본)백팔계단 그 너머에저마다 뽐내듯이세 봉우리 우뚝 솟아있네알봉은 얼봉안고얼봉도 울봉안고얼봉은 울봉안고울봉도 알봉안고울봉은 알봉안고알봉도 얼봉안고찰나 찰나 찰나우리는 세 쌍둥이야우리의 엄마는있는 듯 없는 듯우리의 아빠도있는 듯 없는 듯그냥 님이라고 부르고 싶어.천부경의 내용을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05  |  Hit: 1382
6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6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63) 그래서 밝힐 수 있는 그 책임을 천부경 공부하고 있는 우리가 져야 한다는 거얘요. 모든 사람들은 아무리 생각을 해보아도 뾰족한 답이 나오지 않을 때에는 여러 가지 상상을 하게 되는 것 같애요. 예를 들어서 영국의 윌리엄 델라 교수 같은 사람은 말하기를 「물체를 낙하시키면 지면(地面)으로 떨…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05  |  Hit: 728
6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6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62)허물어진 3개의 작은 피라미드들은 당시의 이집트인들에 의해 쌓아진 것들이며 또 다른 3개의 큰 피라미드들은 전(前) 인류의 작품이라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지난 번에 그림을 그리면서 설명해 주었던 ‘황극경세서’에서 말하는 중우주도의 1년인 12만 9600년 주기의 전(前) 시대의 남아 있는 유산…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05  |  Hit: 761
61.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61)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61)피라미드를 연구하는 학자들에 의하면 ‘기제’의 피라미드 가운데 제일 큰 쿠푸왕의 무덤을 공사하는데 대강 계산해 보니 노동력이 필요로 하는 사람의 숫자를 20년 동안에 걸쳐 3개월마다 약 10만 명이 교대했을 것이라고 하는데 그게 어디 상상이나 되겠습니까? 어쩌면 그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동…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05  |  Hit: 716
60.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60)
불가사의(不可思議)(?) 이 세상에는 불가사의 한 것들이 사실은 너무 많아요.  어쩌면 지금의 사람들이 발견하지 못해 볼 수 없는 것도 있지만요, 발견하여 볼 수 있는 것들 중에서도 보통 생각으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다시 말해 과학적인 방법으로나 여러 가지 학문적인 방법으로 접근하여 아무리 살펴보아도 그 원인을 정…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2-12  |  Hit: 435
59.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9)
지금까지 모든 과학자들, 지질학자들, 천체물리학자들, 기상학자들 그리고 생물학자들이 ‘빙하기’에 대한 공통된 의견들을 내어놓았어요. 그 공통된 의견들을 정리해보면요, 남극의 두꺼운 얼음을 스텐파이프로 뚫고 뽑아낸 얼음기둥을 분석해본 결과 ‘빙하기’가 형성된 주기가 약 12만년에서 14만년 사이에 생겼다는 거얘요. 그리…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2-12  |  Hit: 457
58.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8)
여기서 수의 묘한 이치가 나옵니다.1 : 12 : 30 : 360 : 10800 : 129600언제인가는 좀 더 구체적으로 표현할 때가 있겠지만 너무나도 신비스러운 비밀이 담겨 있어요. 다시 말해 <천부경(조화경)>은 수(數)의 깊은 이치와 근본의 도리를 풀 수 있는 도학(道學), 철학, 논리학, 문학으로 어울려 산더미처럼, 아니 카일라스(수미산)처럼 높이 쌓여…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2-12  |  Hit: 458
57.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7)
여기서 구체적으로 역사 문제를 다루게 되면 너무나 많은 내용들이 복잡하게 연결되어 <천부경>의 내용을 설명하는 차원에서 좀 벗어나게 될 것 같아 그만하기로 하고 각자가 알아서 관심을 갖고 관련된 책과 인터넷을 통해서 찾아보면 새삼 실감나는 것들이 많을 것입니다.그건 그렇다치고 근대에 와서 중국 혁명의 아버지인 손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2-12  |  Hit: 483
56.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6)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6)중원(中原)의 북송(北宋) 시대에 나온 이 책, <황극경세서(皇極經世書)>를 읽어보면 너무나 놀라운 사실들을 발견할 수가 있어요. 어쩌면 그러한 내용들은 까마득한 옛날, 수 만년 전부터 이어져 내려온 내용인지도 모르겠어요. 소강절 선생은 북송 시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학자이며 도인(道人)…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1-11  |  Hit: 511
55.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5)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5) ( 자연문화회 신불사 _ 313131kkok@hanmail.net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1-11  |  Hit: 505
54.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4)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4)물론 삼일(三一) 철학에 관해서는 우리 민족의 경전 <삼일신고(三一神誥)>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경전의 3마디라고 할 수 있는 <조화경(造化經),천부경>, <교화경(敎化經), 삼일신고>, <치화경(治化經), 참전계경, 팔리훈, 삼백육십육사라고도 함)는 배달 나라의 경전이며 그 중에 <조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1-11  |  Hit: 498
5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3)3시간 까지 필요없습니다. 단, 1시간 만이라도 유심히 한번 살펴보세요. 제 얘기만 듣고서는 실감이 나질 않을 겁니다. 직접 체험해보아야만 확실하게 느껴질 거예요. 오늘 강의끝나고 가까운 산에 한 번 가봅시다. 지금 한창 민들레꽃피고, 민들레 씨방이 맺혀 있을거예요.둥근 씨방, 그 안이 우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1-11  |  Hit: 504
5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2)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의문스러운 점이 있어요. 내가 직접 확인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실명을 할 수는 없구요.들리는 말에 의하면, 단군에 관련된 고서(古書)들을 제법 많이 가지고 있는 학자가 한 분 계시는데, 직접 본인이 발품팔아 여기저기서 찾아 모은 책들과 또 기증 받은 책들이 그 어느 누구 못…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9-12  |  Hit: 630
51.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1)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1)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 될 게 있어요. 기록에 의하면 <단전요의(檀典要義)>의 내용 중에서 태백산에 단군전비(檀君篆碑)가 있었는데 글자 모양이 이상해 똑바로 읽기가 어려운 것을 고운(孤雲) 최치원이 해석하여 번역된 글이 사적본(事蹟本)이라 하는데요.물론 이 사적본은 고운(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9-12  |  Hit: 554
50. 한길 백공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0)
한길 백공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50)벌써 <천부경(天符經)> 강의 시작한지가 절반이 넘었네요. 지금까지 강의한 내용을 열심히 잘 듣고 연구하고 고심하면서 삼법수행(三法修行)과 함께 꾸준히 공부했으면 앞으로도 별무리 없이 잘 하게 될 것입니다. 제가 한번씩 이 얘기했지요. 뭐니뭐니해도 공부하는 사람의 기본자세는 출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9-12  |  Hit: 623
49. 한길 백공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49)
한길 백공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49) 눈을 감고요, 하루에 30분도 좋고, 20분도좋고, 10분도 좋습니다. 어디 특별나게 책보고 강의 듣고 하는 게 공부가 아니에요. 내 안에 있는 뿌리를 들여다보고 또 내 모습이 비추어지는 거울을 들여다보고 내 이 모습이 진짜 ‘나’일까? 하고 곰곰이 뜯어 하나하나 ㅎㅜㅀ어보라구요. 자기도 모…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9-12  |  Hit: 551
48.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48)
이 강의는 단기4328년(서기1995년) 봄에 8주간부산 전포동 <배달겨레학당>에서 말씀하신 것을 녹취한 것입니다.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48) 이제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육생(六生) 칠팔구(七八九)’의 ‘구(九)’를 이야기해야겠네요. 지금까지 제가 쭈~욱 설명한 것을 잘 들었으면 금방 뭔가 생각이 날 겁니다. 다시…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7-23  |  Hit: 658
1 2 3 4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