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문화축제_하늘그림궁展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9] 단군왕검, 부도(符都)건설과 개천의 맥을 이어 나라...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20-03-14     조회 : 1,144  

<그림> 옛조선 단군47위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39) 
단군왕검, 부도(符都)건설과 개천의 맥을 이어 나라를 세우다. 

부도지 제4장 임검씨시대에 단군왕검께서 나라를 세우고 부도(符都)를 건설했다는 내용이 있다.  
부도지 내용을 옮겨보면..

照證天符修信하고 盟解惑復本之誓하며 定符都建設之約하니 此는 地遠信絶하야 諸族之言語風俗이 漸變相異故로 俗講天符地理於會同協和之而使明之也라. 
천부를 조증(照證)하여 수신(修信)하고, 해혹복본(解惑復本) 할 것을 맹서하며, 부도(符都)를 건설할 것을 약속하니, 이는 지역은 멀고 소식은 끊어져, 제족의 언어와 풍속이 점차로 변하여 서로 다르게 되었기 때문에, 함께 모여 협화(協和)하는 자리에서, 천부의 이치를 강(講)하여 분명하게 알게 하기 위한 것이었다.

壬儉氏ㅣ歸而擇符都建設之하니 卽東北之磁方也라. 此는 二六交感懷核之域이오 四八相生潔果之地라. 明山麗水ㅣ連선萬里하고 海陸通涉이 派達十方하니 卽九一終始不  之其也라. 三根靈草와 五葉瑞實과 七色寶玉이 托根於金剛之臟하야 遍滿於全域하니 此一三五七磁朔之精이 會方成物而順吉者也라. 乃築天符壇於太白明地之頭하고 設保壇於四方이라. 保壇之間에 各通三  道溝하니 其間이 千里也오 道溝左右에 各設守關하니 此取法於麻故之本城이라. 劃都坊於下部之休하고 圖涵澤於三海之周하니 四律四浦ㅣ連隔千里하야 環列於東西라. 律浦之間에 又設六部하니 此爲諸族之率居也라. 符都  成하니 雄麗光明하여 足爲四海之總和요 諸族之生脈
임검(壬儉)씨가 돌아와 부도(符都)를 건설할 땅을 택하였다. 즉 동북의 자방(磁方)이었다. 이는 2와 6이 교감(交感)하는 핵심지역이요, 4와 8이 상생(相生)하는 결과의 땅이었다. 
밝은 산과 맑은 물이 만리에 뻗어 있고, 바다와 육지가 서로 통하여 십방으로 갈리어 나가니, 즉 9와 1의 끝과 시작이 다하지 않는 터전이었다. 
삼근영초(三根靈草)와 오엽서실(五葉瑞實)과, 칠색보옥(七色寶玉)이 금강(金剛)의 심장부에 뿌리를 내려, 전 지역에 두루 가득하니, 이는 1과 3과 5와 7의 자삭(磁朔)의 정(精)이 모여, 바야흐로 물체를 만드는 복된 땅이었다. 
곧 태백산 밝은 땅의 정상에 천부단(天符壇)을 짓고 사방에 보단(堡壇)을 설치 하였다. 보단의 사이에는 각각 세 겹의 도량길로 통하게 하였다. 도랑길의 사이는 천 리였으며, 도랑길의 좌우에 각각 관문을 설치하여 지키게 하였다. 이는 마고본성(麻故本城)에서 그 법을 취한 것이었다. 부도의 하부를 나눠 마을을 만들었다. 삼해(三海)의 주위에 둥그렇게 못에 잠기었다. 사진(四津)과 사포(四浦)가 천 리 간격으로 연결되어, 동서로 줄을 지어 둘러쌌다. 진(津)과 포(浦)사이에 다시 6부를 설치 하였다. 6부에는 제족(諸族)이 살았다. 부도가 이미 이루어지니, 웅려(雄麗)하고 광명하여 사해를 총화하기에 충분하였으며, 제족의 생맥(生脈)이었다.

내용에서 처럼 단군왕검께서 건설한 부도(符都)는 마고성(麻故城)이 원형이다. 즉 마고할미와 궁희와 소희, 4개 지파인 황궁씨족, 청궁씨족, 백소씨족, 흑소씨족이 살던 마고성을 말한다. 4개 지파의 장손인 황궁씨가 해혹복본의 맹세를 하고 마고성을 떠나온 이후 한국(桓國)과 배달국(倍達國)에서 그 뜻을 이어받아 홍익인간(弘益人間)재세이화(在世理化)를 건국이념으로 국가를 형성하여 그 맥을 이어간다. 이어 단군왕검께서 한국(桓國)과 배달국(倍達國)의 맥을 이어받아 중심 철학으로 삼고, 정부 편성 역시 배달국의 정부 구성을 계승하여 편성하였다.
또한 부도지의 내용대로 부도의 형태를 가늠하여 보면 앙코르와트나 마야와  잉카의 고대도시 형태와 닮아있음을 느낀다. 아마도 부도가 이 문명들의 원형이었지 않았을까?

다음으로 배달문화연구원의 '배달전서倍達全書'에 기록되어 있는 단군조선의 법과 정부편성 내용을 옮겨보면…

왕검천황께서 황실을 보존하시며 도읍을 아사달에 정하시고 나라 이름을 조선이라 하시니 때는 무신년 상달상날이었다.
왕검천황께서는 배달나라의 전통을 이어 받으사 신불천황님의 옛법이 돌아오도록 교화하시며 오가에게 말씀하시었다.
첫째 하늘은 법은 오직 하나요, 그 문이 둘이 아니니라. 너희는 오로지 정성을 다하여 마음이 한결같아야만 하늘에 오를 수 있느니라.
둘째 하늘의 법이 항상 하나이들이 사람의 마음도 이와 같은 것이니, 몸과 마음을 바르게 가지면 사람들의 마음에 미치게 되고, 사람들의 마음이 화합하게 되면 곧 하늘의 법이니 나아가 만방을 거느릴 수 있느니라.
셋째 너희는 어버이로부터 태어났으며 어버이는 하느님께서 내려 주셨으니, 오직 너희 어버이를 공경하는 것이 하느님을 극진히 공경함이니라. 이것이 나라를 위함이요, 충성과 효도이니 너희가 이 도리를 체득하게 되면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느니라.
넷째 나는 새도 쌍이 있고 헌신짝도 짝이 있나니 너희 남녀는 화합하되 미워하지 말고 투기하지 말 것이며 음탕하지도 말아야 하느니라.
다섯째 너희는 열손가락을 다 깨물어 보아라. 크든 작든 똑같이 아플 것이니라. 너희는 서로 사랑하고 서로 헐뜻지 말 것이며 서로 도와 주고 서로 다투거나 싸우지 말아야 집안과 나라가 번성하느니라.
여섯째 너희는 소와 말을 보아라. 거칠고 사나우며 신령스럽지 못하여 재앙을 짓나니 너희는 사납게 날뛰는 성질을 없애고 사람을 다치게 하지 말 것이며 항상 하늘의 법을 따라 만물을 사랑해야 하느니라.
일곱째 너희는 표범을 보아라. 거칠고 사나우며 신령스럽지 못하여 재앙을 빚나니, 너희는 사납게 날뛰는 성질을 없애고 사람을 다치게하지 말것이며, 항상 하늘의 법을 따라 만물을 사랑해야 하느니라.
여덟째 너희는 어려움이 있을 때는 서로 도울 것이며, 약한 자를 업신여기거나 짓밟지 말고 가엾게 여겨 도와야 하느니라. 만일 너희가 이것을 어기면 영영 하느님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게 되어 자신과 집안이 망하게 될 것이니라.
아홉째 너희가 만일 다툼이 생겨 벼밭에 불을 지르면 벼씨가 모조리 불에 타서 버리게 되니 하느님과 사람이 다 같이 노여워하게 될 것이니라. 너희가 비록 두텁게 묻어버린다 해도 그 탄내가 새어나갈 것이니라.
열 번째 너희는 타고는 성품을 경건히 간직하여 간사하고 더러움을 품지 말 것이며 악한 것을 숨겨두지 말 것이며 나쁜 마음을 감춰두지 말고 하느님을 극진히 공경하며 백성들과 가까이 하면 너희는 복록이 무궁할 것이니라. "이제 너희는 오가는 내 뜻을 받들지어다."하시었다.

baedal_117.jpg
<그림> 단군왕검과 비서갑 왕모
왕검천황께서 
신지에게 명하사 "각종 문서를 만들게 하고 백성에게 오륜을 가르치되 너그럽고 후할 것이며 희생과 사랑으로 실천하라."하시고 
고시에게 명하사 "너는 사악관이 되어 백성들에게 음악을 가르쳐서 서로 마음과 몸을 밝고 명랑하게 하라."하시고 
해월에게 명하사 "너는 사공관이 되어 모든 장인들에게 각기 기능을 연마케하고 각가지 기구를 만들게 하여 널리 공급하여 쓰도록 하라."하시고 
운목에게 명하사 "너는 감시관이 되어 춘하추동 사게절을 정하되 칠십 이후 이십사절기를 정하여 농업에 때를 잃지 말게 하라."하시고 
마옥에게 명하사 "너는 미술관이 되어 미술 발명품에 전력을 다하라."하시고 
팽오에게 명하사 "너는 개척관이 되어 치산치수에 전력하여 침수불통하는 도로가 없이 백성의 거주가 안전하도록 하라."하시고 
원부팽우에게 명하사 "너는 하느님 받드는 일을 맡아서 백성을 가르치되 하늘은 형체가 없고 상하사방도 없으며 허허공공하니라. 무소부재하신 하느님께서 대덕 대혜 대력으로 무수한 세계를 주장하시며 만물을 나아기르시니라. 우주는 무한한 큰 우리요, 천도는 무한한 바른 우리요, 인도는 무한한 바른 축이요, 물정은 한이 있는 횡축이라. 바른 우리에서 바른 축에 곧게 반사하는 것을 모두 사상이라고 하며 바른 축에서 바른 우리에 반사하는 것을 진정한 힘이라 하느니라. 판단하는 주체는 곧 나요, 생각하는 실재이니 이것이 곧 하느님의 신령한 주체이니라. 우주 자연의 바탕으로 부터 서로 어울려서 신비롭게 정을 교환하는 곳이 영대이니 사람으로 하여금 종교심을 이곳에서 움트게 하느니라. 오직 고요하고 오직 하나가 되어 그 중추를 잡아야 그 바람을 잃지 아니하니라."하시었다. 
기성에게 명하사 "너는 의약을 개발하여 인술을 베풀라."하시고 
나을에게 명하사 "너는 호적부를 정리하여 주관하도록 하라."하시고 
복희법에 의한 점괘를 정리하도록 하시고 군사와 병마를 더욱 장려하도록 명하시었다. 
왕검천황께서는 비서갑에 살고 있는 하백의 딸을 황후로 맞아들였다. 황후께서는 누에치고 실을 빼어 옷감 짜는 법을 널리 펴시니 그 가르침이 자상하고 후덕하시어 사방에 빛이 나므로 백성들의 표본이 되었다.

내용을 읽고 보면 기존의 역사관으로는 거짓말, 조작 등의 말들이 나올 만큼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이상적인 나라 구조라고 할 것이다. 
배달나라 법과 정부 구성을 다룬 앞 글에서도 어필된 내용이지만, 단군조선의 법과 정부 구성을 보면 단군왕검께서도 나라의 중심철학으로 집중한 개념이 바로 세상 이치를 깨달아 인간으로서 도리를 알고 홍익인간(弘益人間)으로서 재세이화(在世理化)하기를 의도한 것으로 보인다. 

한인께서 한국으로 2천여년, 한웅께서 개천으로 배달나라를 건국하고 홍익인간 재세이화로서 국가의 근본 이념으로 나라를 운영하기를 2천여년, 단군왕검 역시 부도로서 조선을 건국하메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중심 이념으로 나라를 운영하기를 2천여년, 그리고 부여, 고구려, 백제, 신라, 발해, 가야, 고려, 조선 등 여러 나라의 형태로 흘러오기를 2천여년이 넘어오면서 지금 우리는 홍익인간 재세이화에 대한 민족의 중심 철학을 얼마만큼 개념짓고 있는지 돌이켜 보아야 할 중요한 싯점에 놓여있다. 
정치와 종교, 또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랑을 지향하는 곳에서 세상의 것을 지극한 사랑으로 홍익하고, 덕을 지향하는 곳에서는 품어 안아야 될 세상의 것에 덕을 행하여 홍익하는 것이야 말로 우리 민족의 숙제를 풀어나가는 것이 되는 것이다.

길게 설명을 늘어 놓아봐야 두 말하면 잔소리가 될 것이고,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현존하는 국가와 민족들 속에서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국가의 틀을 지어 만년의 역사를 이어온 한민족! 
그 장구한 역사의 흐름이 끊어지지 않고 흘러온 이유는 마고성에서의 복본의 맹세, 즉 홍익인간 재세이화의 실현에 있다고 본다.

홍익인간(弘益人間) 재세이화(在世理化)의 실현!
이제 우리 손에 달려있다. 

우선 투표 부터 잘 합시다~

baedal_113.jpg
<그림> 옛조선 단군47위

연관된 글

글, 그림 : 배달문화원 성미경 
 
 

TOTAL 47
개천문화축제 하늘그림궁에는....
개천문화축제 하늘그림궁에는 우리 민족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마고삼신에서 부터 그린 그림을 나누고 있는 웹공간입니다. 배달문화원에서 수십년간 준비한 그림들을 무상 공개하고 있는 만큼 그림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배달문화원에 대한 표기나 그림에 있는 개천문화축제 하늘그림궁전의 마크는 삭제하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13  |  Hit: 1213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46] 단군을 종교적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자.
<그림> 삼태극과 천지인봉황도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46) 단군을 종교적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자. 우리 민족 성현들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보내온 시간이 어언 20년을 넘겨오면서, 그 때나 지금이나 별반 달라진게 없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종교적 시시비비가 끊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람이 사는데 종…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3-03-02  |  Hit: 139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45] 사람과 사람의 조화로 형성되는 가정은 인간 존립의…
<그림> 아버지와 어머니의 의미가 담긴 이름...나반과 아만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45) 사람과 사람의 조화로 형성되는 가정은 인간 존립의 핵심 우리 옛말에 가화만사성 家和萬事成이라는 말이 있다. 지금은 외래문화에 밀려 잘 언급되지 않는 말이 되었지만, 내가 어렸을 때만해도 가정, 가족이라는 개념을 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4-30  |  Hit: 385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44] 우리 민족에 있어 공부란 무엇인가?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44)  우리 민족에 있어 공부란 무엇인가? 사람을 어떠한 방식으로든 구분짓는다는 것이 어페가 있지만, 필요에 따라서는 구분이 불가피 할 때가 있다. 특히 의식레벨에 있어서는 그러하다. 편의상 의식레벨의 구분을 짓기에는 수평적인 개념이 아닌 수직적인 개념으로 나눠야 이해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4-14  |  Hit: 378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43] 단군이란?
<그림> 단군73위  _ 배달국 단군18위 | 옛조선 단군47위 | 북부여 단군8위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43)  단군이란? 20여년 전 초등학교에 세워진 단군상 목을 자르는 사건이 빈번하게 일어나던 때가 있었다. 그즈음 뜨겁게 달아오른 열정으로 우리 정신문화를 공부하던 나는, 이러한 시대 상황의 부조리에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4-13  |  Hit: 325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42] 인간세상 두번째 대사건 "오행의 화(五行의 禍)"
<그림> 황궁(黃窮)씨 _황궁씨는 마고의 큰 따님인 궁희의 장자로서 마고성 4대 지파의 우두머리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42)  인간세상 두번째 대사건 오행의 화(五行의 禍) 약 7만여년 전 마고성에서 백소씨족의 지소씨에 의해 "오미의 변(五味의 變)"이 일어나고 4개 지파 황궁씨족, 청궁씨족, 백소씨족, 흑…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4-15  |  Hit: 1165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41] 한국기원 1만년 한민족 역대 왕 계보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41)  한국기원 1만년 한민족 역대 왕 계보 올해는 마고삼신으로부터 72398년, 한국기원 9217년, 배달기원 5917년, 단기 4353년, 불기 2564년 서기 2020년되는 해이다.  한민족의 역사 만큼이나 장구한 역사가 또 어디있을까. 위 연호만 보아도 석가모니의 탄생과 예수탄생의 기준인 불기와 서기는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30  |  Hit: 1465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40] 삼짇날은 마고 삼신의 날 (2)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40)  삼월 삼짇날은 마고 삼신의 날 천부경에는 1(一), 즉 한을 설명하기 위해 3(三)이 유독 많이 등장한다.  특히 천부경 초입에 들어있는 "析三極無盡本 석삼극 무진본이고, 天一一地一二人一三 천일일 지일이 인일삼이라, 一積十鉅無櫃化三 일적십거 무궤화삼이니…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16  |  Hit: 2373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9] 단군왕검, 부도(符都)건설과 개천의 맥을 이어 나라…
<그림> 옛조선 단군47위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39)  단군왕검, 부도(符都)건설과 개천의 맥을 이어 나라를 세우다.  부도지 제4장 임검씨시대에 단군왕검께서 나라를 세우고 부도(符都)를 건설했다는 내용이 있다.   부도지 내용을 옮겨보면.. 照證天符修信하고 盟解惑復本之誓하며 定符都建設之約하니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14  |  Hit: 1145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8] 한웅, 5천년 국가의 틀을 짓다.
<그림> 배달나라 1대 거발한(居發桓) 한웅천왕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38)  한웅, 5천년 국가의 틀을 짓다. 오는 2020년 4월 15일은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다. 선거를 앞두고 코로나19와 아울러 나라가 참으로 위태롭고 시끄럽다. 언제나 그랬듯 나라의 일꾼을 뽑는 크나큰 일이니 어찌 시끄럽지 않을 수 있겠는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10  |  Hit: 1257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7] '666' 악마의 상징인가, 조화의 상징인가?
<그림>  한민족의 경전 천부경과 삼태극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37) 666, 악마의 상징인가? 조화의 상징인가? 숫자로 보는 세상은 참 재미나다. 착착 맞아 들어가면 세상이 들여다 보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또한 자기애가 강한 상태에서 접하게 되면 주화입마(走火入魔)에 빠질 수 있는 소지들이 많다는 것을 유…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1-29  |  Hit: 1161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6] 성씨(姓氏)의 기원과 씨알의 날 (1)
<그림>궁씨족과 소씨족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36) 성씨(姓氏)의 기원과 씨알의 날 우리 민족 성씨에 대한 최초 기록은 단언컨데 마고시대 부터 기록되어진 부도지라 해야 할 것이다. 부도지는 징심록 15지 가운데 제1지이며, 영해박씨 시조인 신라 눌지왕 때 박제상이 지은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지금껏 영해박씨 문중…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9-09  |  Hit: 1076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5] 자연수 "7七"과 한민족 (3)
<그림> 나반과 아만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35) 자연수 "7七"과 한민족 어릴적 막연히 럭키세븐이라해서 "7"을 좋아한 기억들이 있을 것이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자연수 "7"이 왜 많은 사랑을 받을까? 그것은 한문화에 포진되어 있는 "7"의 개념을 알아보면 될 일이다.  우리 민족에게서 "3"과 함께 자연수 "7"이라고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8-04  |  Hit: 1304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4] 신화가 되어버린 음력 5월2일 단군왕검 오신날
<그림> 한웅과 웅녀왕모 그리고 아기 단군왕검 http://www.aljago.com/bbs/zboard.php?id=dangoon_01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34) 신화가 되어버린 음력 5월2일 단군왕검 오신날 우리 민족의 탄생이야기가 신화로 취부되는 대표적인 시작이 단군 탄생이라 하겠다. 지금은 초등학교라 칭하지만 국민학교였던 시절, 국사 교과서…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7-02  |  Hit: 1520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3] 음력 5월5일 단오, 수릿날은 치우천왕 오신날 (4)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3)음력 5월5일 단오, 수릿날은 치우천왕 오신날 단오 혹은 수릿날이라고도 부르며 천중절이라고도 부르는 음력 5월 5일 수릿날에 대한 질문이 있어 답변을 하다가 좀더 깊이있게 짚어보아야 할 필요성이 있어서 이번 글의 주제로 삼는다. 명절이라 함은 그만큼 지켜야 할 중요한 개념이 있기에 명…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6-02  |  Hit: 1650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2] 대립에서 벗어나 조화와 상생으로 이화세계 돌입하… (3)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2) 대립에서 벗어나 조화와 상생으로 이화세계 돌입하자! 많지 않은 역사 자료에서 그나마도 대부분의 상고사 사료들은 가짜라고 취부해버는 어처구니 없는 시대를 살면서 또 한번 부도지를 언급하여 글을 시작하지 않을 수 없다. 부도지(김은수 번역본)에 따르면 "是時에 諸天人이 意決分居하…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5-06  |  Hit: 1304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1] 천제를 올리는 한민족 (1)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1)천제를 올리는 한민족 천제를 올린다는 것은 우리가 한의 민족임을 증명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한민족이라 호칭하는 것이다. 천제는 하늘과 땅과 사람이 하나되는 의식이 천제다. 천제를 통하여 하늘과 사람의 불통을 조화롭게 되돌릴 수 있고, 또한 인간으로서 행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4-03  |  Hit: 1140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0] 진시황으로 물들어 버린 남해 금산
<그림>홍익가정_단군왕검과 비서갑 왕모 그리고 부루, 부소, 부여, 부우, 엄지공주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0)진시황으로 물들어 버린 남해 금산 몇년 전 부터 제주도 서귀포와 거제도 남해에서 각석(사진)으로 웃기지도 않는 전쟁 아닌 전쟁을 치루고 있다. 문제의 발단은 서귀포시의 서불과차를 주제로한 축제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3-03  |  Hit: 943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9] 한민족의 왕후, 길쌈으로 홍익의 본을 세우다. (1)
[그림] 옛조선 비서갑 왕후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9)한민족의 왕후, 길쌈으로 홍익의 본을 세우다. 역사전쟁, 달리 말하면 이념전쟁이라 봐도 이상할리 없는 현상황에서 특히 역사적으로 조명받지 못하고 있는 개념이 여성들에 대한 부분이 아닌가 한다. 오늘 다루고자하는 개념은 한민족의 역사가 기록되어지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1-29  |  Hit: 1040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8] 을지문덕 장군의 천부경 "을지문덕훈(乙支文德訓)"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8)을지문덕 장군의 천부경 "을지문덕훈(乙支文德訓)"  을지문덕훈(乙支文德訓)乙支文德曰道以事天神德以庇民邦吾知其有辭天下也愛을지문덕왈도이사천신덕이비민방오지기유사천하야애三神一體氣分得性命精自在光明昻然不動有時而感發而      삼신일체기분득성명정자재광…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2-28  |  Hit: 977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7] 자재율(自在律)을 드높혀 홍익인간이 되자.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7) 자재율(自在律)을 드높혀 홍익인간이 되자. 역사전쟁이라고 할 만큼 우리가 역사를 가지고 치열하게 대립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겉으로는 역사를 가지고 대립하는듯 하지만 이면적 개념인 이념의 대립이 아닌가 싶다. 이념 등이 밥그릇이 되어버린 현시대에 그 밥그릇을 건드리는데 무엇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2-16  |  Hit: 697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6] 단군이 내리신 여덟가지 칙어와 여덟가지 천범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6) 단군이 내리신 여덟가지 칙어와 여덟가지 천범 1세단군 왕검때(전 2333년)에는 백성의 뜻이 곧 천부임을 천명하고서 '단군칙어勅語 8조'와 '단군천범天範 8조'를 내렸다. 단군칙어 첫째, 너희는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의 자녀됨을 알아라. 둘째, 너희는 영원토록 자손이 계승할 때에 터럭만한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1-15  |  Hit: 942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5] 불교 본연(本然)의 교조(敎祖) 한웅(桓雄)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5) 불교 본연(本然)의 교조(敎祖) 한웅(桓雄) 최근 방송을 통하여 불교 조계종에서 일어난 현상을 보면서 본질을 잃어버린 종교가 얼마나 우스운 헛 껍데기인지를 실감나게 한다.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최근들어 유독 종교의 본질이 흐트러져 있음을 느낀다. 이는 종교의 본질이 퇴색된 탓이 크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0-16  |  Hit: 791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4] 4상이 없는 5행은 척추없는 몸과 같다.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4) 4상이 없는 5행은 척추없는 몸과 같다. 사상이라하면 보통 이데올로기 또는 생각, 철학 등을 사상(思想)으로 알고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사상은 4가지 상을 말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사상의학(四象醫學)의 4가지 상을 떠올리면 이해가 빠르겠다.  또한 사상은 동무(東武) 이제마선…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8-22  |  Hit: 720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3] 부루단군께서 말씀하시기를 "인간의 도리에 진리는 …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3) 부루단군께서 말씀하시기를 "인간의 도리에 진리는 하나요, 양 점 사이에 직선도 하나라." 우리 역사가 제대로 정립되지 못하고 있는 문제점을 딱히 식민사관이나 중화사관 등에만 둘것이 아니다. 우리 스스로 우리 역사에 대한 인식의 문제점도 크게 가지고 있다. 그것은 다름아닌 역사를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6-12  |  Hit: 565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2]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2)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라고 하면 언듯 오똑이가 떠오른다. 그런면에서 우리 역사가 바로 오똑이 역사가 아닌가 싶다. 수 많은 나라들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어져 온 역사가 우리나라 대한의 역사가 아닌가.  앞으로 더 갈 수도, 더 방대하게 펼쳐졌을 수도 있는 우리…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4-22  |  Hit: 640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1] 점 하나의 세상, 알알이 세상, 우리들 세상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1) 점 하나의 세상, 알알이 세상, 우리들 세상 횟수로 3년, 매달 기고를 하다보니 이제 무엇을 써야할까 적잖이 고민을 하게된다.  고민을 하다 개인적으로 기록이랍시고 남겨놓은 글들을 뒤적거리다보니 글귀 하나가 눈에 들어온다.  그것은 다름 아닌 "점"! 점(•)이 마고와 어떤 연관성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3-27  |  Hit: 666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0] 잠자고 있던 거대 문화공룡 "桓문화의 귀환" (2)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20) 잠자고 있던 거대 문화공룡 "桓문화의 귀환" 올 것은 오고… 특수한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편적인 경우를 놓고 보았을 때 물은 100도가 되기전에는 끓어오르는 법이 없다. 100도가 되면 끓어 오른다. 마치 100도가 된 물이 끓어오르듯 이런 날이 이렇게 갑자기 올줄은 정말 몰랐다. 이야기인즉…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3-14  |  Hit: 1068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9] "철학이 빠진 역사는 팥소없는 찐빵이다."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19) 철학이 빠진 역사는 팥소없는 찐빵이다. 우리나라 중심 철학은 개천이고 홍익이다.  이것을 실증적 개념으로 방향을 잡아간다면 언어에서부터 한문화권의 문화적 개념을 전반적으로 다뤄야 한다. 그러나 우리의 역사 정립은 유물이나 사서에 의하여 고증된 개념이 대부분이다.  특히 상…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2-08  |  Hit: 620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8] "육생칠팔구운六生七八九運하여 십十을 이루자!" (3)
<그림> 나반과 아만 (아버지와 어머니의 의미가 담긴 이름...나반과 아만...!!! 칠월칠석 견우와 직녀로도 일컬어지는 나반과 아만...!!!   우리가 알고 있는 이야기는 남과 녀가 죄를 지어 떨어져 살 수 밖에 없는 사연으로 전개되지만, 나반과 아만이야 말로 남과 녀가 만나  십十을 이룬 최초의 홍익가정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1-06  |  Hit: 782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7] 인간에게 주어진 3가지 근본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7]인간에게 주어진 3가지 근본우리 인간에게는 필연적인 3가지 근본(本)이 있습니다.인간에게 주어진 3가지 本의 첫번째는 "본성(本性)" 입니다.본성은 나의 머릿골에 내려오신 하나님의 성품을 말합니다.본성은 밝음을 추구합니다.본성은 발전과 성장을 먹고 큽니다.두번째 本은 "본능(本能)" 입니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7-03-24  |  Hit: 671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6] 자연수 "5五와 6六"을 통한 한의 메시지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6]자연수 "5五와 6六"을 통한 한의 메시지 먼저 우리 대한국인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받은 복들은 부지런히 나누시어,  태산과 같이 덕 쌓는 한 해 이루시길 바랍니다. 한 해를 시작하면서 늘 우리는 지난해 보다 좀더 나은 삶을 살아보리라 다짐합니다. 이번 달에는 우리가 행…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7-01-19  |  Hit: 686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5] 자연수 "4四"를 통해 주어진 한의 메시지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5] 자연수 "4四"를 통해 주어진 한의 메시지 먼저번 15호 "근본적 완성의 수 3三"에 이어 이번에도 자연수에 담겨진 천지자연의 개념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아마도 자연수와 역사가 무슨 관계가 있다고 역사를 말하는데 자연수를 언급하는가에 대한 의문점을 가지고 계시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12-22  |  Hit: 593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4] 근본적 완성의 수 "3"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4] 근본적 완성의 수 "3" 먼저번 호인 "치우천왕의 하느님" 기사를 보시고 "삼신일체의 원리"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고 싶다고 엄OO님께서 질문을 해오셨습니다. 이번호는 그에 따른 답변 형식으로 기사를 쓰고자 합니다. 우선 삼신일체의 원리에 대해 이해하려면 자연수 1, 2, 3이 가지는 개념을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11-13  |  Hit: 745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3] "치우천왕의 하느님"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3] 치우천왕의 하느님 1세 거발한 환웅께서 개천으로 배달나라를 세우시고 18대를 거치면서 18분의 환웅천왕 모두가 하느님을 우러르고 백성들에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그 좋은 예가 천부경이고 삼일신고 입니다. 현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먼저 떠오르는 환웅천왕을 꼽으라고 한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10-15  |  Hit: 742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2] "인류공영으로 가는 첫 관문 - 개천"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2] 인류공영으로 가는 첫 관문 "개천開天" 개천과 관련된 이야기라면 1년 12달 이야기를 해도 다 못할 아주 오랜 우리의 옛이야기들이 우리 역사 그 자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으나, 이번에는 "개천은 인간 본연의 정체성을 앎으로서 행할 수 있는 인간의 권리이면서 숙제"와도 같음…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9-19  |  Hit: 639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1] "개천으로 승화된 천부삼인의 맥 2"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1] "개천으로 승화된 천부삼인의 맥 2" 개천을 하게된 배경과 개천의 의미에 대해서는 지난호에 언급했듯이 개천은 우리 민족에 있어 보다 체계적인 시작이라 할 수 있다.  환웅천황께서 개천의 명분으로 나라를 세우고 백성을 교화하기 시작한 것은 황궁씨가 마고삼신에게서 복본을 맹세하…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8-12  |  Hit: 693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0] "개천으로 승화된 천부삼인의 맥"
<사진> 위에서 부터 "삼성도" "섬서성 태백산 천지(자연문화회 신불사 백공종사 1995년 촬영)"[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0]"개천으로 승화된 천부삼인의 맥" 한인 천제의 한나라 말기에 제칠대 지위리 천제께서 삼위 태백을 굽어 보시고 그곳은 가히 홍익인간 할 곳이라 하여 누구를 보냄이 마땅할까 하시니, 오가는 아뢰기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764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9] 환인에게서 환웅에게로 전해지는 천부삼인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9]"환인에게서 환웅에게로 전해지는 천부삼인"환국의 역년은 63182년이라 전하고 있으나, 역대 천제는 칠대에 3301년으로 전해지고 있다.제일대 안파견 환인 천제, 제이대 혁서 천제, 제삼대 고시리 천제, 제사대 주우양 천제,제오대 석제임 천제, 제육대 구을리 천제, 제칠대 지위리 천제 또는 단인 천제…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847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8] 한국의 다섯가지 교훈2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8]한국의 다섯가지 교훈 2먼저번 호에 이어 한인께서 세우신 나라, 한국의 가르침을 좀더 다뤄보고자 한다.한나라에는 다섯가지 교훈이 있었는데, 첫째는 정성과 믿음으로 속이지 않기요, 둘째는 공경과 부지런함으로 게으르지 않기요, 셋째는 효도와 온순함으로 어기지 않기요, 넷째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619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7] 한국의 다섯가지 교훈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7] 한국의 다섯가지 교훈우리가 알고 있는 환인천제를 안파견 혹은 거발한이라 지칭하였다고 사서에는 전한다.안파견은 "하느님을 계승하여 아버지가 됐다는 즉, 만백성의 아버지라는 이름이며, 거발한은 하늘과 땅과 사람을 하나로 즉, 삼위일체를 말하는 이름이다."라는 해석들이다.안파견 환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649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6] 한인께서 세운 나라 "한국"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6]한인께서 세운 나라 "한국" 대한민국의 국호에 대해 얼마만큼 알고 계시나요. 우리의 국호에 대한이란 말을 처음 쓴 분은 고종황제였습니다. '조선왕조실록' 1897년 10월 11일자 기록에 따르면 고종은 "우리나라는 곧 삼한三韓의 땅인데, 개국초에 천명을 받고 하나의 나라로 통합되었으니 지금 천하…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754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5] 한민족의 하늘님 환인천제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5] 한민족의 하늘님 환인천제 마고대성에서 황궁씨가 북쪽 천산주로 분거해 나오면서 시작된 한민족의 역사는 유인씨를 이어 환인씨에게로 천부삼인의 법이 이어집니다.여기서 천부삼인은 거울, 방울, 칼이라는 설도 있지만, 단지 상징적인 신물로 해석되며, 보다 설득력있는 견해로는 천부경,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936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4] 황궁씨에게서 유인씨에게로...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4]황궁씨에게서 유인씨에게로...마고대성에서의 분거라는 대변혁을 격은 각 분파들은 사방으로 흩어져 험난한 삶을 시작합니다.한민족의 뿌리가 되는 황궁씨와 일파는 마고대성 북쪽 문으로 나와 천산주에 이르러 자리하게 됩니다.황궁씨는 천산에 수도를 정하고 동서남북의 모든 마고 후손들의 땅(…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700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 ]오미五味의 변變과 마고성에서의 분거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 ] 오미五味의 변變과 마고성에서의 분거부도지에 따르면 궁희와 소희가 낳은 네 천인과 네 천녀가 결혼하여 각각 3남 3녀를 낳고, 또 이들이 서로 결혼하여 몇 대를 거치면서 1만2천명의 무리가 되었다고 이야기 합니다.그들은 땅에서 나는 지유를 마셔 혈기가 맑았다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나오는 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763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 궁씨와 소씨
<그림>위에서 부터 [궁씨족과 소씨족] [소희 한어머니] [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 ] 궁씨와 소씨 부도지 1장을 보면 "마고성(麻姑城)은 지상(地上)에서 가장 높은 성(城)이다. 천부(天符)를 봉수(奉守)하여, 선천(先天)을 계승(繼承)하였다. 성중(成中)의 사방(四方)에 네 명의 천인(天人)이 있어, 관(管)을 쌓아 놓고, 음(音)…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1231
개천문화축제 하늘그림궁에는....
개천문화축제 하늘그림궁에는 우리 민족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마고삼신에서 부터 그린 그림을 나누고 있는 웹공간입니다. 배달문화원에서 수십년간 준비한 그림들을 무상 공개하고 있는 만큼 그림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배달문화원에 대한 표기나 그림에 있는 개천문화축제 하늘그림궁전의 마크는 삭제하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13  |  Hit: 1213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 삼신할미 마고
<그림>위에서 부터 [천부도] [궁희 한어머니]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  삼신할미 마고 삼신할미 마고는 우리 정서에서 뺄래에 뺄수 없는 존재입니다. 우리 옛 말에 아이는 삼신할미가 점지해주신다고 합니다. 그 말은 삼신할미가 그만큼 우리 민족에 있어서 생명의 근간이기에 전해져 오는 말입니다. 마고할…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6  |  Hit: 1316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