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문화축제_하늘그림궁展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40] 삼짇날은 마고 삼신의 날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20-03-16     조회 : 2,389  

삼신할매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40) 
삼월 삼짇날은 마고 삼신의 날

천부경에는 1(一), 즉 한을 설명하기 위해 3(三)이 유독 많이 등장한다. 
특히 천부경 초입에 들어있는 "析三極無盡本 석삼극 무진본이고, 天一一地一二人一三 천일일 지일이 인일삼이라, 一積十鉅無櫃化三 일적십거 무궤화삼이니라. 天二三地二三人二三 천이삼 지이삼 인이삼이니, 大三合六生七八九 대삼합육 생칠팔구하고, 運三四成環五七 운삼사성 환오칠하니...
이 천부경 구절은 삼월 삼짇날을 설명하는데 인용하기에 적절한 구절이라 하겠다. 약식으로 풀이를 해 보면  "한은 나투어 세극을 이루나 다함이 없는 근본이니라. 하늘의 한은 첫번째 나툼이요, 땅은 한의 두번째 나툼이며,  사람은 한의 세번째 나툼이니라. 한의 정기가 쌓여 충만하건만 담을 상자가없어 사람이 되었나니, 삼극의 맞짝이 크게 합쳐 六(체)으로 나투니 첫하늘을 탄생시켜 七이되고, 두번째 땅을 탄생시켜 八이되며,  세번째 사람을 탄생시켜 九가 되느니라. 삼극이 움직여 四(방)를 만들면 五(행)와 七(정)이 발현하여 氣와 心으로써 사람이 되느니라."
위 풀이에서 처럼 천부경에서의 3(三)은 완성이며 또한 다른 개념의 시작을 의미한다. 그런고로 삼짇날은 3(三)이 두번 겹치는 날이기에 생성의 의미가 강한 날로서 3(三)에 대한 개념이 응축된 날이 삼짇날이라 할 수 있다. 천부경에서 언급된 다양한 3(三)들의 개념 역시 천지인의 순차적인 완성의 과정들을 의미하는 용도로 쓰였고 차원이 다른 다음 시작을 의미하는 개념을 담고있다 라고 하겠다.

또한 삼짇날이 위치한 계절 역시 모든 만물이 튀어오르는 봄에 있는 이유도 3(三)에 의미된 개념들이 수행이 되려면 봄의 기운이 기반이 되어야 가능하기에 주어진 환경이라 하겠다. 
그래 그런가, 봄은 영어로도 용수철 처럼 튀어오른다는 뜻을 가진 '스프링(spring)' 이다. 
완성되어 만물의 생성 단계로 들어가는 계절 봄과 삼짇날!
그래서 삼짇날은 완성된 개념과 생성의 개념이 조화된 마고삼신의 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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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삼신 _ 중앙 마고할머니, 오른쪽 궁희씨, 왼쪽 소희씨

그리고 삼짇날을 삼월의 첫 뱀날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삼짇날을 언제부터 뱀의 날이라 개념지어왔는지 기록이 없으니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이 또한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뱀을 삼짇날의 의미를 둔 이유는 겨울잠을 자던 뱀이 이즈음 나오는 이유도 있겠지만, 그 보다 좀더 깊이 있는 이유는 숫자 3의 형상과도 무관하지 않으며, 생명의 근원인 마고족인 궁씨족(마고할미의 첫 따님 궁희씨족을 일컬음)의 상징이 뱀인 이유도 크다.
그리고 삼짇날은 음력 3월 3일, 3이 두번 겹치는 날이기에 태호복희(太皞伏羲)와 여와의 허리 아랫 부분이 뱀의 형상으로 고리를 이루는 그림처럼 생명의 근원인 유전자 고리가 형상 된 '생명이 생성되는 날'의 개념을 담고있기에 뱀과 연관해서 구전되어 왔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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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태호복희와 여와 그리고 유전자 고리

조금 덧붙이자면 태호복희와 여와는 배달나라 태우의 한웅천왕의 막내 아들 태호 복희와 그의 여동생으로 부부이기도 하다. 태호복희는 복희팔괘(희역)를 정리하여 하늘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그 때를 묘사한 기록이 있는데 기록에 의하면 "복희는 어느 날 꿈에 산신이 몸에 강령하여 만리를 환히 내다보게 되었다. 그로 인하여 삼신산에 가서 제를 지내고 천하강에 괘도를 얻었는데, 세 개가 끊어지고 세 개가 이어진 그림으로 자리를 바꾸어가며 이치를 살피면 묘하게도 삼극을 품고 있어 변화가 무궁하였다."라고 전한다. 
그리고 여와에 대한 설화도 놀라운 이야기가 많다. 그 대표적 우연의 일치가 기독교 야훼, 여호와가 바로 여와라는 이야기가 있다. 그것을 뒷받침해 주는 그녀의 생명 탄생 능력을 그린 이야기에는 '진흙으로 형상을 빚어 혼령을 불어넣어 이래 만에 사람되게 하였다.'는 설화도 있다. 사람이 알에서 태어난 설화와 같은 맥락으로 여긴다면 그녀는 아마도 자연 치유 능력이 상당한 사람이 아니었을까 하고 유추해 본다. 

이처럼 태호복희와 여와를 형상한 그림은 천지 자연의 이치를 담아낸 생명의 근원과 밀접한 관련으로 형성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 영향으로 볼 수 밖에 없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상징이나 기타 의료계통 마크들이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는 것은 우연의 일치일까? 미스터리로 취부되고 있는 이러한 역사의 줄기들도 하루 빨리 연구하고 정리하여 교육되어지기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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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아프리카나 기타 여러나라 풍속 중에 청춘남녀가 짝을 찾기위해 모여서 축제를 이루는 날이 있다. 바로 삼짇날이 그런 날이었다. 정확한 기록은 없으나 삼짇날의 역사는 바로 마고성에서 부터가 시작이 아니었을까하는 추측을 해 본다. 개인적인 추측으로만 취부하고 있다가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반가운 글을 만나게 되어 담아 올린다. 
네이버 블로그 세건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분의 삼월삼짇날의 유래라는 글이다.(https://blog.naver.com/hyyimmm)
"삼월 삼짇날... 오월 단오절... 칠월 칠석날...
이런 날들은 옛 빙하기 마고시대부터 전해오는 날들이다.
마고는 인류 최고의 국가로서 여인국이었으니, 주변의 남성족들을 거느리고 빙하기의 방대한 서남해 대륙붕을 다스렸는데, 여인국의 여인들과 남성족들의 교류가 있는 날들이 바로 민속명절인 것이다...
<중략>
그러면, 삼질날의 뜻을 보자...
한자 <삼(三)>은 르완다어 sama (to catch in the hand, to get pregnant)에서 유래한 것으로서, <갖는 것> 또는 <임신하는 것>을 뜻한다.
숫자로서 <삼(三)>은 <사냥에서 짐승을 사로잡는 것>을 의미하며, 그것은 <사냥의 3번째 단계>이므로 숫자 3을 의미하는 것이다. 
또한, 한국어 <질>이나 <짖>은 르완다어 zira (to be forbidden) 및 과거형 zize에서 유래한 것으로서, <금기의 행위>를 뜻하는데, 이것은 <남들이 보지 않게 하는 짓>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삼질>이나 <삼짇>은 르완다어 <sama (to get pregnant) + zira (to be forbidden) 또는 zize>에서 유래하여, <남들 보이지 않게 임신하는 행위>를 의미하는 것이다.
또한, 한자 삼진일(三辰日), 상사일(上巳日)의 의미를 보자. 
<진(辰)>은 르완다어 zinga (to fold) 및 zingura (to unfold)에서 유래한 것으로서, <접고 펼치는 것> 즉 <옷을 벗고 입는 것>을 뜻한다.
그러므로, <삼진일(三辰日)>은 <임신을 위하여 옷을 벗고 다시 입는 날>을 의미하는 것이다.
<사(巳)>는 르완다어 saba (to beg, ask for, penetrate)에서 유래한 것으로서, <요구하는 것> 또는 <관통하는 것>을 뜻한다.
<상(上)>은 르완다어 shanyuka (to be torn, ripped)에서 유래한 것으로서, <산에 찢겨진 하늘 (sky)>을 뜻하므로, <오르는 것>을 의미한다.  <12세기 고려어에서는 上曰頂이라 하였다; 계림유사>
따라서, <상사일(上巳日)>은 <하늘 같은 여성을 유혹하여 정을 통하는 날> 즉, <외간 여성과 통정하는 날>을 의미한다.
결국, <삼월 삼짇날>은 마고시대 여인국과 남성족의 남녀가 종족번식을 위하여, 길일을 잡아서 만나는 날에서 비롯되었는데, 민간의 풍속도 이날을 아기를 갖기 위하여 남녀가 화려하게 치장하고 서로에게 잘보이려 하는 날인 것이다. "

위 내용들이 더하여지니 태호복희와 여와의 형상이라든지 아프리카나 기타 여러 나라 풍속으로 청춘남녀가 짝을 이루는 축제 등에 이해를 돋우는데 크게 뒷받침된다. 
결과적으로 '삼짇날 = 마고삼신 + 궁씨족 + 태호복희와 여와 + 뱀 + 유전자 고리 + 생명의  잉태 + 시작과 생성, 치유 + 남자와 여자 그리고 새생명'이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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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마고삼신할머니

이처럼 삼짇날을 기점으로 천지자연의 오묘한 이치에 따라 강남 갔던 제비가 돌아오고, 뱀이 동면에서 깨어나 나오는 날이며, 나비나 새도 나타나기 시작하는 날, 장을 담그면 장맛이 좋은 날, 천지자연의 신에게 농경제를 행함으로서 풍년을 기원하는 날로서 한국을 비롯한 동아시아의 큰 명절이 삼짇날이다. 

삼신할매 마고의 날 삼월삼짇날!
이 또한 우리가 조속히 찾아서 문화화시켜야 할 대표적인 한민족의 날인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씨알문화축제(http://crday.org)에서 지난 2018년 부터 한민족 축제로서 삼월삼짇날에 마고삼신할미제를 거행하는 것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 하겠다.
삼월삼짇날에 거행하는 마고삼신할미제는 출산률 세계 최저라는 나라의 걱정도 줄이는 계기를 마련하고, 생명에 대한 근본적 의미를 담아 정신적 부분에서 부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날로 자리메김시켜 나갈 수 있는 지금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문화축제인 것이다.
오는 삼월삼짇날에는 삼신과 함께 내 씨알의 시작과 완성인 가족에 대한 고마움을 깊이 되새겨 보는 것은 어떠할까.

홍익인간 홍익가정 재세이화~


글, 그림 : 배달문화원 성미경
바실레 (20-12-05 15:43) 답변 삭제
삼월 삼짇날의 문화적 기원이 위와 같이 사실이라면, 아니길 바랍니다만, 사실이라면 아마 성의 방종과 도덕적 타락으로 단군 조선이 망하여 역사에서 사라진 원인이 되었을 수도 있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로마, 헬라, 바벨론, 메소포타미아, 등 모든 나라들의 말기에는 성의 타락과 도덕적 부패로 멸망했지요.
그리고 왜 하필 아프리카 미개국 르완다 언어를 사용하여 삼월삼짇 날의 어원을 풀어 설명하고 신성한 성을 타락한 성으로 미화하는 듯한 내용은 아니라고 봅니다.  단군 조선의 문화가 미개국 르완다의 수준과 동일하게 보일 수도 있으니까요.
뱀 문양에서 WHO나 대한의사 협회의 로고들은 복희와 여와이서 유래하거나 삼월 삼짇날의 성 문화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고 봅니다.
WHO나 다국적 제약 회사나 병원의 뱀의 형상들은  성서 민수기 21장에 나오는 사건에서 유래한 로고들 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을 한 후 광야에서 하나님을 원망하다가 불뱀에게 물리어 죽게 되고, 하나님은 모세에게 죽어가는 자들을 살리기 위해 놋으로 뱀을 만들어 장대에 달게 합니다. 그리고 이 놋뱀을  보는 자들은 살게 되지요.  서양의 모든 기독교 병원이나 제약회사 등에서 이 놋뱀을 질병 치료의 상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치료하는 이 놋뱀의 형상은 인간의 죄를 인해 대신 저주를 받아 십자가에 죽으실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있지요. 단군에 대해 관심이 있어서 검색하다가 이런 댓글을 달게 되었네요.
배달문화원 (20-12-27 04:12) 답변 삭제
기독교적인 역사관에서 벗어난 상태로 이해하셔야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성에 대한 부분도 동정녀 마리아가 예수를 낳았다는 기독교적인 성 인식으로는 원론적인 성에 대한 정보들은 받아드리기 어려울 것입니다.
다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종교적인 인식만으로 세상적 개념을 판단하게되면 인식할 수 있는 세상일이 그만큼 한정적일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옳다고 생각하는 종교적인 사고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니 말입니다.
성은 종교 이전의 것이고 인간 본연의 문제입니다.
로마, 헬라, 바벨론, 메소포타미아 등이 성의 타락과 도덕적 부패로 멸망한 하였다라는 말씀도 로마인들의 성 인식 문제이지 인류 전체 의식으로 생각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르완다를 미개국이라 하셨는데, 지금 자본주의가 이끄는 민주주의 세상에서 경제적, 문화적으로 낙후되었다고 해서, 그 나라의 역사적 우수성까지 미개하게 보아서는 안됩니다. 지금껏 아프리카 대륙의 역사적 배경을 학자들이 밝혀내고 있는 개념들만 보아도 미개하다 라는 단어는 부적절합니다.
그리고 옛날이라 해서 지금 문명보다 뒤 떨어지고 문화적 가치나 지식적인 깊이의 정도를 아래로 보는 것은 안될 일입니다.
인류의 시작이 아프리카라는 학설도 있고 문자나 언어 등의 연구에도 아프리카에서 도출되는 요인들이 많습니다. 그러한 개념으로 보았을 때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취부해 버린다는 것은 아주 섣부른 판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뱀에 대한 역사적 배경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기독교적인 역사관에서 벗어나 그 이전의 개념과 기독교 역사관이 아닌 다른 문화에서 파생된 개념들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뱀이라고 개념 지어진 원론적인 개념부터 어떠한 문화에서 생성되었는지도 염두에 두어야겠지요. 성경에 나오는 뱀은 뱀이라 칭하고 난 이후에 생성된 개념입니다.
그것을 우리 민족 문화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세계 여러 문화에서 공통적인 개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개념들 역시 기독교 역사 보다 훨씬 연대가 오래된 문명들이 수두룩 합니다. 그런 개념들이 잘못된 문명이고 그릇된 문명이라고 취부하시면 할 말은 없습니다만, 옳고 그름은 편중된 시각으로 판단하는 것은 제대로 된 기준이 아니라고 봅니다.
이 지구에 생성되어 존재하여 왔던 개념들인 만큼, 있는 그대로 최대한 그들의 시각에서 이해하도록 하여야 풀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독교가 생겨나기 이전의 그 많은 개념들을 기독교적 사고로 이해하려니 놓치는 것이 많은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지구가 먹은 나이 만큼 무수히 많은 경우가 있었을 것이고, 그 무수히 많은 경우를 기독교적인 역사관만으로는 정리가 안될뿐더러, 정리되어서도 안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이 세상은 오직 기독교 사관만 있어야 한다는 개념밖에는 안되는 것이니까요.
달리 말하면 오직 사람만이 이 세상에 존재 가치가 있는 것이라는 말밖에는 안되는 것입니다.
지구인의 가치관은 사랑도 있고, 덕도 있고, 자비도 있고, 홍익도 있어야 합니다.
그 중에 홍익은 제일 먼저 이 세상에 나온 가치관이고 가장 오래된 가치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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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5-06  |  Hit: 1320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1] 천제를 올리는 한민족 (1)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1)천제를 올리는 한민족 천제를 올린다는 것은 우리가 한의 민족임을 증명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한민족이라 호칭하는 것이다. 천제는 하늘과 땅과 사람이 하나되는 의식이 천제다. 천제를 통하여 하늘과 사람의 불통을 조화롭게 되돌릴 수 있고, 또한 인간으로서 행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4-03  |  Hit: 1148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0] 진시황으로 물들어 버린 남해 금산
<그림>홍익가정_단군왕검과 비서갑 왕모 그리고 부루, 부소, 부여, 부우, 엄지공주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0)진시황으로 물들어 버린 남해 금산 몇년 전 부터 제주도 서귀포와 거제도 남해에서 각석(사진)으로 웃기지도 않는 전쟁 아닌 전쟁을 치루고 있다. 문제의 발단은 서귀포시의 서불과차를 주제로한 축제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3-03  |  Hit: 949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9] 한민족의 왕후, 길쌈으로 홍익의 본을 세우다. (1)
[그림] 옛조선 비서갑 왕후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9)한민족의 왕후, 길쌈으로 홍익의 본을 세우다. 역사전쟁, 달리 말하면 이념전쟁이라 봐도 이상할리 없는 현상황에서 특히 역사적으로 조명받지 못하고 있는 개념이 여성들에 대한 부분이 아닌가 한다. 오늘 다루고자하는 개념은 한민족의 역사가 기록되어지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1-29  |  Hit: 1047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8] 을지문덕 장군의 천부경 "을지문덕훈(乙支文德訓)"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8)을지문덕 장군의 천부경 "을지문덕훈(乙支文德訓)"  을지문덕훈(乙支文德訓)乙支文德曰道以事天神德以庇民邦吾知其有辭天下也愛을지문덕왈도이사천신덕이비민방오지기유사천하야애三神一體氣分得性命精自在光明昻然不動有時而感發而      삼신일체기분득성명정자재광…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2-28  |  Hit: 992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7] 자재율(自在律)을 드높혀 홍익인간이 되자.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7) 자재율(自在律)을 드높혀 홍익인간이 되자. 역사전쟁이라고 할 만큼 우리가 역사를 가지고 치열하게 대립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겉으로는 역사를 가지고 대립하는듯 하지만 이면적 개념인 이념의 대립이 아닌가 싶다. 이념 등이 밥그릇이 되어버린 현시대에 그 밥그릇을 건드리는데 무엇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2-16  |  Hit: 703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6] 단군이 내리신 여덟가지 칙어와 여덟가지 천범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6) 단군이 내리신 여덟가지 칙어와 여덟가지 천범 1세단군 왕검때(전 2333년)에는 백성의 뜻이 곧 천부임을 천명하고서 '단군칙어勅語 8조'와 '단군천범天範 8조'를 내렸다. 단군칙어 첫째, 너희는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의 자녀됨을 알아라. 둘째, 너희는 영원토록 자손이 계승할 때에 터럭만한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1-15  |  Hit: 950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5] 불교 본연(本然)의 교조(敎祖) 한웅(桓雄)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5) 불교 본연(本然)의 교조(敎祖) 한웅(桓雄) 최근 방송을 통하여 불교 조계종에서 일어난 현상을 보면서 본질을 잃어버린 종교가 얼마나 우스운 헛 껍데기인지를 실감나게 한다.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최근들어 유독 종교의 본질이 흐트러져 있음을 느낀다. 이는 종교의 본질이 퇴색된 탓이 크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0-16  |  Hit: 799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4] 4상이 없는 5행은 척추없는 몸과 같다.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4) 4상이 없는 5행은 척추없는 몸과 같다. 사상이라하면 보통 이데올로기 또는 생각, 철학 등을 사상(思想)으로 알고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사상은 4가지 상을 말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사상의학(四象醫學)의 4가지 상을 떠올리면 이해가 빠르겠다.  또한 사상은 동무(東武) 이제마선…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8-22  |  Hit: 728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3] 부루단군께서 말씀하시기를 "인간의 도리에 진리는 …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3) 부루단군께서 말씀하시기를 "인간의 도리에 진리는 하나요, 양 점 사이에 직선도 하나라." 우리 역사가 제대로 정립되지 못하고 있는 문제점을 딱히 식민사관이나 중화사관 등에만 둘것이 아니다. 우리 스스로 우리 역사에 대한 인식의 문제점도 크게 가지고 있다. 그것은 다름아닌 역사를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6-12  |  Hit: 569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2]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2)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라고 하면 언듯 오똑이가 떠오른다. 그런면에서 우리 역사가 바로 오똑이 역사가 아닌가 싶다. 수 많은 나라들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어져 온 역사가 우리나라 대한의 역사가 아닌가.  앞으로 더 갈 수도, 더 방대하게 펼쳐졌을 수도 있는 우리…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4-22  |  Hit: 647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1] 점 하나의 세상, 알알이 세상, 우리들 세상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1) 점 하나의 세상, 알알이 세상, 우리들 세상 횟수로 3년, 매달 기고를 하다보니 이제 무엇을 써야할까 적잖이 고민을 하게된다.  고민을 하다 개인적으로 기록이랍시고 남겨놓은 글들을 뒤적거리다보니 글귀 하나가 눈에 들어온다.  그것은 다름 아닌 "점"! 점(•)이 마고와 어떤 연관성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3-27  |  Hit: 673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0] 잠자고 있던 거대 문화공룡 "桓문화의 귀환" (2)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20) 잠자고 있던 거대 문화공룡 "桓문화의 귀환" 올 것은 오고… 특수한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편적인 경우를 놓고 보았을 때 물은 100도가 되기전에는 끓어오르는 법이 없다. 100도가 되면 끓어 오른다. 마치 100도가 된 물이 끓어오르듯 이런 날이 이렇게 갑자기 올줄은 정말 몰랐다. 이야기인즉…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3-14  |  Hit: 1074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9] "철학이 빠진 역사는 팥소없는 찐빵이다."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19) 철학이 빠진 역사는 팥소없는 찐빵이다. 우리나라 중심 철학은 개천이고 홍익이다.  이것을 실증적 개념으로 방향을 잡아간다면 언어에서부터 한문화권의 문화적 개념을 전반적으로 다뤄야 한다. 그러나 우리의 역사 정립은 유물이나 사서에 의하여 고증된 개념이 대부분이다.  특히 상…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2-08  |  Hit: 624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8] "육생칠팔구운六生七八九運하여 십十을 이루자!" (3)
<그림> 나반과 아만 (아버지와 어머니의 의미가 담긴 이름...나반과 아만...!!! 칠월칠석 견우와 직녀로도 일컬어지는 나반과 아만...!!!   우리가 알고 있는 이야기는 남과 녀가 죄를 지어 떨어져 살 수 밖에 없는 사연으로 전개되지만, 나반과 아만이야 말로 남과 녀가 만나  십十을 이룬 최초의 홍익가정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1-06  |  Hit: 792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7] 인간에게 주어진 3가지 근본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7]인간에게 주어진 3가지 근본우리 인간에게는 필연적인 3가지 근본(本)이 있습니다.인간에게 주어진 3가지 本의 첫번째는 "본성(本性)" 입니다.본성은 나의 머릿골에 내려오신 하나님의 성품을 말합니다.본성은 밝음을 추구합니다.본성은 발전과 성장을 먹고 큽니다.두번째 本은 "본능(本能)" 입니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7-03-24  |  Hit: 678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6] 자연수 "5五와 6六"을 통한 한의 메시지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6]자연수 "5五와 6六"을 통한 한의 메시지 먼저 우리 대한국인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받은 복들은 부지런히 나누시어,  태산과 같이 덕 쌓는 한 해 이루시길 바랍니다. 한 해를 시작하면서 늘 우리는 지난해 보다 좀더 나은 삶을 살아보리라 다짐합니다. 이번 달에는 우리가 행…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7-01-19  |  Hit: 691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5] 자연수 "4四"를 통해 주어진 한의 메시지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5] 자연수 "4四"를 통해 주어진 한의 메시지 먼저번 15호 "근본적 완성의 수 3三"에 이어 이번에도 자연수에 담겨진 천지자연의 개념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아마도 자연수와 역사가 무슨 관계가 있다고 역사를 말하는데 자연수를 언급하는가에 대한 의문점을 가지고 계시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12-22  |  Hit: 600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4] 근본적 완성의 수 "3"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4] 근본적 완성의 수 "3" 먼저번 호인 "치우천왕의 하느님" 기사를 보시고 "삼신일체의 원리"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고 싶다고 엄OO님께서 질문을 해오셨습니다. 이번호는 그에 따른 답변 형식으로 기사를 쓰고자 합니다. 우선 삼신일체의 원리에 대해 이해하려면 자연수 1, 2, 3이 가지는 개념을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11-13  |  Hit: 754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3] "치우천왕의 하느님"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3] 치우천왕의 하느님 1세 거발한 환웅께서 개천으로 배달나라를 세우시고 18대를 거치면서 18분의 환웅천왕 모두가 하느님을 우러르고 백성들에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그 좋은 예가 천부경이고 삼일신고 입니다. 현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먼저 떠오르는 환웅천왕을 꼽으라고 한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10-15  |  Hit: 750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2] "인류공영으로 가는 첫 관문 - 개천"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2] 인류공영으로 가는 첫 관문 "개천開天" 개천과 관련된 이야기라면 1년 12달 이야기를 해도 다 못할 아주 오랜 우리의 옛이야기들이 우리 역사 그 자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으나, 이번에는 "개천은 인간 본연의 정체성을 앎으로서 행할 수 있는 인간의 권리이면서 숙제"와도 같음…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9-19  |  Hit: 646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1] "개천으로 승화된 천부삼인의 맥 2"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1] "개천으로 승화된 천부삼인의 맥 2" 개천을 하게된 배경과 개천의 의미에 대해서는 지난호에 언급했듯이 개천은 우리 민족에 있어 보다 체계적인 시작이라 할 수 있다.  환웅천황께서 개천의 명분으로 나라를 세우고 백성을 교화하기 시작한 것은 황궁씨가 마고삼신에게서 복본을 맹세하…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8-12  |  Hit: 701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0] "개천으로 승화된 천부삼인의 맥"
<사진> 위에서 부터 "삼성도" "섬서성 태백산 천지(자연문화회 신불사 백공종사 1995년 촬영)"[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0]"개천으로 승화된 천부삼인의 맥" 한인 천제의 한나라 말기에 제칠대 지위리 천제께서 삼위 태백을 굽어 보시고 그곳은 가히 홍익인간 할 곳이라 하여 누구를 보냄이 마땅할까 하시니, 오가는 아뢰기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769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9] 환인에게서 환웅에게로 전해지는 천부삼인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9]"환인에게서 환웅에게로 전해지는 천부삼인"환국의 역년은 63182년이라 전하고 있으나, 역대 천제는 칠대에 3301년으로 전해지고 있다.제일대 안파견 환인 천제, 제이대 혁서 천제, 제삼대 고시리 천제, 제사대 주우양 천제,제오대 석제임 천제, 제육대 구을리 천제, 제칠대 지위리 천제 또는 단인 천제…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869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8] 한국의 다섯가지 교훈2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8]한국의 다섯가지 교훈 2먼저번 호에 이어 한인께서 세우신 나라, 한국의 가르침을 좀더 다뤄보고자 한다.한나라에는 다섯가지 교훈이 있었는데, 첫째는 정성과 믿음으로 속이지 않기요, 둘째는 공경과 부지런함으로 게으르지 않기요, 셋째는 효도와 온순함으로 어기지 않기요, 넷째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626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7] 한국의 다섯가지 교훈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7] 한국의 다섯가지 교훈우리가 알고 있는 환인천제를 안파견 혹은 거발한이라 지칭하였다고 사서에는 전한다.안파견은 "하느님을 계승하여 아버지가 됐다는 즉, 만백성의 아버지라는 이름이며, 거발한은 하늘과 땅과 사람을 하나로 즉, 삼위일체를 말하는 이름이다."라는 해석들이다.안파견 환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657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6] 한인께서 세운 나라 "한국"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6]한인께서 세운 나라 "한국" 대한민국의 국호에 대해 얼마만큼 알고 계시나요. 우리의 국호에 대한이란 말을 처음 쓴 분은 고종황제였습니다. '조선왕조실록' 1897년 10월 11일자 기록에 따르면 고종은 "우리나라는 곧 삼한三韓의 땅인데, 개국초에 천명을 받고 하나의 나라로 통합되었으니 지금 천하…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762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5] 한민족의 하늘님 환인천제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5] 한민족의 하늘님 환인천제 마고대성에서 황궁씨가 북쪽 천산주로 분거해 나오면서 시작된 한민족의 역사는 유인씨를 이어 환인씨에게로 천부삼인의 법이 이어집니다.여기서 천부삼인은 거울, 방울, 칼이라는 설도 있지만, 단지 상징적인 신물로 해석되며, 보다 설득력있는 견해로는 천부경,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947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4] 황궁씨에게서 유인씨에게로...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4]황궁씨에게서 유인씨에게로...마고대성에서의 분거라는 대변혁을 격은 각 분파들은 사방으로 흩어져 험난한 삶을 시작합니다.한민족의 뿌리가 되는 황궁씨와 일파는 마고대성 북쪽 문으로 나와 천산주에 이르러 자리하게 됩니다.황궁씨는 천산에 수도를 정하고 동서남북의 모든 마고 후손들의 땅(…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708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 ]오미五味의 변變과 마고성에서의 분거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3 ] 오미五味의 변變과 마고성에서의 분거부도지에 따르면 궁희와 소희가 낳은 네 천인과 네 천녀가 결혼하여 각각 3남 3녀를 낳고, 또 이들이 서로 결혼하여 몇 대를 거치면서 1만2천명의 무리가 되었다고 이야기 합니다.그들은 땅에서 나는 지유를 마셔 혈기가 맑았다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나오는 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774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 궁씨와 소씨
<그림>위에서 부터 [궁씨족과 소씨족] [소희 한어머니] [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2 ] 궁씨와 소씨 부도지 1장을 보면 "마고성(麻姑城)은 지상(地上)에서 가장 높은 성(城)이다. 천부(天符)를 봉수(奉守)하여, 선천(先天)을 계승(繼承)하였다. 성중(成中)의 사방(四方)에 네 명의 천인(天人)이 있어, 관(管)을 쌓아 놓고, 음(音)…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1240
개천문화축제 하늘그림궁에는....
개천문화축제 하늘그림궁에는 우리 민족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마고삼신에서 부터 그린 그림을 나누고 있는 웹공간입니다. 배달문화원에서 수십년간 준비한 그림들을 무상 공개하고 있는 만큼 그림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배달문화원에 대한 표기나 그림에 있는 개천문화축제 하늘그림궁전의 마크는 삭제하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13  |  Hit: 1216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 삼신할미 마고
<그림>위에서 부터 [천부도] [궁희 한어머니] [삼신할미 마고에서 시작된 한민족 1]  삼신할미 마고 삼신할미 마고는 우리 정서에서 뺄래에 뺄수 없는 존재입니다. 우리 옛 말에 아이는 삼신할미가 점지해주신다고 합니다. 그 말은 삼신할미가 그만큼 우리 민족에 있어서 생명의 근간이기에 전해져 오는 말입니다. 마고할…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6  |  Hit: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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