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신설연구방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원중동 찬_삼성기 하편
안함로 찬_삼성기 상편
이맥의 태백일사 제8_고려국본기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울렁"도 해뜨는 섬의 부리얏트어 (1)
곳깔에 대하여 3 _ 삼신한말의 쓰임
곳깔에 대하여 제1장 곳깔에 대하여 2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한 개의 세포로부터 변화하여
멈추지 않는 우주의 운동
제3장 변화의 원리 - 1.끝없는 시간 속의 끝없는 …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10)_세계훈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9)_세계훈
정조가 단군과 천부경을 찾은 까닭은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이볼기스크 흉노 유적
투바나 투르크권에서는 텡그리
복희와 여와의 인두사신 형상과 텡그리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왜 낙랑군 군명을 국명 낙랑조선[낙랑국]을 농…
한국문자[한국어]를 사용하여야 고조선시대사=…
천부경 및 삼일신고 다음 경 - 중일경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27)
한길 백공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26)
한길 백공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25)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8] 역사 왜곡은 정도껏. …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옛글 공부 - 4] 見利思義 見危授命 ....
[인간완성 6편-1] 세계 각 종교의 의미
[인간완성 5편-4] 성령, 악령,천사의 정체, 인류 …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연호 계산법
배달나라 시대의 제도문화 3
배달나라 시대의 제도문화 2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 제4훈 구제에 대한 말씀 _ 제3장 구제…
인간366사 제4훈 구제에 대한 말씀 _ 제2장 구제…
인간366사 제4훈 구제에 대한 말씀 _ 제1장 구제…

jgs.jpg  정길선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TOTAL 134
134. 이볼기스크 흉노 유적
이볼기스크 흉노 유적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8-10  |  Hit: 13
133. 투바나 투르크권에서는 텡그리
게세르..  투바나 투르크권에서는 텡그리, 텡게, 팅그리, 딩기리..댕글... 당굴레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8-09  |  Hit: 18
132. 복희와 여와의 인두사신 형상과 텡그리
아르바뜨 입구에는 복희와 여와의 인두사신 형상과 텡그리, 머리위에 삼수가 한민족과 관련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8-07  |  Hit: 35
131. 묘족의 생성 및 이동, 초(楚), 오(吳)나라 생성과 관련 대목
묘족의 역사는 매우 오래되었는데 묘족의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학설이 있으며 형성된 정확한 정론은 없다. 하지만 묘족의 선조는 상고시대의 구려(九黎), 삼묘(三苗) 및 남만(南蠻) 종족집단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구려(九黎) 부락연맹은 최초에는 황하 중하류 일대에서 거주하였으며 후에 일부 부락이 남으로 이동하여 양자강…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2-03  |  Hit: 94
130. 오(吳), 월(越) 춘추 시대와 묘족 (1)
본래 오(吳)의 지역은『史記-吳太伯世家』의 기록에 의하면 주나라의 고공단보(古公亶父)에게 3명의 아들이 있었다. 장남 태백(太伯)과 차남 중옹(仲雍)은 막내 동생 계력(季歷)에게 후계자의 자리를 양보하여 장강 남안(長江南岸)의 형산(衡山)으로 가서 정착하여 그 땅의 제후가 되었다. 나중에 계력은 형인 태백과 중옹을 중원으로 불…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2-03  |  Hit: 71
129. 월(越)나라 통치 하의 묘족과 복건, 광동으로 이주에 대하여
오나라와 월나라는 스스로를 정의하여 황제 헌원의 후손으로 주장하였다고 전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주장은 오나라의 부차(夫差)와 월나라의 구천(句踐)이 춘추오패로 회맹하였기 때문에 패자의 정당성과 그 위세를 증명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위작이라 보여 진다. 그러나 현재 전해진 바로는 오나라가 주나라 왕실 성씨인 희(姬), 월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2-03  |  Hit: 63
128. 오, 월과 여족과의 관계 및 역사
여족은 오나라, 월나라를 세우는데 일조를 하였는데 이러한 일조를 한 내용은 묘족의 기록과 같으므로 생략하고자 한다. 그러나 이러한 오나라와 월나라는 오랜 기간 숙적이었다. 이들 간의 대립은 오왕 합려(闔閭)의 시기에 절정을 이루는데 우선 합려가 어떠한 인물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사기 오태백세가(史記-吳太伯世家)에 의…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2-03  |  Hit: 46
127. 웅족(熊族), 장족(壯族), 묘족 일부가 건국한 초(楚) 나라와의 관계
여족(黎族)은 주로 치우가 다스리던 구려국(九黎國)의 주 종족이었다. 이들은 치우와 황제 간의 전쟁의 결과와 상관없이 양자강 이남으로 남하했다. 해당 전쟁과 관계없이 남하한 이유는 황하와 장강 사이에 자리 잡은 한족의 세력이 강화되면서 그 알력에 밀린 것으로 보인다. 특히 묘족과 함께 이동하였는데 여족은 묘족과 더불어 각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2-03  |  Hit: 38
126. 월(越)
여태까지 월(越)에 대한 연구를 하다가 정리를 함에 있어 또 우리와 연관된 부분을 찾게 되었다. 흔히 양자강의 이남의 민족들을 백월(百越)이라 불렸는데 백월은 앞서 이미 베트남 시조 신화, 알에서 태어난 난생 신화를 설명했기 때문에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대만과 복건, 절강 해안의 월족(越族)을 연구하다보니 여기에서 또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1-23  |  Hit: 42
125. 베트남 역사의 접변과 계승적인 부분
베트남 역사의 접변과 계승적인 부분에서 살펴보자면 어제 언급하였던 것과 같이 락롱꿘이 어우꺼를 아내로 취한 후 어우꺼가 큰 알을 하나 낳자 이 알에서 100명의 아들들이 나왔다고 했다. 이들을 통틀어 백월족으로 분류되며 락롱꿘과 어우꺼가 이들의 선조로 나타난다. 이러한 백월 민족들은 거주지역에 따라 명칭도 달랐는데 그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2-03  |  Hit: 35
124. 베트남의 시조 락롱꿘의 탄생 유래
베트남의 시조 락롱꿘의 탄생 유래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락롱꿘은 염제신농씨(炎帝神農氏)의 3대 후손인 데 민(De Minh)으로부터 시작된다. 데 민(De Minh)에게는 두 아들이 있는데 큰 아들은 데 응이(De Nghi)이고 작은 아들은 록 뚝(Loc Tuc)으로 두 사람은 이복형제이다. 장남 데 응이를 낳은 여인의 이름은 언급되어 있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2-03  |  Hit: 43
123. 아미족 풍속..
아미족 풍속.. 원을 그리며 춤을 추고 뱀 두 마리에 하늘로 솟구쳐있는 장식의 모자를 쓰는것은  더 연구해봐야겠지만 월인과 관계가 있을 가능성을 염두해두고 있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2-03  |  Hit: 37
1 2 3 4 5 6 7 8 9 10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