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책속의 한 줄 - 5_1]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1
[多夕日誌 공부 - 9] 張橫渠의 西銘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5장 「응함」은 큼으로…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4장 「응함」은 가득함…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3장 「응함」은 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2장 「응함」은 중히 …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2012102548338121.jpg  조홍근  홍익인간 7만년 역사
 
  9부족의 한인씨 한국시대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17-08-07     조회 : 401  


[홍익인간 7만년 역사-12] 

9부족의 한인씨 한국시대



서기전7197년 갑자년(甲子年)에 천산(天山)을 수도로 삼아 시작된 한국(桓國)은, 처음 파미르고원에서 동서남북으로 각 3씨족이 분거하여 모두 12씨족이었는데, 파미르고원의 동북쪽과 동쪽으로 분거한 황궁씨족(黃穹氏族), 청궁씨족(靑穹氏族), 백소씨족(白巢氏族)의 일파인 지소씨족(支巢氏族)이 정착하여 파미르고원의 동쪽에서만 모두 9족(族)이 형성된 나라가 되었다. 

황궁씨족은 원래의 황족(黃族)에다 양족(陽族), 우족(于族), 방족(方族), 견족(田犬 族)이 더하여 모두 5족이 되었고, 청궁씨족은 남족(藍族)과 적족(赤族)으로 분파되었으며, 지소씨족은 백족(白族)이 되었고, 흑소씨족(黑巢氏族)의 일파로서 황궁씨를 따라온 사람들이 현족(玄族)이 되어, 황궁씨를 거쳐 서기전5000년 이전이 되는 유인씨(有因氏) 의 한국(桓國) 시대 말기에 이르러 모두 9족이 완성되었던 것이다. 

2012110945364267.jpg
▲마고 후손의 사방분거 지역 ⓒ 조홍근 칼럼니스트


한국(桓國)의 구족(九族)을 구한(九桓)이라 하고 배달나라 시대에는 구려(九黎)라고도 하며 단군조선 시대에도 구한(九桓)이라고 하였고, 고대중국은 이 구족을 구이(九夷)라고 불렀다. 그리하여 구이(九夷)는 단군조선은 물론 배달나라의 모든 부족을 가리키는 말이 된다. 

이(夷)라는 말은 야만인이라는 뜻이 아니라 원래는 글자 그대로 큰 활을 찬 큰 사람으로서 어진 사람의 뜻이며, 역사적으로는 뿌리가 되는 조상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실제로 이(夷)는 궁(穹)에서 나와 변화한 글자로서, 이족(夷族)은 황궁씨와 청궁씨의 후손이며, 궁(穹)이라는 글자가 쌍인쌍궁(人人弓弓)이라는 글자가 되고, 穹의 글자 모습이 변하여 ㅡ 人 弓의 합자형태가 되어, 이로써 大弓이라는 글자의 합자가 되는 것이다. 

황족(黃族)은 파미르고원의 동북쪽, 북쪽으로 분거한 황궁씨족이 되는데, 천산, 알타이산, 바이칼호 등 시베리아 전지역에 걸쳐 정착을 하였으며, 특히 동쪽으로 멀리 만주, 한반도, 연해주로 가서 양족(陽族), 우족(于族), 방족(方族)을 이루었고, 삼위산(三危山) 부근의 서쪽에는 견족(田犬 族)을 이루었다. 

양족(陽族)은 지금의 백두산의 남쪽에 사는 황족(黃族)의 분파로서 한반도의 사방분거 이후 토착인이 되는 셈이며, 우족(于族)은 백두산의 동쪽으로 연해주에 걸쳐 사는 황족의 분파이고, 방족(方族)은 송화강과 우수리강 유역에 걸쳐 사는 황족의 분파이다. 견족은 천산산맥의 남쪽으로 삼위산을 중심으로 하여 살던 황족의 분파로서 한국(桓國)의 중심에서 보면 서쪽 지역에 해당한다. 

양족이 사는 지역은 한반도로서 단군조선 시대의 마한(馬韓) 땅이 되고, 우족이 사는 지역은 단군조선의 동쪽 지역이 되는 예국(濊國)의 땅이 된다. 또 방족이 사는 지역은 단군조선의 동쪽, 동북쪽 지역으로서 숙신국(肅愼國) 땅이 된다. 

견족이 사는 지역은 배달나라 시대의 초기에 반고(般固)라는 사람이 10간(干) 12지(支)의 신장(神將)들을 이끌고 가서 가한(可汗)이 되어 다스린 삼위산을 중심으로 한 땅으로서, 배달나라 한웅천왕(桓雄天王)의 제후가 되는 천자(天子)의 나라에 해당한다. 

남족(藍族)이 사는 지역은 황하에서 양자강에 걸치는 땅으로서 회대(淮岱)지역이라고도 하는데, 산동(山東) 지역과 양자강의 북쪽에 흐르는 회수(淮水)에 걸치는 땅이 된다. 남족은 청궁씨(靑穹氏)의 후손으로서 피부색이 남갈색이며 모습은 황족(黃族)과 같다. 

적족(赤族)이 사는 지역은 주로 양자강의 남쪽으로 남쪽 바닷가까지 걸친 땅으로서, 고대중국의 소위 오월초(吳越楚)의 땅이 된다. 적족은 남족과 함께 청궁씨의 후손이 되나 주로 남쪽에 살아 피부색이 구리빛으로 붉은 색을 띠고 모습은 황족과 같다. 

백족(白族)이 사는 지역은 주로 사막지대로서 견족의 남쪽에 해당하는 땅이 되며, 지금의 서안(西安) 서쪽의 땅이 된다. 백족은 소위 백인종과 모습이 같은데, 파미르고원에서 서쪽으로 분거한 백소씨(白巢氏)의 일파가 된다. 

현족(玄族)이 사는 지역은 방족의 북쪽으로 지금의 흑룡강 유역에 친 땅으로서 후대로 보면 흑수말갈족의 무대가 되는 땅이 된다. 현족은 흑인종과 같은 모습이며, 파미르고원에서 남쪽으로 분거한 흑소씨의 일파가 분명하다. 

2012110947077472.jpg
▲한국 구족(구한, 구이) ⓒ 조홍근 칼럼니스트


이렇게 서기전5000년경 이전인 유인씨(有因氏)의 한국(桓國) 시대에 이미 9족(族)이 형성되어, 한인씨의 한국 시대에는 파미르고원 동쪽에 9족의 나라가 정립되었고 3국이 더해져 모두 12국이 되었던 것이다. 

서기전5000년경에 유인씨의 한국 시대가 끝나고 한인씨에게 천부삼인(天符三印)이 전해지니, 이때부터 7대 한인(桓因, 桓仁)의 한국시대가 된다. 서기전3897년경까지 약1,100년 동안 7대 한인(桓因)이 다스려 평균 약160년씩 다스린 것이 된다. 

신인한인(神人桓仁)이 9부의 장(長)을 이끌고 흑수백산(黑水白山)의 땅에 자리를 잡았다. 흑수는 지금의 흑룡강이며, 백산은 단군조선의 태백산인 백두산(白頭山)이 된다. 이 흑수백산의 땅이 곧 단군조선의 진한(眞韓) 땅이 되는 것이다. 

한국(桓國)은 9부족의 나라로서 모두 12한국이 있었다. 한인씨(桓因氏)가 다스리는 나라가 중앙(中央)으로서 흑수백산의 땅이며, 그 둘레에 12한국이 위치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흑수백산 사이에 땅 가까운 곳인 동북지역에는 수밀이국이 위치하고 북쪽에는 비리국이 위치하고 있었다. 이는 윷놀이판에서 보듯이, 태극에 해당하는 흑수백산의 땅을 중심으로 사방으로 12개의 나라가 퍼져 있는 형태가 된다. 

한국시대의 9부족은 배달나라와 단군조선의 기본 9족이 되며, 9족이 사는 땅이 배달조선의 제후국이 되기도 하고, 특별히 9족의 땅 중 일부를 나누어 군후(君侯)를 따로이 봉하기도 하였다. 

9족(族)과 12한국(桓國)은, 윷놀이판에서 사방팔방과 중앙을 합한 9방위와, 태극을 중심으로 하여 천지인(天地人)의 방식으로 사방으로 흩어져 있는 12방위에 해당하는 것이 된다. 단군조선의 정치행정제도는 삼사오가(三師五加)를 봉한 것과 같은 원리로 8봉국(封國), 중앙을 더한 9봉국(封國), 9봉국에 다시 삼한(三韓)를 더한 12봉국(封國)을 나타내는 것으로도 해석된다. 

2012110136079527.jpg
▲윷놀이판-무극 태극 4상 8방 12시 음양오행 
   7일 4주 12월 13기 52주 365일 ⓒ조홍근 역사칼럼
9는 완성된 사람의 숫자로서 양(陽)의 숫자이며 땅 위의 완성된 사람을 나타내고, 12는 완성된 사람의 숫자에 다시 사람의 숫자가 되는 3이 합해진 숫자로서, 하늘의 숫자인 10에 땅, 사람의 순으로 형성된 숫자이며, 양(陽, 하늘) 1과 음(陰, 땅) 2의 조화로 합하면 다시 중(中, 사람)3이 되는 하늘과 땅을 연결하는 완전한 인간세상을 나타내는 것이 된다. 
  
한인씨(桓因氏)의 한국(桓國)은 9족의 나라로서 9황(皇) 64민(民)의 나라라고도 한다. 종주(宗主)가 되는 황족(黃族)을 중심으로 8족이 있어 9황이 되며, 8족(族)에 각각 8방(方)으로 백성들이 있으니 모두 64민(民)이 되는 것이다.




 
 
TOTAL 13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1~5권_조홍근 저
홍익인간 7만년 역사 _ 1~5권 [韓·中·日 역사 연대기 중심 총망라]  조홍근 저 | 글모아 우리 한국은 반만년이 아닌, 단군조선 더 이전부터 시작된 7만년의 역사다! 이 책은 우리 역사를 72399년이라 밝히고 있다. 서기전 70378년 계해년부터 마고(麻姑) 한국 63182년, 한국(桓國) 3301년, 배달나라(檀國) 1565년, 단군조선(檀君朝鮮…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3  |  Hit: 990
조홍근 필자의 보다 자세한 프로필
조 홍 근 한문화재단 사무총장, 홍익정치 연구원 부원장, 트위트-페이스북 역사당 부총재, 현 법무사. 30여년 족보(族譜)와 한중일(韓中日) 역사를 연구해 오면서, 부도지(符都誌), 한단고기(桓檀古記), 규원사화(揆園史話), 단기고사(檀奇古史) 등 귀중한 역사자료를 통하여, 우리역사 1만년을 넘어 마고(麻姑) 시대를 포함한 7만2…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7-07-10  |  Hit: 1917
13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924
137.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821
136.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841
135.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774
134.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740
133.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4대 연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482
132.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4대 연나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505
131.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3대 아홀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464
130.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3대 아홀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493
129.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3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신지(臣智) 육우(陸右)의 영고탑 천도 건의  서기전1280년 신축년(辛丑年)에 신지(臣智) 육우(陸右)가 상주(上奏)하여 아뢰기를, “아사달은 천년 제업(帝業)의 땅이라 해도 대운이 이미 다 했으며, 영고탑(寧古塔)은 왕기(王氣)가 짙어 백악산(白岳山)을 오히려 능가하는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741
12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2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관제(官制) 개편  서기전1285년 여름 5월에 나라의 관제(官制)를 크게 개편하여, 삼한(三韓)을 삼조선(三朝鮮)이라 하였다.   진조선(眞朝鮮)은 천왕이 친히 다스리고 땅은 옛날의 진한(辰韓)대로 하고 정치는 천왕이 친히 다스리도록 하니 삼한(三韓)이 모두 하나같…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728
127.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1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수도 녹산(鹿山) 개축  서기전1285년 병신년(丙申年) 1월에 색불루 천왕이 명하여 녹산(鹿山)을 수축(修築)하게 하고, 마침내 녹산(鹿山)에서 즉위하였다.  녹산(鹿山)은 상춘(常春, 지금의 長春)에 있으며 백악산아사달(白岳山阿斯達)에 있는 산이다. 수축(修築)이라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674
126.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1대 소태 단군의 역사 2
[조선(朝鮮) 제21대 소태(蘇台) 천왕(天王)의 역사]   개사원 욕살 고등(高登)이 우현왕(右賢王), 두막루(豆莫婁)로 봉해지다.  서기전1287년 고등이 모반을 하고 있던 중 우현왕(右賢王)으로 봉해 줄 것을 거듭 청하므로 소태 천왕이 마지못하여 이를 허락하고 두막루(豆莫婁)라 부르게 하였다.  우현왕은 단군조선의 오른쪽…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639
125.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1대 소태 단군의 역사 1
[조선(朝鮮) 제21대 소태(蘇台) 천왕(天王)의 역사]   은(殷)나라의 조공  서기전1337년 갑진년(甲辰年)에 은나라 왕 소을(小乙)이 사신을 보내어 조공(朝貢)을 하였다. 소을(小乙)은 은나라 제21대 왕으로 서기전1353년부터 서기전1325년까지 재위하였는데, 상국(上國)인 단군조선의 천왕이 즉위하니 지방 천하의 제후인 왕(王) 즉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635
124.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0대 고홀 단군의 역사
[조선(朝鮮) 제20대 고홀(固忽) 천왕(天王)의 역사]   은(殷)나라의 조공(朝貢)  서기전1380년 신유년(辛酉年)에 은나라가 사절을 보내 사례하였다. 이 때는 은나라 19대 왕인 반경(盤庚) 시절인데, 반경이 수도를 박(亳) 즉 은(殷)에 두어 나라이름을 은(殷)이라고 하는 것이 된다. 박(亳)은 처음 제곡고신씨(帝嚳高辛氏)가 수도로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247
123. 홍익인간 7만년 역사 1~5권_조홍근 저
홍익인간 7만년 역사 _ 1~5권 [韓·中·日 역사 연대기 중심 총망라]  조홍근 저 | 글모아 우리 한국은 반만년이 아닌, 단군조선 더 이전부터 시작된 7만년의 역사다! 이 책은 우리 역사를 72399년이라 밝히고 있다. 서기전 70378년 계해년부터 마고(麻姑) 한국 63182년, 한국(桓國) 3301년, 배달나라(檀國) 1565년, 단군조선(檀君朝鮮…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3  |  Hit: 990
122.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711
121.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8대 동엄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669
120.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7대 여을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673
119.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6대 위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661
1 2 3 4 5 6 7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