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책속의 한 줄 - 5_1]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1
[多夕日誌 공부 - 9] 張橫渠의 西銘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5장 「응함」은 큼으로…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4장 「응함」은 가득함…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3장 「응함」은 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2장 「응함」은 중히 …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samil_07.jpg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9)_세계훈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18-06-11     조회 : 491  

합쳐진 것들이 오랜 세월을 통해 결국 높은 밀도의 질량으로 변한 것이죠.
결국 아까 말씀 드린 것처럼 커다란 별이 여러 과정을 통해 자체 내 폭발한 그 순간, 지구와 더불어 그런 것들이 존재하게 됐다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지구에 이렇게 살고 있기까지의 과정 속에서 여러 번 변화가 생길 때 소금이라는 것도 하나의 광물로써 존재하게 된 거예요.
즉, 소금산. 유독 여러 광물 가운데 물에 녹을 수 있는 소금산이 지구에 형성이 된 거예요.
지구가 여러 번의 변화를 거치는 동안에도 지금까지 원형 그대로의 소금산이 보존돼 있는 곳이 우리나라에는 없지만 지구의 일부 가운데 역시 있습니다.
태초의 우주대폭발(빅뱅)이 있고 난 이후에 계속적으로 변화된 여러 원소들. 그 원소들이 부딪히고 부딪히면서 우리가 사는 이 지구에 새로운 현상들이 자꾸 생긴 거예요. 그렇게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라는 것도 만들어졌고.
지구가 만들어지기 이전에, 형성될 공간에서 있었던 여러 가지 반응의 한 부분을 지금까지 얘기했습니다.

일신조군세계(一神造群世界)
일신이 조군세계 하시고. 하느님께서 모든 별과 모든 만물을 다 만드시고.

신칙일세계시자(神勅日世界使者)
신(神)이 해누리를 맡은 시자(使者)로 하여금. '시자'를 '사자'로 읽어도 괜찮아요.

할칠백세계(轄七百世界)
칠백누리를 거느리게 하셨다 했어요.
도대체 어떻게해서 칠백누리라고 하는 것인지, 지금부터 육천 년전에 뭘 보고 뭘 깨달았기에 이런 말씀을 하셨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해누리라는 것은 태양계를 말해요. 즉, 해누리를 맡은 시자(使者)라는 것은 태양계를 움직이고 있는 '태양계 신'이라 생각하면 돼요.
태양계의 시자(使者)도 있고 또 지구를 움직이게 할 수 있는 지구의 시자(使者)도 있고. 그러니까 하나의 신이라 생각하면 되겠지요?
태초에 신은 하나였지만 모든 만물이 만들어질 때 그 만물 가운데 반드시 신의 능력이 존재하게 된다고 지난 번에 말씀드렸죠?
그 신의 '능력'을 여기서는 그 부분을 맡은 '시자(使者)'라고 표현했어요.
태양계, 즉 태양계를 맡고 있는 시자(使者)가 칠백누리라 했어요. 칠백세계(七百世界).
자, 칠백이라는 세계는 태양계 속에 포함되어 있는 별들을 얘기하는 거예요. 이것이 약 칠백 개 정도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오늘날 태양계 속의 별들이 칠백 개인가? 안 그래요.
지구가 만들어지고 난 후에도 별들이라고 할 수 없을만큼 아주 작은 별들이 많이 생겼어요. 그런데 할아버지께서 그런 것까지는 별들로 생각하지 않으신 거예요.
단 태양계 속에 포함된 모든 별들 가운데서 그래도 기본적인 별의 형태를 갖춘 별이  반 정도 된다 생각할 때 지금 과학자들이 판단할 때도 약 칠백 개인 거예요.
이건 너무나 놀랄만한 사실이라는 것이 분명하지요? 이미 육천 년 전에 할아버지께서 말씀을 하신 거예요.
그러면 해누리, 즉 태양계. 태양계가 우주에 하나밖에 없느냐. 아닌 거예요. 굉장히 많습니다.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그 태양계들이 같은 그룹을 지어서 하나의 둥근 원으로 형성된 게 있어요.
지구도 마찬가지죠. 지구 위에 각 나라의 민족 단위가 있듯이 우주 속에 있는 모든 은하계, 태양계도 끼리끼리 하나의 둥근 원을 형성하고 있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태양계 역시 하나의 원으로 형성되어 있죠.
태양계의 그 둥근 원으로 형성된 것을 할아버지께서는 이미 수천 년 전에 천공도(天空圖)로 만드셨어요.
그 천공도로 다시 만드신 게 우리가 윷놀이 문화를 통해 볼 수 있는 윷판입니다.
그게 28수예요. 여기서 28수라는 것은 할칠백(轄七百), 칠백이 있는데 다시 동서남북 네 단위가 있는 것이죠. 그럼 700에 4를 곱해 전부 2800인 거예요. 2800을 줄여서 28수라는 것이지요.
하나의 놀이문화 천공도입니다.
그런데 가운데 자리 잡고있는 부분. 그 중심권에 있는 것이죠. 그것은 28수 외에 또 하나가 있는 것으로 중심과 합해지면 29수가 됩니다.
한역을 배우다 보면 이것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지금 다 하기에는 너무나 복잡해서 여기까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리하자면 여기서 칠백(七百)이라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태양계 속의 가장 기본적인 별들의 숫자. 이미 지금으로부터 육천 년 전에 할아버지께서 진리를 깨달으시고 그것을 보신 거예요.

이지자대(爾地自大)
일환세계(一丸世界)
너희 땅이 칠백세계(七百世界)하니 이지자대(爾地自大)이나 일환세계(一丸世界)니라.
너희가 살고 있는 땅, 땅은 지구를 얘기하는 거예요. 너희들이 보기에는 이 지구 땅 덩어리가 어마어마하게 크지만.
사실상 그렇죠? 부산 앞바다만해도 어마어마하게 큰데 말이죠. 그런 곳에서 땅 몇 평 차지하기 위해 참 아옹다옹하고···.
일환세계(一丸世界), 이 별이 어마어마하게 크지만 사실상 큰 게 아니다.
작을 환. 환이라고 하면 아마 환약 다들 드셔보셨을 거예요. 그 환과 같이 아주 작은 것이다. 작은 것에 불과한 것이다.
환은 어때요? 동그랗잖아요. 지구는 둥글다는 거예요. 둥글되 큰 것이 아니라 우주 속에 있는 그 모든 별들에 비하면 그야말로 작은, 하나의 콩알만하다. 그러한 세계에서 너희들은 살고 있다.
지구가 둥글다, 네모나다. 또는 우주의 중심이 지구다, 지구가 아니다. 이런 얘기 나온 지가 얼마 안 됩니다. 백 년 안 팎이에요.
그런데 이미 육천 년 전에 우리 민족의 조상 가운데서 진리를 깨달으신 분이 너무나 확실한 말씀을 하셨다는 것. 이것은 깨달음의 경지를 통하지 않고서는 절대로 볼 수가 없는 것입니다.

중화진탕(中火震탕)
해환육천(海幻陸遷)
그런데 중화진탕(中火震?). 여기서 중화(中火)의 뜻은 가운데 불. 가운데 불이 무엇이냐? 지구를 놓고 볼 때 가장 깊숙한 곳이 가운데죠. 지구 속 가운데 불, 즉 속불. 가운데 속불이 터지고 폭발한다는 것이죠.
진탕(震?). 진(震)은 갈라지고, 탕(?)은 터지고.
그러고나서 어떻게 되느냐. 바다가 변해서 육지가 되고. 육지가 또 바다로 변하고. 이 현상을 우리는 한 번쯤 생각해 봐야 돼요. 사실 이러한 내용은 삼일신고 세계훈보다는 오히려 천부경에 더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구의 나이를 오십억 년이라고 합시다. 지구가 생겨난 이후에 이 속불이 터지는 현상이 도대체 얼마만큼 있었는가, 얼마나 많이 있었는가.
처음 지구가 만들어지고 난 이후으이 그 당시에만 속불이 터지는 현상이 있었고 바다가 변해서 산이 되고 다시 산이 변해서 또 바다가 되는 현상이 있었느냐, 그리고 그 이후에는 없었느냐는 거예요.
아닙니다. 이것이 주기적으로 끊임없이 생긴 거예요. 왜? 그것이 하나의 법칙이기 때문에.
우리가 지금 지구 가운데서 아주 좋은 한국 땅에 살고 있죠? 그럼 분명히 느껴질 겁니다. 무엇이 느껴지느냐. 어김없이 봄·여름·가을·겨울이 돌아온다는 것 말입니다.
봄이 지나면 여름이 오고 여름이 지나면 가을이 오고 가을이 지나면 역시 겨울이 오고 겨울이 지나면 또 봄이 오고.
단, 지구에 있는 나라들 중 사계절이 뚜렷하고 덜 뚜렷한 것으로 구분되지요.
이러한 현상들이 도대체 지구에 왜, 무엇 때문에 생기고 언제부터 생겼느냐.
이것을 사계절이라 하지요? 천부경에서 운삼사(運三四) 할 때 그 '사(四)입니다. 네 계절이 있는 것은 이 우주에 있는 모든 것, 지구뿐만이 아니라 모든 것에 다 해당 되는 거예요. 해당되지 않는 부분이 없는 거예요.
우리가 살아가는 이 하루, 하루에도 해당이 돼요. 봄·여름·가을·겨울이 다 있는 거라. 한낮은 여름이고 아침과 저녁은 봄·가을이고. 한밤은 또 겨울이고. 한 달 안에도 있고 일 년 안에도 있고.
그럼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이외에 다른 별들에는 없느냐. 역시 있어요. 대폭발 이전, 대폭발 이후에도 네 계절이라고 하는 것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거예요.
단, 조건과 환경이 어떻게 조성이 되느냐에 따라 네 계절을 받는 그 감각의 차원이 다를 뿐이라는 거예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는 받는 감각의 차원이 너무나 뛰어나요.
여러 가지 불가사의한 것들, 도저히 이론이라든가 과학적으로 풀 수 없는 현상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는 너무너무 많이 존재하지요.
특히 우리가 별들을 볼 때, 그 별들이 끊임없이 지구와 멀어져가는 현상을 볼 수 있단 말이에요. 더불어 멀어져가지 않는 현상 또한 볼 수 있어요.
그럼 도대체 결국 그 별들은 왜 지구와 더불어 멀어져 가는가. 네 계절이 있기 때문에 그런 거예요.
네 계절이 있는 것이 어때서? 이해가 안 가시죠?
우주에 있는 모든 별들은 어떤 것을 막론하고 전부 자전하면서 공전합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태양 역시 마찬가지로 자전하면서 공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태양계에 속하는 칠백누리도 사실상 하나의 묶어진 상태에서 같이 자전하면서 공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baedal_samil09.jpg  
                                            태양계의 공전 방향 = 시계 반대 방향   
                                            ※태양도 자전하면서 공전함

그림으로 쉽게 그려보면 지금 태양이 여기 있죠. 그럼 태양계가 이렇게 있는 거예요. 이 안에 별들이 칠백 세계이비다. 물론 수·금·지·화·목·토·천·해·명이 다 들어 있죠.
태양계를 둘러싸고 있는 수없이 많은 별들. 이게 은하계란 말이에요. 이 자체가 같이 하나의 묶음이 되어 자전하면서 공전하는 거예요.
그럼 이 속에 있는 별들 중 금성과 지구의 자전하면서 공전하는 속도는 분명히 다르죠? 화성도 마찬가지고 목성도 마찬가지고.
그러니까 이 자체 내에서 태양을 중심으로 자전하면서 공전하되, 동시에 이 묶음 또한 자전하면서 공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어떻게 보이겠어요. 태양계에 있는 별들은 멀어지지 않는 거예요. 그러나 태양계 밖에 잇는 별들은 점점 멀어져 갑니다. 왜? 이 자체가 자전하면서 공전하기 때문에 틀림없이 그렇게 보일 수밖에 없는 거예요.
이것이 원형을 그리면서 돌 때, 다른 은하계에 있는 이 별들이 몇 만 년 동안에는 멀어져 보이지만 역시 마찬가지로 또 몇만 년 동안에는 점점 가까워지는 거예요. 그렇게 이 태양계가 한 바퀴 돌며 네 계절이 되는 거예요.
즉 공전에 의해서 네 계절이 돌아오지요? 태양계가 돌 때, 여기까지 왔을 때 봄이고 여기까지 왔을 때 여름이고 여기까지 왔을 때 가을이고 끝까지 돌았을 때 또 겨울.
그렇게 태양계에 속해 있는 모든 별들은 전부 다 영향을 받는 거에요. 어떻게 영향을 받느냐.
태양계가 겨울이었을 때 지구에는 모든 생명들이 거의 다 죽어버립니다. 왜 죽어버리느냐? 지구 바깥에 있는 부분이 전부 얼어버리는 거예요. 하다못해 바닷물 속까지 얼어버린답니다.
그것을 과학자들은 여러 방법을 통해 분명히 발견한 거예요. 빙하기 시대. 제 1 빙하기, 제 2 빙하기, 제 3 빙하기···.
제 4 빙하기뿐만 아니라 수없이 많았는데 발견은 하되 원인을 모르는 거예요. 왜 그런 현상이 주기적으로 생기는지 원인 분석을 못하는 거에요.
즉, 원인은 태양계에 겨울이 왔기 때문에. 왜 오느냐? 그것이 하나의 섭리인 거예요.


( 자연문화회 신불사 _ 313131kkok@hanmail.net ) 
 
 
TOTAL 79
79.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및 해석
서기전 7197년부터 서기전 3897년 사이에 존재한 한국 시대(桓國時代)의 천부경 이전에 마고 시대(麻姑時代)에도 천부경(이하 마고천부경이라 함)이 있었음이 밝혀졌다. 서기전 8000년경 이전의 유적에서 상형문자 81자가 발견되었는데 여기에 있는 글자들이 우리가 쓰고 있는 상형문자(象形文字)의 상고문자(上古文字) 형태에…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1-24  |  Hit: 1213
78.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마고(麻姑) 시대(서기전 70378 계해~서기전 7197) 천부경 원전(元典) 실존 : 오키나와 해저 피라미드 유적에서 81자 상형문자 발견(一始無始一...일치) ▶한국(桓國) 시대(서기전 7197 갑자~서기전 3897) 천부경 81자 정립 ▶배달나라(檀國) 시대(서기전 3897 갑자~서기전 2333) 한웅천왕이 천부경(天符經), 삼일신고(三一神誥), 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1-24  |  Hit: 1195
77.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해독(解讀) 및 타본(他本)과의 비교…
1. 서설 현재까지 천부경(天符經) 본으로 알려진 것으로는 한단고기 태백일사 소도경전본훈에 실려있는 천부경(태백일사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묘향산본), 농은 민안부 선생의 유집에 실려있는 천부경(농은본), 노사 기정진 선생의 전비문본 천부경(노사본/단군철학석의본), 고운 최치원 선생의 전집과 단전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0-18  |  Hit: 1770
76.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경, 삼일신고 …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0-18  |  Hit: 1390
75.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삼일신고 천훈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삼일신고 천훈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0-29  |  Hit: 1628
74.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천부경 1강 "천부경의 역원리적 해석" - 21세기 신문명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천부경 1강 "천부경의 역원리적 해석" - 21세기 신문명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0-29  |  Hit: 1189
73.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1~4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1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2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3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4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0-29  |  Hit: 1121
72. [참한역사신문] 백두산 대리석본 발굴을 계기로 본 천부경(天符經)(2)
천부경의 해석은 해석하는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데, 이는 대체적으로 끊어 읽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빚어지는 결과가 된다. 천부경의 문장은 우리말의 조사나 어미와 같은 역할을 하는 허사(虛辭)가 전혀 없는 실사(實辭) 즉 알맹이 글자로만 되어 있는 문장으로서 정확히 끊어서 읽어야만 그에 따라 정확한 해석이 가능해진다고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1237
71. [참한역사신문] 백두산 대리석본 발굴을 계기로 본 천부경(天符經)(1)
연합뉴스에 따르면, 올해 2월 28일 북한 조선중앙TV은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보도했는데, 단군을 상징하는 푸른색 삼각형 옥돌과 대리석판으로 된 대종교 경전 천부경으로 단군이 우주 생성원리를 81자로 풀이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고 한다. &nbs…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1429
70.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4 _ 음양중 삼태극의 역원리에서 도출…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1105
69.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3 _ 음양중 삼태극의 역원리에서 도출…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765
68.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2 _ 무극과 유극· 태극·삼태극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713
67.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1 _ 역의 기본원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449
66.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29)_진리훈10 "반망즉진 발대신기 성통공완시" 2
한길 백공 종사님의 삼일신고 (한밝뫼 제139호에 실린 내용) -1994년 부산 전포동 배달학당에서 하신 강의를 녹취한 것입니다.- 반망즉진 返妄卽眞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일의화행(一意化行)을 통하여 확연하게 감이 왔을 때, '나'라고 하는 구성체가 허망한 존재라는 것을 아셨을 거예요. 다시 말해 마음, 몸, 생명력, 이 3가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8  |  Hit: 914
65. 백두산 장군봉마루, 갑골문 천부경 출토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즈]
백두산 장군봉마루, 갑골문 천부경 출토배달겨레 원형을 일러주는 갑골문 천부경을 국가 보물로 삼아야 할 때가 됐다.백두산 장군봉 마루에서 김일성종학대학 연구원, 갑골문 천부경 발굴 조선중앙티비, 연구원들이 대종교 경전, 천부경으로 해석한다고 보도 남한의 농은 민안부 문집 속에 발견된 갑골문 천부경과 같은 것으로 나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6  |  Hit: 912
64. 조선중앙TV, 갑골문 천부경 상보, 역사내전 예고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즈]
조선중앙TV, 갑골문 천부경 상보, 역사내전 예고천부경 연구를 통해서 우리에게도 고유한 사상체계가 있음을 알려야 한다. 백두산 장군봉마루 갑골문 천부경은 216사단 장병들이 작업도중 발견 216사단 인민보안성 연대동무들이 김일성종합대학에 유물 발견 통보 천부경 대리석판과 삼각형 옥돌은 민족구원 해줄 성인 출현 기원 물건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6  |  Hit: 924
63. 북한이 대종교 관련 유물이 발굴됐다고 보도한 현장
북한이 대종교 관련 유물이 발굴됐다고 보도한 현장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발굴 현장. [조선중앙TV 캡처] 2020.2.28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3  |  Hit: 831
62. 북한이 대종교 경전 천부경이라고 밝힌 대리석판 [연합뉴스]
북한이 대종교 경전 천부경이라고 밝힌 대리석판 2020-02-28 21:31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된 대리석판으로, 단군이 우주 생성원리를 81자로 풀이한 천부경이라는 것이 북한 설명이다.[조선…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3  |  Hit: 954
61. 북한 김일성종합대, 대종교 관련 역사유물 발굴·고증
북한 김일성종합대, 대종교 관련 역사유물 발굴·고증 2020-02-28 21:31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연구팀이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했다고 밝힌 단군을 상징하는 푸른색 삼각형 옥돌(왼쪽)과 대종교 경전 천부경.[조…
Name: 연합뉴스  |  Date: 2020-03-03  |  Hit: 509
60. 흙에 묻힌 대종교 경전 천부경
흙에 묻힌 대종교 경전 천부경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된 대리석판으로, 대종교 경전 천부경이라는 것이 북한 설명이다. [조선중앙TV 캡처] 2020.2.28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
Name: 연합뉴스  |  Date: 2020-03-03  |  Hit: 514
59.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28)_진리훈10 '일의화행 반망즉진발대신기 성통공…
한길 백공 종사님의 삼일신고 (한밝뫼 제139호에 실린 내용) -1994년 부산 전포동 배달학당에서 하신 강의를 녹취한 것입니다.- 일의화행 一意化行 일의(一意)라고 하는 것은 한 뜻입니다. 세가지 방법, 즉 지감 조식 금촉(止感 調息 禁觸)법을 함께하는 거예요. 삼법수행, 마음 다스리는 것, 육체를 통한 부딪침을 적당히 금하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1-28  |  Hit: 658
1 2 3 4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