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책속의 한 줄 - 5_1]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1
[多夕日誌 공부 - 9] 張橫渠의 西銘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5장 「응함」은 큼으로…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4장 「응함」은 가득함…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3장 「응함」은 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2장 「응함」은 중히 …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samil_07.jpg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11)_세계훈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18-11-03     조회 : 390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는 반드시 태양계가 공전할 때, 그 영향을 받아요. 지구가 자전하면서 태양을 한 바퀴 돌잖아요. 한 바퀴 공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우리가 보통 계산하는 셈으로 1년입니다.
그러면 태양계 자체가 한 바퀴 도는 시간은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단위로써 12만 9천 6백 년인 거예요. 한 계절이 약 3만 년이 조금 더 되는거라.
마지막 겨울의 3만 년동안 지구에 있는 모든 생명이 거의 소멸돼 버려요. 그러나 완전히 소멸은 안돼요. 그 중에서는 더러 미세하게나마 정말로 작은 생명체들이 있다는 거예요.
그런데 태양계에 겨울이 왔을 때, 지구 안 겨울의 모든 생명체들이 왜 결국 죽느냐.
왜 여기서 중화진탕(中火震盪) 하느냐는 거죠. 속불이 터지고 바다는 육지로, 육지는 바다로 변하고···.
우리가 늘 마시는 물의 기본 온도는 0도입니다. 0도라고 하는 것은 물이 얼기도 하고 안 얼기도 한다는 거예요. 무조건 어는 것이 아니라. 사실상 0도의 그 개념이 없는 거죠.
우리가 물을 만질 때, 물마다 그 온도가 다 다르단 말이에요. 왜 그럴까요? 영향을 받기 때문에 그런 거예요.
무슨 영향? 태양의 열과 지구 속에 있는 열, 두 가지 열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지구에 있는 모든 물의 온도가 천차만별로 다른 거예요.
세계훈에서 얘기하고 있는 '중화(中火)', 즉 지구의 속불인 열이 밖으로 나가려고 계속 운동을 할 때,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지면 또는 바다를 형성하고 있는 물들이 그 열이 밖으로 뿜어 나오지 못하도록 뺏어버리는 거예요.
이를테면 대장간에서 연장을 만들 때 소위 야끼를 먹인다 하죠? 어떤 약을 칠해서 엄청나게 높은 열로 다듬어 순간적으로 물 속에 집어넣는 거예요. 물이 그 열을 식히는 역할을 하는 거죠.
마찬가지예요. 지구 속에 있는 열이 계속 밖으로 나오려는 거예요. 물론 지구 속의 열 온도는 어마어마하게 높겠죠. 그것을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물, 그리고 지면이 흡수해버리는 거예요.
만약 지구에 이것이 없다면 역시 계속 화산이 터지고 하겠지요.
그런데 태양계에 전체적으로 겨울이 왔을 때 지구가 받는 영향에 의해 바깥 부분의 모든 물들이 전부 얼어버리는 거예요. 바닷물까지도요.
이 때, 얼음은 속에 있는 열을 빨아들이지는 못한단 말이에요. 왜? 이미 굳어 고체가 되었기 때문에. 그래서 언 바다의 얼음 덩어리를 뚫고 열이 폭발해버리는 거예요.
폭발할 때 어떤 일이 생기느냐. 열로 인해 얼었떤 바다가 부분적으로 녹기도 하고 화산이 폭발하고 지진이 일어나요.
이러한 현상들이 끊임없이 계속해서 이어지는 거예요. 만년 또는 만오천 년동안.
이렇게 이어지다보면 결국 지구 속에 있는 속불이 터지고 난 후의 열에 의해 또 얼음이 녹고···. 태양계의 계절도 겨울에서 봄으로 서서히 옮겨간단 말이에요.
결국 화산 폭발하는 것이 점차적으로 멎고 지진이 일어나는 것도 점차적으로 멎어요. 대신 지구에 있는 모든 생명들은 거의 소멸되는 거예요.
그러나 원초적인 그 씨앗들은 지구에, 지구 역시 어마어마하게 크니까 부분적으로 영향권에서 벗어난 곳에 어떠한 형태의 생명체로써 보존되어 존재하지요.
그런 것들이 끊임없이 계속 번식해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러한 세상이 점차 만들어진 거예요.
문제는 도저히 지금의 과학으로써 풀 수 없는 현상들이 지구 곳곳에 남아있다는 것입니다. 절대 불가사의, 즉 마야나 잉카나 이집트의 그러한 문명들.
피라미드를 보면 도저히 그걳은 상상할 수 없는, 이해될 수 없는 것들이란 말이에요.
스페인이 그 지역을 침공했을 때 거기 살고 있던 사람들의 문화와 정신적인 수준은 글자조차 없었을 정도라고 해요.
무엇을 운반할 때 가장 쉬운 방법은 바퀴를 통해서 운반하는 방법이지요? 그런데 당시에 그런 문화는 찾아보려야 찾아볼 수도 없었다는 거예요.
그럼 도대체 그 나라에 남아있는 유적들은 누가 언제 어떻게 만들었냐는 말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얘기하기를 보통 7세기 경이라 하는데, 금·보석을 만드는 방법이라든가 하는 문화의 흔적도 없는 사람들이 도대체 어떻게 피라미드를 만들었을까요?
그 중에서 한 단면을 살펴보자면 2톤~15톤, 평균무게 2.5톤의 돌들을 230만 개나 쌓아 올렸다고 합니다.
우리가 실제로 경험을 했습니다. 100톤이 어느 정도냐면, 김해에 단군할아버지 성상을 세우려고 전북 익산에서 100톤이 되는 돌을 운반했어요. 군산까지 가져와 다시 배로 운반해서 부산으로 와 또다시 김해로 옮겼는데···.
양 등 바다 속에도 아직까지 많이 있어요. 그게 무엇을 의미하냐면, 인간이 마지막응로 추구하는 게 결국 공부라는 거예요. 도(道)를 깨닫기 위해서 공부하는 것.
깨닫기 위해 공부할 때, 역시 절대적으로 강력한 기(氣)의 힘을 빌릴 수밖에 없어요. 물론 스스로 마음을 통해 공부하지만.
피라미드 형태의 밑에서부터 1/3 지점에서 가장 강력한 기의 파장을 받아요. 그렇게 집단으로 공부하는 거예요. 왜? 도(道)를 깨닫기 위해서.
인간이 마지막으로 추구하는 것이 진리를 깨닫는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집단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피라미드라는 형태의 공간을 만든 거예요.
그런데 왜 그 속에서 왕의 무덤이 발견되고 또 여러 현상이 발견됐을까요?
지구에 대빙하기·화산 폭발·지진 이런 것들이 다 지나고 난 다음, 어쨌든 잠잠했겠죠?
그 이후 더러 남아있는 사람들이 아주 미세하게나마 종족을 조금씩 퍼뜨리고, 그 사람들은 당연히 더 살기 좋은 곳으로 계속 이주를 하겠죠. 그러다보니 약간의 흔적들이 남아있는 곳으로 가는 거예요.
가서 살다보니 바깥에 있을 때와 그 안에서 생활할 때의 환경 조건이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느낀 거예요.
어떠한 물건을 거기다 놔두니 썩지도 않은 채 오래 저장이 되는 등의 특이한 현상을 본 거에요. 그러나 그러한 원리나 이치는 모르는 거죠.
시간이 흐르면서 그 곳을 둘러싸고 사는 하나의 집단이 만들어지고 우두머리도 생겨요.
우두머리가 죽고 난 다음, 그를 따르는 모든 무리들이 '우리 우두머리는 신께서 보내신 분이다. 우리는 그 분을 가장 귀중한 곳에 모셔야 된다.' 하고서 그런 곳에다 무덤을 만든 거예요.
다른 거 없어요. 뭐 알고 그런게 아니라 경외하는 마음으로 했던 것들의 흔적이 지금까지 남아있는 것 뿐입니다.
그러나 그 사실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아, 우리 전 시대 사람들이 공부했던 공간이구나.' 라고 생각하는 것은 도저히 상상도 못하죠. 그냥 남아있는 그 흔적들만을 통해서 모든 걸 평가해버리는 거예요.
지금은 전부 콘크리트 문화이지만 나중에 결국 인간은 가장 자연과 가까운 것으로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될 때 사람이 사는 공간을 전부 흙이나 돌, 나무로 만들어질 거예요.
 
 
TOTAL 79
79.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및 해석
서기전 7197년부터 서기전 3897년 사이에 존재한 한국 시대(桓國時代)의 천부경 이전에 마고 시대(麻姑時代)에도 천부경(이하 마고천부경이라 함)이 있었음이 밝혀졌다. 서기전 8000년경 이전의 유적에서 상형문자 81자가 발견되었는데 여기에 있는 글자들이 우리가 쓰고 있는 상형문자(象形文字)의 상고문자(上古文字) 형태에…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1-24  |  Hit: 1194
78.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마고(麻姑) 시대(서기전 70378 계해~서기전 7197) 천부경 원전(元典) 실존 : 오키나와 해저 피라미드 유적에서 81자 상형문자 발견(一始無始一...일치) ▶한국(桓國) 시대(서기전 7197 갑자~서기전 3897) 천부경 81자 정립 ▶배달나라(檀國) 시대(서기전 3897 갑자~서기전 2333) 한웅천왕이 천부경(天符經), 삼일신고(三一神誥), 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1-24  |  Hit: 1186
77.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해독(解讀) 및 타본(他本)과의 비교…
1. 서설 현재까지 천부경(天符經) 본으로 알려진 것으로는 한단고기 태백일사 소도경전본훈에 실려있는 천부경(태백일사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묘향산본), 농은 민안부 선생의 유집에 실려있는 천부경(농은본), 노사 기정진 선생의 전비문본 천부경(노사본/단군철학석의본), 고운 최치원 선생의 전집과 단전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0-18  |  Hit: 1755
76.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경, 삼일신고 …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0-18  |  Hit: 1383
75.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삼일신고 천훈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삼일신고 천훈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0-29  |  Hit: 1627
74.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천부경 1강 "천부경의 역원리적 해석" - 21세기 신문명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천부경 1강 "천부경의 역원리적 해석" - 21세기 신문명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0-29  |  Hit: 1188
73.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1~4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1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2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3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4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0-29  |  Hit: 1119
72. [참한역사신문] 백두산 대리석본 발굴을 계기로 본 천부경(天符經)(2)
천부경의 해석은 해석하는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데, 이는 대체적으로 끊어 읽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빚어지는 결과가 된다. 천부경의 문장은 우리말의 조사나 어미와 같은 역할을 하는 허사(虛辭)가 전혀 없는 실사(實辭) 즉 알맹이 글자로만 되어 있는 문장으로서 정확히 끊어서 읽어야만 그에 따라 정확한 해석이 가능해진다고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1233
71. [참한역사신문] 백두산 대리석본 발굴을 계기로 본 천부경(天符經)(1)
연합뉴스에 따르면, 올해 2월 28일 북한 조선중앙TV은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보도했는데, 단군을 상징하는 푸른색 삼각형 옥돌과 대리석판으로 된 대종교 경전 천부경으로 단군이 우주 생성원리를 81자로 풀이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고 한다. &nbs…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1424
70.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4 _ 음양중 삼태극의 역원리에서 도출…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1098
69.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3 _ 음양중 삼태극의 역원리에서 도출…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751
68.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2 _ 무극과 유극· 태극·삼태극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703
67.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1 _ 역의 기본원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444
66.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29)_진리훈10 "반망즉진 발대신기 성통공완시" 2
한길 백공 종사님의 삼일신고 (한밝뫼 제139호에 실린 내용) -1994년 부산 전포동 배달학당에서 하신 강의를 녹취한 것입니다.- 반망즉진 返妄卽眞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일의화행(一意化行)을 통하여 확연하게 감이 왔을 때, '나'라고 하는 구성체가 허망한 존재라는 것을 아셨을 거예요. 다시 말해 마음, 몸, 생명력, 이 3가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8  |  Hit: 914
65. 백두산 장군봉마루, 갑골문 천부경 출토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즈]
백두산 장군봉마루, 갑골문 천부경 출토배달겨레 원형을 일러주는 갑골문 천부경을 국가 보물로 삼아야 할 때가 됐다.백두산 장군봉 마루에서 김일성종학대학 연구원, 갑골문 천부경 발굴 조선중앙티비, 연구원들이 대종교 경전, 천부경으로 해석한다고 보도 남한의 농은 민안부 문집 속에 발견된 갑골문 천부경과 같은 것으로 나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6  |  Hit: 911
64. 조선중앙TV, 갑골문 천부경 상보, 역사내전 예고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즈]
조선중앙TV, 갑골문 천부경 상보, 역사내전 예고천부경 연구를 통해서 우리에게도 고유한 사상체계가 있음을 알려야 한다. 백두산 장군봉마루 갑골문 천부경은 216사단 장병들이 작업도중 발견 216사단 인민보안성 연대동무들이 김일성종합대학에 유물 발견 통보 천부경 대리석판과 삼각형 옥돌은 민족구원 해줄 성인 출현 기원 물건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6  |  Hit: 920
63. 북한이 대종교 관련 유물이 발굴됐다고 보도한 현장
북한이 대종교 관련 유물이 발굴됐다고 보도한 현장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발굴 현장. [조선중앙TV 캡처] 2020.2.28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3  |  Hit: 831
62. 북한이 대종교 경전 천부경이라고 밝힌 대리석판 [연합뉴스]
북한이 대종교 경전 천부경이라고 밝힌 대리석판 2020-02-28 21:31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된 대리석판으로, 단군이 우주 생성원리를 81자로 풀이한 천부경이라는 것이 북한 설명이다.[조선…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3  |  Hit: 950
61. 북한 김일성종합대, 대종교 관련 역사유물 발굴·고증
북한 김일성종합대, 대종교 관련 역사유물 발굴·고증 2020-02-28 21:31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연구팀이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했다고 밝힌 단군을 상징하는 푸른색 삼각형 옥돌(왼쪽)과 대종교 경전 천부경.[조…
Name: 연합뉴스  |  Date: 2020-03-03  |  Hit: 507
60. 흙에 묻힌 대종교 경전 천부경
흙에 묻힌 대종교 경전 천부경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된 대리석판으로, 대종교 경전 천부경이라는 것이 북한 설명이다. [조선중앙TV 캡처] 2020.2.28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
Name: 연합뉴스  |  Date: 2020-03-03  |  Hit: 513
59.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28)_진리훈10 '일의화행 반망즉진발대신기 성통공…
한길 백공 종사님의 삼일신고 (한밝뫼 제139호에 실린 내용) -1994년 부산 전포동 배달학당에서 하신 강의를 녹취한 것입니다.- 일의화행 一意化行 일의(一意)라고 하는 것은 한 뜻입니다. 세가지 방법, 즉 지감 조식 금촉(止感 調息 禁觸)법을 함께하는 거예요. 삼법수행, 마음 다스리는 것, 육체를 통한 부딪침을 적당히 금하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1-28  |  Hit: 658
1 2 3 4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