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책속의 한 줄 - 5_1]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1
[多夕日誌 공부 - 9] 張橫渠의 西銘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5장 「응함」은 큼으로…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4장 「응함」은 가득함…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3장 「응함」은 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2장 「응함」은 중히 …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samil_07.jpg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12)_진리훈1 "성·명·정(性·命·精)"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18-11-04     조회 : 343  

다시말해 성·명·정(性·命·精)을 모든 존재에게 주긴 주었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이 세가지를 옹글게 받았으나 만물들은 치우치게 받았다는 거예요.
그럼 신은 공평하다 했으면서 왜 또 불공평하게 주는가. 어떻게 생각해 보면 이런 의문이 생기는게 당연해요.
그런데 사실 이런 의문은 결국 헛생각이라는 것. 왜냐하면 역시 신은 공평하기 때문이에요. 사람들 생각으로 '불공평'이라는 것을 만들었지만, 불공평 그 자체가 공평이라는 겁니다.
만물들이 치우치게 받았다 했는데, 그렇다면 무엇을 어떻게 치우치게 받았다고 하는 기준이 있을게 아닙니까?
예를 들어서 어떤 동물은 성·명·정(性·命·精) 가운데 성 80%, 명 60%, 정 50%를 받고, 또 어떤 곤충을 성 50%, 명 40%, 정 70%를 받고, 또 어떤 식물은 성 15%, 명 50%, 정 30%···.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 정하여 분류하기에는 너무나 애매하지 않아요? 앞으로 고우하다보면 좀 더 자세하게 깊은 내용이 나올 거예요.
그렇지만 기본적인 핵심을 알고 넘어가야만 공부의 진행속도에 차질이 생기지 않으니 오늘은 요점만 비유법으로 얘기해 볼게요.
성·명·정(性·命·精)이라는 각기 몸통이 있다고 합시다. 그런데 그 몸통 하나에 여섯 개의 날개가 있거든요. 그리고 그 날개 하나하나에 각기 다른 기능들이 있습니다.
성(性)에도 날개가 6개, 명(命)에도 날개가 6개, 정(精)에도 날개가 6개.
모두 합쳐서 18개의 날개가 있으며 그 기능들은 하나도 같은 것이 없이 다 다르다는 거예요.
사람은 이 18개 날개의 기능들을 모두 다 100%씩 받았기 때문에 옹글게 받았다고 하는 것이며 다른 만물들은 이 18개이 기능들을 서로가 조금씩 치우치게 받았다는 거예요.
그러나 18개 날개의 기능들은 저 멀리 우주 밖에서 날아 들어온 것이 아니라, 대우주 본성의 성품으로써 본래부터 있던 것입니다.
비록 모습도, 향기도 빛깔도 없지만 대우주 속에 꽉 차있으며 사라지지 않고 영원히 함께 있는 거예요.
오직 사람만이 100%씩 옹글게 받았기 때문에 인간을 다름 아닌 소우주라고 하며 또한 만물의 영장이라고 하는 것이랍니다.
그래서 모세가 창세기를 설명하면서 차원 높은(?) 비유법으로
「하나(한)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한)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라고 말씀하신 것을 후세대 사람들이 그대로 믿고 전하는 거예요.
정말로 사람과 똑같은 형상을 갖춘 하나(한)님이 하늘 저 너머 높은 곳에서 다 내려다보고 계신다고 뻥 아닌 뻥을 치고 있다는 거지요.
지금이야 덜하겠지만 아직도 그렇게 믿고 있는 교인들이 꽤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다른게 아니라 하나(한)님의 본성에 있는 성·명·정(性·命·精)을 100%씩 옹글게 받고 있는 존재가 인간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하나(한)님이 인간을 창조했다고 하는 말은 틀린 말이 아니라는 겁니다.
한편 '찰스 다윈'이라는 사람이 진화론을 얘기하면서 「종의 기원」이라는 책을 내놨잖아요.
그런데 그 두툼한 책 어디를 보아도 종의 기원에 대해서는 단 한 줄도 없어요.
돌연변이를 합리화시켜서 얘기하는데 사실 돌연변이라는 것은 없는 거예요.
이를테면 부모에게 하나도 없는 어떤 형질의 유전자가 자신들한테서 나왔을 때 돌연변이라고들 얘기하는데 그건 잘못 알고 있는 상식입니다.
우리가 깊은 의식의 차원에서 들여다봤을 때, 한 생명의 인간이 탄생할 때는 열네 사람의 DNA 유전자가 복합적으로 인연에 따라 하나가 된다는 거예요.
단, 확률적으로는 통계학으로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그림으로 한 번 그려볼게요.

samilsingo.jpg


단 여기서 생각해야 되는 걳은 본인이 태어날 때 받은 DNA 유전자 속에 모든 것이 담겨져 있지만, 그 유전자를 바탕으로 어떤 환경과 조건 속에서 어떻게 교육 받고 성장하느냐에 따라 유전자는 달라지기 마련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형태를 유전자 진화라고 합니다.
아까 돌연변이 얘기가 나왔지만 방금 그린 그림을 보면 돌연변이라는 게 없잖아요.
이를테면 돌연변이라는 것은 특정 종교를 믿는 사람들이 자기네들 상식으로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으면 미신으로 취급해 깔아 뭉게버리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겁니다.
미신이라는 것도 따지고 보면 없는 거예요. 어떠한 현상이든지 반드시 원인이 있다는 거지요. 바로 그 원인을 확실히 모를 때 '불가사의', '미신', '돌연변이'라는 말로 묻어버린다는 거예요.
그래서 결론은 종(種)은 창조되는 것이며 절대로 다른 종(種)으로 진화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닭이 진화되어 개가 되고 개가 진화되어 고양이가 될 수 없다는 거예요.
단, 어떤 종(種)이든지간에 환경과 조건에 의해 오랜 세월 적응하면서 자연스럽게 진화하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예요.
왜? 필사적으로 어떻게 해서든지 살아남아 종족번식을 본능적으로 해야 되기 때문에 말입니다.
그럼 여기서 하나하나 정리해 들어가 봅시다. 원숭이가 진화되어 사람이 되었따는 것, 어떻게 생각하세요?
원숭이가 몇 천 년, 아니 몇 억 년, 몇 십억 년 동안 진화되어도 모습은 좀 달라질 수 있지만 절대로 사람으로 진화될 수 없어요.
그렇다면 유인원으로까지는 진화될 수 있느냐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유인원도 한 생명체의 종(種)입니닫.
그러면 유인원이 진화해서 인간이 되었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유인원이라는 종(種)이 따로 있습니다. 아마 이런 얘기는 처음 들어볼 겁니다.
여기서 잠깐, 창조와 진화의 이론을 정리 좀 하고 넘어갑시다.
모든 종(種)은 창조된다고 했지요?
진화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창조된 개체가 살아남기 위해 먹을 것을 찾아 이동하면서 환경과 조건에 의해 거기에 맞는 모습으로 진화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또 하나는, 통(전체)째로 진화한다는 거예요. 다시 말해 단순세포의 생명체에서 점점 복잡한 세포조직의 생명체로 진화한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창조하면서 전체적으로 진화하는 거랍니다. 꼭 이름을 붙여 표현하자면 '창조적인 진화'라고 하는 게 알맞겠지요.
드디어 이 아름다운 초록별 한 귀퉁이 해변가에서 사람이 창조되면서 통(전체)째로의 진화와 창조적 진화의 창조가 함께 끝나버렸다는 거예요.
결국은 마지막으로 성·명·정(性·命·精)을 옹글게 받은 소우주인 인간을 창조하기 위해 수없는 세월동안 통(전체)째로의 진화를 거쳐야 했으며 생명체의 세포수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가장 많고 복잡한 인간으로 오기까지 창조적 진화를 했던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하여 간단하게 얘기하면요. 수십억 년 전 모든 만물들은 성·명·정(性·命·精)을 받으면서 탄생(창조)하였습니다. 탄생(창조)된 만물들은 성·명·정(性·命·精)과 함께 통째로 진화되었구요.
그 순서를 간단히 얘기하면 식물, 물고기, 곤충, 날아다니는 새들, 그리고 동물들, 유인원입니다.
마지막으로 성·명·정(性·命·精)을 옹글게 받은 사람을 탄생(창조)시킴으로 인해 대우주 역사의 영상프로그램의 통(전체)째로의 창조와 통(전체)째로의 진화가 막을 내렸다는 것입니다.
아까 잠깐 얘기했지만 원숭이과의 종(種)이 있고 유인원의 종(種)이 있고 또한 사람의 종(種)이 있어 별개로 창조되었다고 분명히 말씀드렸잖아요. 아마 처음 듣는 얘기셨을 겁니다.
이러한 얘기의 깊은 내용은 한 20년 후 쯤이나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어쩌면 더 걸릴지도 모르지요.
다만 학자들의 '원숭이→유인원→사람' 주장 근거는 서로의 모습들이 점점 마지막 사람의 형태로 닮아갔다는 생물학적 바탕뿐인 거예요.
원숭이·고릴라·오랑우탄·침팬지 같은 동물들은 모두가 원숭이과에 속해있습니다. 그리고 베이징원인·크로마뇽인·네안데르탈인·호모에렉투스 등등은 유인원 과로 분류하면 정확할 겁니다.
요즘 학자들이 얘기하는 호모사피엔스부터 비로소 현생 인류의 시작으로 봐야한다는 거예요. 시대적으로 보면 지금으로부터 20만~30만 년 전이라 저는 보고 있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통(전체)째로 진화의 과정과 종(種)의 특징으로 나눌 수 있을까요?
원숭이과는 네 발로 다니는 동물 가운데 가장 인지능력이 발달한 종(種)이며 유인원 류에 속해있는 사람의 형태와 비슷한 동물들은 비로소 두 발로 직립보행을 처음 시도한 종(種)으로 인지능력은 원숭이과보다 조금 더 발달했다고 볼 수 있는 거예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람이 탄생되었는데, 사람은 동물이라는 이름을 붙여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인간이라는 종(種)으로 창조되어 굳이 시원을 얘기하자면 학문적인 표현으로 호모사피엔스라고 합니다.
그럼 유인원과 어떻게 다르기 때문에 인간이라는 새로운 종(種)으로 분류할 수 있을까요?
사람은 유인원들과 모습이 조금은 비슷하면서 직립보행을 한다는 점은 똑같습니다.
그러나 사람으로 탄생되었을 때는 유인원들과 모든 생명체들은 갖추지 못한 '의문'을 할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갖췄다는 것이 핵심인 거예요.
모든 동물 가운데 인지능력이 제법 발달했다고 하는 개·돌고래·원숭이과·유인원들도 의문을 할 수 있는 특수능력의 DNA 유전자가 없습니다.
물론 의문을 갖는 특수능력의 DNA 유전자는 사실 현대의 첨단과학으로도 아직 확인하지 못하고 있으니까요.
그것은 당연한 거예요. 왜냐하면 의문을 담당하는 특수 DNA 유전자는 뇌세포로 구성된 물질로 형성되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뇌세포와 세포 사이를 흐르게 하는 에너지로 되어있기 때문이에요.
이 특수에너지로 의문을 갖는 기본 방법은 쌍으로 두 가지를 하는 것입니다.
하나는 '무엇?'이며, 또 하나는 '왜?'예요.
단, 이러한 특수에너지는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갖추고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아기가 커가면서 새로 만들어지는 거예요.
똑같이 뇌세포 역시 끊임없이 새로 만들어지며 아기들은 성장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의문을 갖는 특수에너지와 뇌세포들의 탄생은 사춘기 전에 끝나 멈추는 것입니다.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주위의 모든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는 바탕을 한 번 들여다봅시다.
모든 사람들은 두 가지 의문을 갖는 방법 가운데 어쩔 수 없이 타고난 성향으로 흘러갈 수밖에 없는 거예요.
'무엇?'으로 깊이 파고드는 사람은 정신 분야 쪽으로 가는 편이 훨씬 빠르지요. 생각의 길이 직관으로 달리니까요.
사고(思考)의 영역이 통재로 꾸준히 간절하게 진행되어야만 뜻한 바를 얻을 수가 있는 거예요.
그래서 불가(佛家)에서는 화두의 기본을 '이뭐꼬?'로 하는 것을 당연하다고 보는 것이지요.
'왜?'로 깊이 파고드는 사람은 과학 분야 쪽으로 가면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질 수 있으니까요.
 
 
TOTAL 79
79.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및 해석
서기전 7197년부터 서기전 3897년 사이에 존재한 한국 시대(桓國時代)의 천부경 이전에 마고 시대(麻姑時代)에도 천부경(이하 마고천부경이라 함)이 있었음이 밝혀졌다. 서기전 8000년경 이전의 유적에서 상형문자 81자가 발견되었는데 여기에 있는 글자들이 우리가 쓰고 있는 상형문자(象形文字)의 상고문자(上古文字) 형태에…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1-24  |  Hit: 1193
78.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마고(麻姑) 시대(서기전 70378 계해~서기전 7197) 천부경 원전(元典) 실존 : 오키나와 해저 피라미드 유적에서 81자 상형문자 발견(一始無始一...일치) ▶한국(桓國) 시대(서기전 7197 갑자~서기전 3897) 천부경 81자 정립 ▶배달나라(檀國) 시대(서기전 3897 갑자~서기전 2333) 한웅천왕이 천부경(天符經), 삼일신고(三一神誥), 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1-24  |  Hit: 1186
77.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해독(解讀) 및 타본(他本)과의 비교…
1. 서설 현재까지 천부경(天符經) 본으로 알려진 것으로는 한단고기 태백일사 소도경전본훈에 실려있는 천부경(태백일사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묘향산본), 농은 민안부 선생의 유집에 실려있는 천부경(농은본), 노사 기정진 선생의 전비문본 천부경(노사본/단군철학석의본), 고운 최치원 선생의 전집과 단전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0-18  |  Hit: 1755
76.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경, 삼일신고 …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0-18  |  Hit: 1383
75.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삼일신고 천훈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삼일신고 천훈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0-29  |  Hit: 1627
74.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천부경 1강 "천부경의 역원리적 해석" - 21세기 신문명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천부경 1강 "천부경의 역원리적 해석" - 21세기 신문명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0-29  |  Hit: 1188
73.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1~4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1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2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3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4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0-29  |  Hit: 1119
72. [참한역사신문] 백두산 대리석본 발굴을 계기로 본 천부경(天符經)(2)
천부경의 해석은 해석하는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데, 이는 대체적으로 끊어 읽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빚어지는 결과가 된다. 천부경의 문장은 우리말의 조사나 어미와 같은 역할을 하는 허사(虛辭)가 전혀 없는 실사(實辭) 즉 알맹이 글자로만 되어 있는 문장으로서 정확히 끊어서 읽어야만 그에 따라 정확한 해석이 가능해진다고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1233
71. [참한역사신문] 백두산 대리석본 발굴을 계기로 본 천부경(天符經)(1)
연합뉴스에 따르면, 올해 2월 28일 북한 조선중앙TV은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보도했는데, 단군을 상징하는 푸른색 삼각형 옥돌과 대리석판으로 된 대종교 경전 천부경으로 단군이 우주 생성원리를 81자로 풀이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고 한다. &nbs…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1424
70.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4 _ 음양중 삼태극의 역원리에서 도출…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1098
69.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3 _ 음양중 삼태극의 역원리에서 도출…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751
68.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2 _ 무극과 유극· 태극·삼태극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703
67.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1 _ 역의 기본원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444
66.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29)_진리훈10 "반망즉진 발대신기 성통공완시" 2
한길 백공 종사님의 삼일신고 (한밝뫼 제139호에 실린 내용) -1994년 부산 전포동 배달학당에서 하신 강의를 녹취한 것입니다.- 반망즉진 返妄卽眞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일의화행(一意化行)을 통하여 확연하게 감이 왔을 때, '나'라고 하는 구성체가 허망한 존재라는 것을 아셨을 거예요. 다시 말해 마음, 몸, 생명력, 이 3가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8  |  Hit: 914
65. 백두산 장군봉마루, 갑골문 천부경 출토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즈]
백두산 장군봉마루, 갑골문 천부경 출토배달겨레 원형을 일러주는 갑골문 천부경을 국가 보물로 삼아야 할 때가 됐다.백두산 장군봉 마루에서 김일성종학대학 연구원, 갑골문 천부경 발굴 조선중앙티비, 연구원들이 대종교 경전, 천부경으로 해석한다고 보도 남한의 농은 민안부 문집 속에 발견된 갑골문 천부경과 같은 것으로 나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6  |  Hit: 911
64. 조선중앙TV, 갑골문 천부경 상보, 역사내전 예고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즈]
조선중앙TV, 갑골문 천부경 상보, 역사내전 예고천부경 연구를 통해서 우리에게도 고유한 사상체계가 있음을 알려야 한다. 백두산 장군봉마루 갑골문 천부경은 216사단 장병들이 작업도중 발견 216사단 인민보안성 연대동무들이 김일성종합대학에 유물 발견 통보 천부경 대리석판과 삼각형 옥돌은 민족구원 해줄 성인 출현 기원 물건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6  |  Hit: 920
63. 북한이 대종교 관련 유물이 발굴됐다고 보도한 현장
북한이 대종교 관련 유물이 발굴됐다고 보도한 현장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발굴 현장. [조선중앙TV 캡처] 2020.2.28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3  |  Hit: 831
62. 북한이 대종교 경전 천부경이라고 밝힌 대리석판 [연합뉴스]
북한이 대종교 경전 천부경이라고 밝힌 대리석판 2020-02-28 21:31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된 대리석판으로, 단군이 우주 생성원리를 81자로 풀이한 천부경이라는 것이 북한 설명이다.[조선…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3  |  Hit: 950
61. 북한 김일성종합대, 대종교 관련 역사유물 발굴·고증
북한 김일성종합대, 대종교 관련 역사유물 발굴·고증 2020-02-28 21:31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연구팀이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했다고 밝힌 단군을 상징하는 푸른색 삼각형 옥돌(왼쪽)과 대종교 경전 천부경.[조…
Name: 연합뉴스  |  Date: 2020-03-03  |  Hit: 507
60. 흙에 묻힌 대종교 경전 천부경
흙에 묻힌 대종교 경전 천부경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된 대리석판으로, 대종교 경전 천부경이라는 것이 북한 설명이다. [조선중앙TV 캡처] 2020.2.28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
Name: 연합뉴스  |  Date: 2020-03-03  |  Hit: 513
59.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28)_진리훈10 '일의화행 반망즉진발대신기 성통공…
한길 백공 종사님의 삼일신고 (한밝뫼 제139호에 실린 내용) -1994년 부산 전포동 배달학당에서 하신 강의를 녹취한 것입니다.- 일의화행 一意化行 일의(一意)라고 하는 것은 한 뜻입니다. 세가지 방법, 즉 지감 조식 금촉(止感 調息 禁觸)법을 함께하는 거예요. 삼법수행, 마음 다스리는 것, 육체를 통한 부딪침을 적당히 금하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1-28  |  Hit: 658
1 2 3 4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