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책속의 한 줄 - 5_1]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1
[多夕日誌 공부 - 9] 張橫渠의 西銘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5장 「응함」은 큼으로…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4장 「응함」은 가득함…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3장 「응함」은 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2장 「응함」은 중히 …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samil_07.jpg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13)_진리훈2 "성·명·정(性·命·精)"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18-11-04     조회 : 389  

왜? 왜? 이렇게 하나하나의 분석이 완성되면 또 다음 단계의 왜? 왜? ·····.
참 신기하지요? 인류의 발전은 결국 '무엇?'으로 직관 사유하는 정신 분야 쪽과 '왜?'로 분석 사유하는 과학 분야 쪽으로 나란히 어깨동무하고 발전해온 것 아니곘습니까?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현생인류의 시작은 20만~30만 년 전이라고 분명히 말씀드렸는데, 어떤 사람은 또 그래요. 성경에 보면 지금부터 약 5천 년 전에 인류의 조상 아담과 하와가 에덴동상에 있었따는데 그럼 그것은 어떻게 설명할 것이냐고요.
예, 모든 종교마다 핵심 교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교리와 진리는 다른 차원입니다.
교리는 그 종교의 종단을 짙애시키기 위한 이론으로 해당 종교 안에서는 진리로 둔갑하고 있지요.
그러나 진리는, 모든 관념이 집단을 초월해 보편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인정해 주는 것이에요.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덥다.' 이것은 교리가 아니고 진리잖아요.
그럼 불교의 교리 가운데 하나를 짚어볼까요? '윤회(輪回)'라고 하는 게 있습니다. 이것은 불교의 교리이지, 진리는 아니라는 거예요.
닭이 돼지가 되고 돼지가 개가 되고 개가 원숭이가 되고···. 이따위 허접한 교리를 진리라고 하는 것은 좀 민망하지 않나요?
그러나 기독교인은 에덴동산의 아담과 하와가 인류의 조상이라고 믿어야 하고, 불교인들은 윤회사상을 믿어야 합니다.
쬐끔만 더 깊이 생각해서 들어가면 바로 해답이 나올텐데 참 답답해요.
우리 여태까지 공부했잖아요. 우주 속에 존재하는 일체의 모든 것들은 성·명·정(性·命·精) 밖에 없어요.
그렇다면 모든 만물들과 생명체들과 사람은 죽고 난 다음, 결국 어디로 간다는 말인가요?
우리들의 몸은 지(地)·수(水)·화(火)·풍(風), 4대 원소로 흩어지고? 과연 그럴까요?
지(地)·수(水)·화(火)·풍(風)은 4대 원소가 아닙니다. 원리론적으로 정리하면, 언젠가는 결국 지(地)·수(水)·화(火)·풍(風) 모두 흩어집니다. 단, 시간적으로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지만 말입니다.
차라리 지(地)·수(水)는 '질량'으로, 화(火)·풍(風)은 '에너지'라는 용어로 바꾸어 얘기하면 충분히 이해가 되겠지요.
부처님도 그렇게 알고 계셨겠지만 그 당시 적당한 용어가 없었기에 지(地)·수(水)·화(火)·풍(風)이라고 쓸 수밖에 없었던 그 심정 또한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우리들 몸, 아니 모든 물질들은 질량과 에너지로 변하고 달라져버리는 거지요.
바로 그 질량과 에너지의 본성이 성·명·정(性·命·精)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또 한 번 새롭게 깊이 생각해야 할 부분이 있어요. 질량은 정(精)이며 에너지는 명(命)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性)은 무엇일까요?
성(性)은 마음이라고 하며, 성품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어요. 다시 말해 질량과 에너지가 가지고 있는 또 하나의 마음이 있다는 것입니다.
바야흐로 앞으로 홍익인간의 이념과 이화세계의 이상이 펼쳐지는 미래 시대에서의 형이상학적 우주의 본질적 표현이 정립된다는 거예요.
유물론적으로 말하는 이분법의 질량과 에너지 법칙도 아니며, 불교에서 이야기하는 지(地)·수(水)·화(火)·풍(風)의 4대 원소론도 아닌, 성·명·정(性·命·精)의 법칙으로 우주의 본질이 드러나는 시대가 온다는 것입니다.
성·명·정(性·命·精)으로부터 왔으니 성·명·정(性·命·精)으로 돌아가는 것, 너무나 뻔한 얘기 아닙니까?
무슨 놈의 전생이 있고 내생이 있딴 말이에요. 그러나 필요에 따라 방편으로 여러가지 얘기를 할 수는 있습니다.
애들한테는 사탕을 주면서 달래고, 어른들한테는 술 한 잔 주면서 달랠 수밖에 없는 상황들이 너무나 많은 곳에서 벌어지고 있으니까요.
그런데 아주 작은 걱정이 하나 있어요. 앞으로 머지않아 천부경과 삼일신고의 내용을 가능하면 쉽게 풀어서 적어도 중학교부터는 보급을 시켜야 하는데 말입니다.
성·명·정(性·命·精)이라는 표현을 우리말로 바꾸어 보급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자는 것입니다.
성(性)은 한 얼 이요,
명(命)은 한 알 이요,
정(精)은 한 울입니다.
도표로 그려보면 이렇게 되지요.
han.jpg

식물 같은 경우는, 물론 성·명·정(性·命·精)이 있지만 그것의 기능이 굉장히 모자란 거예요. 결국 순환과 진화의 끝, 최종에 사람이 있는데···.
사람이 없었을 때는 역시 모든 생명들에게 성·명·정(性·命·精)을 완전하게 주지 못한 거예요. 치우침 있게 준 것이죠.
결국 이 식물이 가지고 있던 영성이 죽고나서 다음 단계로 올라오죠? 그 다음에 다음 단계로 올라오고 차츰차츰 사람까지 올라오게 되는 거예요.
신이 차별을 해서 이 모든 만물과 생명과 사람에게 어느 것은 적게 주고 어느 것은 많이 주고, 또 완벽하게 준 것이 아니라 그저, 그냥 준 것일 뿐이에요.
줬는데 우주의 법칙에 의해, 순환함으로 인해 결국 사람이 된 그 순간까지의 게속된 과정을 통해 스스로 자기 것을 찾아먹게 된 거예요.
우리는 분명히 사람이란 말이에요. 사람은 완전히 모든 것이 다 갖춰진 거예요. 우리가 사람이라고 하는 이 몸뚱이를 갖기까지는 수십억 년이라고 하는 세월이 필요한 거예요.
그 기나긴 세월을 통해 비로소 완전하게 성·명·정(性·命·精)을 갖추게 된 거예요. 결국 우주의 법칙에 의해 사람이 찾아먹은거나 마찬가지라는 겁ㅂ니다.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있는 이 커다란 하늘만을 대우주라고 하나요? 아닌 거예요.
대우주라는 것은 너무나 크기 때문에 크고 작음이 없는 것이죠. 이 우주가 갖추고 있는 근본적인 원리, 그것을 대우주라고 하는 거예요.
대우주는 '크고 작음' 이렇게 나누는 게 아니에요. 모든 우주가 갖추고 있는 근본적인 원리예요. 그 원리를 결국 인간이 모든 순환의 과정을 거쳐 비로소 갖추게 됐다는 것. 그래서 인간을 소우주라고 하는 거예요.
물론 구체적인 내용은 계속해서 나오겠지만 여기서 왜 사람을 완벽하게 갖춘 소우주라고 표현했을까요?
사람에게는 '마음'이라는 게 있어요. 그 다음에 '몸뚱이'라는 게 있고 이 몸뚱이를 유지시킬 수 있는 '기운'이라는 게 있어요.
모든 만물에게 주어진 성·명·정(性·命·精)이라는 이 참된 보배가 새끼를 낳아서 인간이 만들어질 때 줬어요.
성품(性品)에 의해 만들어진 것은 마음이고 명(命)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 기운이고 정기(精氣)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 몸뚱이인데 이들의 기능이 여섯 가지입니다.
그런데 우주에 있는 모든 만물 가운데 인간만이 이 여섯 가지 기능을 다 할 수 있는 거예요.
모든 우주 만물이 만드러지기 이전의 우주의 본질에는 이 여섯 가지 기능이 반드시 확실하게 있어요.
사람만이 이 여섯 가지 기능을 완벽하게 할 수 있다해서 표현하기를 '사람은 온전하게 받고 모든 만물은 치우치게 받는다.(人全之 物偏之)'
사람이 아닌 어떤 것은 다섯 가지 기능을 하고 어떤 것은 네 가지 기능을 하고 어떤 것은 세 가지 기능을 하고, 또는 두 가지 또는 한 가지. 다양하게 다른 거예요.
그렇다면 왜 다를까요? 식물에서부터 동물에 이르기까지 계속 순환하다 보니 지능이 발달한 높은 차원으로 점점 올라설수록 할 수 있는 그 기능이 다양해지는 거예요.
그래서 사람으로 와야만 여섯 가지 기능을 완벽하게 다 할 수 있다는 것. 오늘은 여섯 가지 그 기능에 대해서 구체적인 얘기는 안 할게요. 다음에 또 해야 되니까.
진성 무선악 상철통(眞性 無善惡 上哲通)
진명 무청탁 중철지(眞命 無淸濁 中哲知)
진정 무후박 하철보(眞精 無厚薄 下哲保)
반진일신(返眞一神)
'진성(眞性)은 무선악無善惡하니 상철(上哲)이 통(通)하고 진명(眞命)은 무청탁(無淸濁)하나 중철(中哲)이 지(知)하고 진정(眞精)은 무후박(無厚薄)하니 하철(下哲)이 보(保)하나니 반진((返眞)하여 일신(一神)이니라.'
여기서 상철(上哲)과 중철(中哲)과 하철(下哲)이 좀 생소한 단어일 거예요. 상철(上哲)은 가장 밝은 사람, 중철(中哲)은 그 다음 밝은 사람, 하철(下哲)은 또 그다음으로 밝은 사람인데 즉 사람을 어떻게 평가하느냐 하는 것이 나오는 거예요.
사람을 평가할 때, 평가하는 기준이 분명히 있딴 말이에요. 그렇죠? 기준이 없을 때는 평가를 못하는 거예요.
할아버지께서 말씀하신 내용 가운데 사람을 평가하는 방법 세 가지가 있어요. 요즘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한 단면을 봅시다. 우리는 자주 사람을 평가한단 말이에요. '아, 저 사람은 참 훌륭한 사람이다. 저 사람은 참 미천한 사람이다.'
'훌륭한 사람이다.' 할 때는 그야말로 출세한 사람, '미천한 사람이다.' 할 때는 모자라고 사람 취급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라는 건데···.
할아버지께서 경(經)을 통해 말씀하신 내용말고 우리들이 살고 있는 사회에서는 사람을 어떻게 평가하느냐 하면 역시 대게 세 가지의 방법으로 합니다.
경(經)에서도 세 가지의 방법으로 평가를 하는데 사람들이 어찌어찌해서 가짓수는 맞춘 거 같네요.
어떻게 평가 하느냐면 돈·명예·권력 세 가지를 가지고 합니다.
우리가 어떠한 것의 무게를 잴 때, 그것을 재는 하나의 척도가 언제나 있죠. 일종의 평가인데.
무게를 재는 척도는 그램(g)이라든가 톤(t), 한 근·두 근···. 그런 여러 가지 방법이 있고 길이를 재는 방법으로는 미터(m), 인치(in), 몇 자와 같은 평가나 척도가 있지요.
마찬가지로 사람도 그 척도를 잴 수 있는 기준이 분명히 있기는 있는 거예요.
그런데 현명한 방법인지 아닌지는 몰라도 어떻든 요즘 사람들은 전부 그 사람이 돈을 얼마나 많이 벌었는가, 권력을 얼마나 쥐었는가, 명예를 얼마나 얻었는가, 그것에 기준을 두고 평가하는 거예요.
그렇게 됐을 때, 과연 바른 길로 갈 수 있는 올바른 세상인가? 아니에요. 사람이 그 세 가지로 평가 받아서는 안 되는 거예요. 그럼 지금이 잘못된 세상이냐? 역시 잘못된 세상인 거예요.
그럼 언제까지나 우리가 사는 세상은 잘못된 세상일 수밖에 없는 것인가? 그건 아닌 거예요. 언젠가는 사람을 바로 평가할 수 있는 시대가 반드시 온다는 거예요.
사람을 바로 평가할 수 있는 그 방법을 할아버지께서 여기 경(經)에서 세 가지로 말씀하셨어요. 물론 기준도 분명히 있겠죠?
자, 그 평가의 기준이 상철(上哲)·중철(中哲)·하철(下哲) 이렇게 있는데 우선 단계별로 올라가면서 얘기해보도록 합시다.
여기서는 상·중·하의 순서로 내려왔는데 반대로 거꾸로 올라가보자 이거예요.
하철(下哲)은 어떻게 평가를 해야 되고 중철(中哲)은, 또 상철(上哲)은 어떻게 평가해야 되는가.
하철(下哲)은 어떻게 평가해 놨느냐 하면
'진정(眞精)은 무후박(無厚薄)하니 하철(下哲)이 보(保)하나니'

여기서 진정(眞精)은 참된 정(精)입니다. 성·명·정(性·命·精) 할 때 정(精).
참된 정(精)으로 돌이킬 수 있는 방법 가운데, 어떤 방법으로 수행을 해야만 그래도 사람다운 사람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가 하는 거예요.
 
 
TOTAL 79
79.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및 해석
서기전 7197년부터 서기전 3897년 사이에 존재한 한국 시대(桓國時代)의 천부경 이전에 마고 시대(麻姑時代)에도 천부경(이하 마고천부경이라 함)이 있었음이 밝혀졌다. 서기전 8000년경 이전의 유적에서 상형문자 81자가 발견되었는데 여기에 있는 글자들이 우리가 쓰고 있는 상형문자(象形文字)의 상고문자(上古文字) 형태에…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1-24  |  Hit: 1194
78.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마고(麻姑) 시대(서기전 70378 계해~서기전 7197) 천부경 원전(元典) 실존 : 오키나와 해저 피라미드 유적에서 81자 상형문자 발견(一始無始一...일치) ▶한국(桓國) 시대(서기전 7197 갑자~서기전 3897) 천부경 81자 정립 ▶배달나라(檀國) 시대(서기전 3897 갑자~서기전 2333) 한웅천왕이 천부경(天符經), 삼일신고(三一神誥), 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1-24  |  Hit: 1186
77.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해독(解讀) 및 타본(他本)과의 비교…
1. 서설 현재까지 천부경(天符經) 본으로 알려진 것으로는 한단고기 태백일사 소도경전본훈에 실려있는 천부경(태백일사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묘향산본), 농은 민안부 선생의 유집에 실려있는 천부경(농은본), 노사 기정진 선생의 전비문본 천부경(노사본/단군철학석의본), 고운 최치원 선생의 전집과 단전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0-18  |  Hit: 1755
76.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경, 삼일신고 …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0-18  |  Hit: 1383
75.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삼일신고 천훈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삼일신고 천훈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0-29  |  Hit: 1627
74.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천부경 1강 "천부경의 역원리적 해석" - 21세기 신문명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천부경 1강 "천부경의 역원리적 해석" - 21세기 신문명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0-29  |  Hit: 1188
73.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1~4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1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2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3 [홍익TV] 송부웅 한단민족 - 천부경과 삼일신고, 참전계경 4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0-29  |  Hit: 1119
72. [참한역사신문] 백두산 대리석본 발굴을 계기로 본 천부경(天符經)(2)
천부경의 해석은 해석하는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데, 이는 대체적으로 끊어 읽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빚어지는 결과가 된다. 천부경의 문장은 우리말의 조사나 어미와 같은 역할을 하는 허사(虛辭)가 전혀 없는 실사(實辭) 즉 알맹이 글자로만 되어 있는 문장으로서 정확히 끊어서 읽어야만 그에 따라 정확한 해석이 가능해진다고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1233
71. [참한역사신문] 백두산 대리석본 발굴을 계기로 본 천부경(天符經)(1)
연합뉴스에 따르면, 올해 2월 28일 북한 조선중앙TV은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보도했는데, 단군을 상징하는 푸른색 삼각형 옥돌과 대리석판으로 된 대종교 경전 천부경으로 단군이 우주 생성원리를 81자로 풀이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고 한다. &nbs…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1424
70.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4 _ 음양중 삼태극의 역원리에서 도출…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1098
69.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3 _ 음양중 삼태극의 역원리에서 도출…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751
68.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2 _ 무극과 유극· 태극·삼태극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703
67. [참한역사신문] 천부경과 파생 역(易)의 원리1 _ 역의 기본원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등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4  |  Hit: 444
66.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29)_진리훈10 "반망즉진 발대신기 성통공완시" 2
한길 백공 종사님의 삼일신고 (한밝뫼 제139호에 실린 내용) -1994년 부산 전포동 배달학당에서 하신 강의를 녹취한 것입니다.- 반망즉진 返妄卽眞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일의화행(一意化行)을 통하여 확연하게 감이 왔을 때, '나'라고 하는 구성체가 허망한 존재라는 것을 아셨을 거예요. 다시 말해 마음, 몸, 생명력, 이 3가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8  |  Hit: 914
65. 백두산 장군봉마루, 갑골문 천부경 출토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즈]
백두산 장군봉마루, 갑골문 천부경 출토배달겨레 원형을 일러주는 갑골문 천부경을 국가 보물로 삼아야 할 때가 됐다.백두산 장군봉 마루에서 김일성종학대학 연구원, 갑골문 천부경 발굴 조선중앙티비, 연구원들이 대종교 경전, 천부경으로 해석한다고 보도 남한의 농은 민안부 문집 속에 발견된 갑골문 천부경과 같은 것으로 나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6  |  Hit: 911
64. 조선중앙TV, 갑골문 천부경 상보, 역사내전 예고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즈]
조선중앙TV, 갑골문 천부경 상보, 역사내전 예고천부경 연구를 통해서 우리에게도 고유한 사상체계가 있음을 알려야 한다. 백두산 장군봉마루 갑골문 천부경은 216사단 장병들이 작업도중 발견 216사단 인민보안성 연대동무들이 김일성종합대학에 유물 발견 통보 천부경 대리석판과 삼각형 옥돌은 민족구원 해줄 성인 출현 기원 물건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6  |  Hit: 920
63. 북한이 대종교 관련 유물이 발굴됐다고 보도한 현장
북한이 대종교 관련 유물이 발굴됐다고 보도한 현장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발굴 현장. [조선중앙TV 캡처] 2020.2.28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3  |  Hit: 831
62. 북한이 대종교 경전 천부경이라고 밝힌 대리석판 [연합뉴스]
북한이 대종교 경전 천부경이라고 밝힌 대리석판 2020-02-28 21:31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된 대리석판으로, 단군이 우주 생성원리를 81자로 풀이한 천부경이라는 것이 북한 설명이다.[조선…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3  |  Hit: 950
61. 북한 김일성종합대, 대종교 관련 역사유물 발굴·고증
북한 김일성종합대, 대종교 관련 역사유물 발굴·고증 2020-02-28 21:31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연구팀이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했다고 밝힌 단군을 상징하는 푸른색 삼각형 옥돌(왼쪽)과 대종교 경전 천부경.[조…
Name: 연합뉴스  |  Date: 2020-03-03  |  Hit: 507
60. 흙에 묻힌 대종교 경전 천부경
흙에 묻힌 대종교 경전 천부경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최근 김일성종합대학 연구원들이 대종교와 관련된 유물을 발굴해 고증하고 있다고 28일 보도했다. 사진은 백두산 장군봉마루에서 발굴된 대리석판으로, 대종교 경전 천부경이라는 것이 북한 설명이다. [조선중앙TV 캡처] 2020.2.28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
Name: 연합뉴스  |  Date: 2020-03-03  |  Hit: 513
59. 한길 백공종사님의 삼일신고(28)_진리훈10 '일의화행 반망즉진발대신기 성통공…
한길 백공 종사님의 삼일신고 (한밝뫼 제139호에 실린 내용) -1994년 부산 전포동 배달학당에서 하신 강의를 녹취한 것입니다.- 일의화행 一意化行 일의(一意)라고 하는 것은 한 뜻입니다. 세가지 방법, 즉 지감 조식 금촉(止感 調息 禁觸)법을 함께하는 거예요. 삼법수행, 마음 다스리는 것, 육체를 통한 부딪침을 적당히 금하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1-28  |  Hit: 658
1 2 3 4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