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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이맥의 태백일사 제6 _ 고구려본기 (광개토경평…
이맥의 태백일사 제6 _ 고구려본기
이맥의 태백일사 제6 _ 고구려본기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울렁"도 해뜨는 섬의 부리얏트어 (1)
곳깔에 대하여 3 _ 삼신한말의 쓰임
곳깔에 대하여 제1장 곳깔에 대하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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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401031_751015161719225_6752138510359780732_n.jpg  박현우  가림토한글
TOTAL 10
10. "울렁"도 해뜨는 섬의 부리얏트어 (1)
울릉도의 이름 [울릉]은 “해뜨는 섬”이란 우리옛소리 “울렁(울엀ㅇ)”이며 부리얏트인들의 언어 “울롱”과 같은 어원.      鬱陵島(울릉도)는 우릉도(芋陵島),우릉성(羽陵城), 울릉도(蔚陵島), 울릉도(鬱陵島),우릉도(于陵島),무릉도(武陵島)로 512년(지증왕 13)에 우산국(于山國)에 대한 이야기로 처음 등장합니다. 고…
Name: 꼬레  |  Date: 2018-03-16  |  Hit: 46
9. 곳깔에 대하여 3 _ 삼신한말의 쓰임
[삼신한말의 쓰임: 예시] 이럴테면 ∧에서 바로 나온 새끼글자 今(금)은 본디 “곳/곧”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바로”라는 말이 필요하며 또 “이제(잇지.잇을잀)”란 말이 필요합니다. 이렇듯 우리말은 하나가 글이든 말(소리)든 그 드러남(表象표상)이 되면 다른 짝의 말은 그 속얼(性理성리)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존재합니다. 하여 …
Name: 꼬레  |  Date: 2018-02-25  |  Hit: 47
8. 곳깔에 대하여 제1장 곳깔에 대하여 2
  라. 곳깔을 표시하는 글자들 -2 앞서 [삼신한말]의 개념에서 살펴보았듯이 서로 치환(바뀌어하나)되는 글자로 위에서 (세,셋)이 들어가지 않은 글자들을 치환해 보면 곷:華(花)는 “곳/끝.벌을.벌을”이니 “긑.사이,사이잀을”이니 “긑.새잀”이고 또 “곳깔”은 “곳/끝.가를.가를”이니 “끝.사이.사이”로 모두 “끄.새잀/끄…
Name: 꼬레  |  Date: 2018-02-25  |  Hit: 45
7. 곳깔에 대하여 제1장.곳깔에 대하여(들어가며)
  곳깔.것깔에 대하여 곳깔에 에 대한 이해가 없이는 옛날 우리문화와 글자를 전혀 이해할 수가 없답니다.우리말 정신 그 얼의 시작과 끝이  이 한말[곳깔]에 다 들어 있다고 하여도 무방합니다.   [제 1 강].Ⅰ-1. 것깔,곳깔 : 三神(삼신)을 이륾에 대하여   가. 곳깔(弁변: 곳깔모자_무녀의 모자 ∧)의 모양들…
Name: 꼬레  |  Date: 2018-02-25  |  Hit: 44
6. 산해경은 옛한글의 타임캡슐! 3
4. 周(두루 주)는 말이에요. 월래 “둘을”로 “뚤을”의 옛말이랍니다. 하여 周를 씨말로 한 글자가 대롱(筒통)이에요. 오늘날 “같을 同”자가 아니랍니다. 오동나무도 구멍있는 나문데 桐을 써요. “둘알.둘을”로 센발음이 아닌 걸로 썼고 “대-롱(둘.옹)”이구요. 이 글자의 센발음 형태는 통(桶통나무 통)이에요. 그냥 우리말 …
Name: 꼬레  |  Date: 2017-12-14  |  Hit: 59
5. 산해경은 옛한글의 타임캡슐! 2
~ 이어서 ~  工 여기에 / “빗칢(빗이륾)”을 더해서 /// “빗을(빛을)”을 더해 ㅜ/ ㅣ/ ㅗ/ 라 쓰니   "바치 + 빗을(빚을)"로도 쓰니 “빗을.빛을”이 더해진 것으로 “(도기.도자기)빗을이 + (물건)바치” 가 한 글자에 들어가 오늘나 工人 즉 工(빗고 겉/밖.이는 자)이 된답니다.   共도 工도 모두 "…
Name: 꼬레  |  Date: 2017-12-14  |  Hit: 57
4. 산해경은 옛한글의 타임캡슐! (1)
산해경(山海經)을 통해 옛한글을 보는법.   "할아버지. 부주산(不周山)에는 왜 큰구멍이 있어? 손자가 묻습니다. "그건 말이지" "옛날에 헌원황제와 치우천자가 싸울 때 생긴거란다" "치우천자의 부하중에 '共工(공공)'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물과 토목공사를 담당하던 집안이었지. 전쟁에서 황제에게 졌는데 "하도 화…
Name: 꼬레  |  Date: 2017-12-14  |  Hit: 106
3. 삼황오제(三皇五帝)의 이름부름(呼稱)은 ? 3 (1)
신라나 중세유럽의 경우도 마찬가지며 오늘날 사회도 크게 다르지 않는 시스템이지요.다만 당시의 서토(중원)에서는 염제(炎帝)일가와 황제(黃帝)일가가 유웅씨라는 조상을 근거로 겹사돈을 맺고 또 다부다처제로 철저히 이중삼중으로 묶여 있습니다. 내부적으론 세습이 아닌 선양이나 추대 또는 힘에 의한 권력승계가 이루어집니다. …
Name: 꼬레  |  Date: 2017-12-10  |  Hit: 53
2. 삼황오제(三皇五帝)의 이름부름(呼稱)은 ? 2
~ 이어서~  ㅣ 又로 쓰게 되는데 이는 "(빛)이르알/할"에서 "빗.빛"이 빠지게 되고 그냥 "잇(ㅣ)알(又).잇(ㅣ)할(又)"이 됩니다.   굳이 "밝은하늘"을 뜻하는 "빗(빛)"은 표현되지 않고 잠재되어 있는 것이지요. ㅣ 이 又 ㅅ알   즉 "잇.잀알"이 대표소리로 "(하늘/해/빛)을 잇알 이"로 잇는 자를 이르는 말…
Name: 꼬레  |  Date: 2017-12-10  |  Hit: 41
1. 삼황오제(三皇五帝)의 이름부름(呼稱)은? (3)
중원의 옛 “임금”에 대한 이름부름(呼稱 :불러일컰음)에 대하여 - 옛 중원의 임금들은 우리말 호칭을 사용하였다 -   옛날 삼황오제(三皇五帝)시대의 중원의 임금(天子)들은 무슨 호칭을 썼을까요? 오늘날 중국학자들이 성부(聖父)라 일컿는 말이 과연 우리말 “아비”이며 그들이 그냥 ‘아비’라 하기에 석연찮으…
Name: 꼬레  |  Date: 2017-12-10  |  Hit: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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