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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02548338121.jpg  조홍근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 단군의 역사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21-12-20     조회 : 716  
 관련링크 :  http://ichn.co.kr/jhg/123 [219]
 관련링크 :  http://ichn.co.kr/jhg/124 [218]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회의 상임부대표 /  민족회의 역사광복군 총사령 / 기천검학 범사 / 참한역사신문협의회 감사 / 한뿌리사랑세계모임 자문위원 / 도선풍수지리신문 편집인 / 법무사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緱牟蘇) 천왕(天王)의 역사]  

아우를 청아왕(菁芽王)에 봉하다.

서기전1435년 병인년(丙寅年)에 아우 종선(縱鮮)을 청아왕(菁芽王)으로 봉하였다. 청아왕의 증손이 서여(西餘)로서 조선기자(朝鮮奇子)의 태조가 되었다. 

단군세기(檀君世紀)에는 제19대 천왕을 구모소(緱牟蘇)라 적고 있으나, 단기고사(檀奇古史)에서는 종년(縱年)이라 적고 있으면서 아우 종선(縱鮮)을 청아왕으로 봉하였다라고 적고 있는데, 구모(緱牟)와 종년(縱年)은 글자가 엇비슷하여 혼동하기 쉬운 글자로서 종년(縱年)이 구모(緱牟)의 오기라고 보이고, 종선(縱鮮)은 구선(緱鮮)의 오기가 되는 듯 하다.

청아왕은 왕(王)이라는 명칭을 쓰고 있으나 단군조선 시대에 일반적인 제후의 통칭이 되는 한(汗)에 해당되며, 작위로는 천왕의 친(親)아우이므로 군(君)에 해당되어, 지방의 제후국들은 청아왕을 천군(天君)이라 부르게 된다.  

청아왕의 증손이 서여(西餘)로서 서기전1285년에 색불루 천왕에 의하여 비왕으로서 번조선(番朝鮮)의 번한(番韓)에 봉해진다. 한편 서기전1120년에 단군조선의 서방변경에 망명하는 은(殷)나라 왕족 기자(箕子)는 서여(胥餘)로서 글자가 다르며 명백히 다른 인물이다.

서기전1286년에 제21대 소태(蘇台) 천왕이 종실(宗室)인 상장(上將)이었던 해성(海城)의 욕살(褥薩) 서여(西餘)를 해성(海城)의 남쪽에 위치한 살수(薩水)지역의 기수(奇首)로 봉하면서 천왕의 자리를 물려주려 하자, 우현왕(右賢王) 색불루와 마한(馬韓) 아라사(阿羅斯)가 만류하였던 것이며, 소태 천왕이 고집을 꺽지 않자 우현왕 색불루가 스스로 천왕의 자리에 오르니, 소태천왕은 색불루 천왕에게 선양하고 서여(西余, 徐于餘)를 서인(庶人)으로 폐하였다. 

이때 마한(馬韓) 아라사(阿羅斯)가 해성(海城)으로 군사를 이끌고 갔다가 전사하였다. 마한 아라사는 처음 소태 천왕이 서여에게 천왕 자리를 물려주려 하자 반대하였다가 우현왕 색불루가 스스로 천왕으로 즉위하자 군신(君臣)의 도리를 어긴 것이라 하여 군사를 이끌고 해성으로 가서 색불루 천왕의 군사와 전쟁을 하였던 것이 되며, 이때 전사한 것으로 된다. 즉 마한 아라사는 서여(西余) 편도 아니며 색불루(索弗婁) 편도 아니었던 것이다. 

이에 서여(西餘)가 좌원(坐原)에서 몰래 군사를 일으켰으며, 색불루 천왕의 신하인 여원흥(黎元興)과 개천령(蓋天齡)이 제후들을 설득하였고, 한편으로 서여(西餘)와 전쟁을 하다가 개천령은 전사하였던 것이다. 이리하여 색불루 천왕이 직접 군사를 이끌고 서여(西餘)를 토벌하러 가면서 먼저 사람을 보내어 비왕(裨王)에 봉할 것을 약속하니, 이에 서여(西餘)가 응함으로써 전쟁이 끝나게 되고, 색불루 천왕은 약속대로 서여(西黎)를 번한(番韓)에 봉하였던 것이다.

한편, 마한(馬韓) 아라사(阿羅斯)가 전쟁 중 사망하여 비왕(裨王)인 마한(馬韓)이 빈자리가 되자, 색불루 천왕은 자신이 천왕의 자리에 오르는 데 공이 큰 여원흥(黎元興)을 마한(馬韓)에 봉하였던 것이 된다. 만약 개천령(蓋天齡)이 살아 있고 서여(西餘)가 제거되었더라면 개천령이 여원흥과 함께 색불루 천왕의 왼팔오른팔로서 번한(番韓)이 되었을 수도 있는 것이다.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緱牟蘇) 천왕(天王)의 역사]  

패엽전(貝葉錢) 주조 

서기전1426년 을해년(乙亥年)에 패엽전(貝葉錢)을 주조(鑄造)하였다.

패엽전은 조개모양으로 나무 잎사귀처럼 주조한 동전(銅錢)이 된다. 후대에 엽전(葉錢)이라고 불리는 명칭의 원류가 된다. 서기전1680년에 주조된 자모전이 있음을 고려할 때 패엽전에도 문자를 새긴 것이 틀림없다. 

단군조선 시대에 화폐를 주조한 역사는, 대표적으로 서기전2133년에 둥근 구멍이 뚫린 조개모양의 주조(鑄造) 화폐인 원공패전(圓孔貝錢)이 있으며, 서기전1680년에 가림토의 자음과 모음을 새긴 주조 화폐로서 소위 첨수도(尖首刀)나 명도전(明刀錢)이라 불리는 인 자모전(子母錢)이 있고, 서기전1426년에 주조된 패엽전이 있으며, 서기전642년에 철전(鐵錢)이 되는 주조 화폐인 방공전(方孔錢)이 있다.  

단군조선의 화폐주조의 역사는 서기전2133년부터 서기전240년경 단군조선 종기(終期)까지 줄곧 이어진 것이 되는데, 위 화폐 외에도 많은 형태의 주조화폐가 있었다고 보인다. 처음에는 동전(銅錢)을 주조하다가 나중에는 철전(鐵錢)을 시도한 것이 되는데, 방공전은 주로 철전이 되며 그 이전의 화폐와 이후에 지속적으로 발행된 소위 명도전(明刀錢)은 동전(銅錢)이 된다.

시기적으로 보아 첨수도(尖首刀)는 명도전(明刀錢)이 주조발행되기 이전의 화폐로서 가림토의 자음과 모음이 혼잡된 자모전(子母錢)의 원형(原型)이 되고, 이후 첨수도에 새겨진 글자의 모양이 가림토의 자음과 모음으로 분리해독 가능한 명도전(明刀錢)이 발행되다가, 서기전924년 왕문(王文)이 부예(符隸)와 이두문(吏讀文)을 만든 때부터는 사전식(辭典式) 자모전(子母錢)과 가림토의 자음과 모음을 상형(象形)에 맞추어 새긴 명도전(明刀錢)이 발행된 것으로 된다. 또 그 이후에는 순수한 가림토 글자를 자음과 모음으로 나열한 명도전을 주조발행하기도 하였던 것이 된다.

문자의 발전은 일반적으로 처음 상형문자에서 시작하여 그 형태가 상징적으로 간편하게 변형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서기전2181년에 정리된 가림토(加臨土)라는 자음과 모음으로 이루어진 표음문자도 처음에는 배달나라 시대의 상형문자에서 이어져 오다가 서기전2181년에 정선(精選)되어 정리된 글자가 된다. 

이 가림토는 후대 세종대왕이 정리한 훈민정음(訓民正音) 28자의 근원(根源)이 되는데, 조선시대 생육신의 한 사람인 깁시습 선생은 징심록추기(澄心錄追記)에서 세종대왕의 훈민정음이 징심록(澄心錄)에서 그 근본을 취하였다라고 단정하고 있다. 징심록은 서기400년경 신라 사람인 박제상이 지은 것으로, 여기에 음신지(音信誌)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음신지에 문자에 관한 내용이 있었던 것이 틀림없다. 

현재 한글이라 불리는 글자의 원조인 훈민정음 28자는, 원래 상형문자의 소리부분이 되는 글자에서 정선된 가림토 글자에서 그 근본을 취한 것이므로, 당연히 그 자음과 모음이 모두 상형문자로서 또는 회의문자로서 뜻글자이며 글자대로 바로 읽을 수 있는 소리글자인 것이다.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緱牟蘇) 천왕(天王)의 역사]  

닥종이(韓紙)와 칡옷(葛衣)를 만들다. 

서기전1420년 신사년(辛巳年)에 공창(工廠)을 세워 닥나무 껍질로 종이(韓紙)를 만들고, 칡 껍질로 베를 짜서 옷감을 생산하였다. 

한지(韓紙) 제조의 역사가 최소한 3,400년을 넘는다. 닥나무의 껍질로 종이를 만들었으므로 종이에 붓으로 글을 쓴 것이 되어 이때 이미 먹과 붓이 있었다는 것이 된다.

먹이 있었다는 것은 서기전1766년경 고죽국의 임금이 묵태(墨胎)로서 먹 묵(墨)자를 쓰고 있어 먹이 이미 사용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때에 이르러 먹으로 글씨를 쉽게 슬 수 있는 한지를 생산한 것이 된다. 실제로 명도전에 새겨진 글자도 닥종이라고 한 글자가 있기도 한 바, 단군조선 시대에 한지가 이미 사용되고 있었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 된다. 

칡 껍질로 베를 짜서 옷감을 생산하였는데, 아마도 여름철 옷으로 입은 것이 아닌가 한다.

겨울철에는 누에실로 만든 비단옷이나 털옷(毛衣)이나 깃털옷(羽衣)을 주로 입었던 것으로 되는데, 여름철에는 삼베옷(麻衣)이나 칡옷(葛衣)을 입은 것이 된다.  

중국의 역사에서는 후한(後漢) 시대인 서105년에 채륜(蔡倫)이 처음 종이를 만들었다라고 하나, 단군조선의 종이제조 역사와 비교하면 1,300년 뒤이며 그 기술이 극히 일천한 것이 되는데, 채륜이 단군조선 시대부터 내려온 종이제조 기술을 접하여 세상에 공개한 것에 불과한 것이 된다.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緱牟蘇) 천왕(天王)의 역사]  

남상인(南裳人)이 입조(入朝)하다.

서기전1412년 기축년(己丑年)에 남상인(南裳人)이 조정에 들어왔다. 

남상(南裳)은 남장(南掌)의 오기가 되는데, 지금의 베트남 등 중국대륙의 서남쪽에 위치한 운남성(雲南省) 지역에 있던 나라가 된다. 베트남은 원래 중국대륙의 동남쪽에 있던 주나라 제후국이 된 월(越)나라가 서쪽으로, 남쪽으로 이동하여 이루어진 나라가 된다. 베트남 즉 월남(越南)은 그들의 역사에서 염제신농씨(炎帝神農氏)의 후손이라 한다.  

입조(入朝)하였다는 것은 단순히 조정(朝廷)에 들어왔다는 뜻도 있고 조정에 들어와 벼슬을 한다는 뜻도 있는 것이 되는데, 단순히 조공(朝貢)을 바치려고 조정(朝廷)에 들어왔다는 것이 될 것이다.  

이처럼 단군조선 시대는 각 지역간의 문화교류가 정체된 것이 아니라 한국(桓國)시대부터 형성된 9족(族)과 12한국(桓國)의 후예들이 종주국인 단군조선을 방문하였던 것인데, 이는 단군조선 시대에도 배달나라의 신시제도(神市制度)를 이어 10년마다 신시(神市)를 베풀어 사해제족(四海諸族)을 초청하였다는 것과도 일맥상통하는 것이다.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緱牟蘇) 천왕(天王)의 역사]  

조선소(造船所) 건립 

서기전1410년 신묘년(辛卯年)에 조선소(造船所)를 송화강(松花江) 남쪽 기슭에 세웠다.  

서기전2131년에 살수(薩水)의 상류에 조선소(造船所)를 설치한 적이 있으며, 서기전1846년에 송화강의 기슭에 작청(作廳) 즉 공장을 설치하여 배(舟)와 노(楫) 등 관련 기물(器物)을 많이 만들었는데, 약400년이 지난 이때 조선소를 설치한 것이다. 

살수(薩水)는 지금의 요동반도에 있었는데, 해성(海城)의 남쪽으로 흘러 황해(黃海)로 남하(南下)하는 강이며, 고구려 시대 을지문덕 장군의 살수대첩이 있었던 곳이다. 

송화강 유역에 설치한 조선소는 주로 강에 띄우는 배를 만든 것이 되고, 살수의 상류에 설치한 조선소는 살수(薩水)라는 강과 발해만이나 황해(黃海)를 운행하는 배를 만든 것이 된다.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緱牟蘇) 천왕(天王)의 역사]  

지남차(指南車)와 목행마(木行馬) 발명 

서기전1391년 경술년(庚戌年)에 황운갑(黃雲甲)이 지남차(指南車)와 목행마(木行馬)를 발명하였다.  

지남차는 남쪽을 가리키도록 만든 장치를 가진 수레가 되는데, 자석(磁石)을 이용하여 만든 것이 된다.  

목행마는 나무로 걸어다니게 만든 목마(木馬)가 된다. 서기전1846년에 송화강가에 설치한 작청(作廳)에서 많은 기계들을 만들었는데, 그 발명품들 중 목류마(木流馬)가 여기서 말하는 목행마(木行馬)와 거의 같은 작동원리로 만든 것으로 보이는데, 목류마는 나무로 만들어 물이 흐르듯 움직이는 목마로서 다리가 움직이지 않고 발에 바퀴등을 달아 굴러가게 만든 것이 되고, 목행마는 나무로 말이 걷는 모양으로 이동하게 만든 목마가 된다. 서방에서는 서기전1100년경에 일어난 트로이 전쟁에서 목마를 사용하여 전쟁을 승리로 이끈 역사가 있다.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緱牟蘇) 천왕(天王)의 역사]  

역법(曆法)과 역학(易學) 

서기전1382년 기미년(己未年)에 지리숙(支離叔)이 주천력(周天曆)과 팔괘상중론(八卦相重論)을 지었다.  

주천력(周天曆)은 하늘을 일주(一週)하는 태양과 별들을 기준으로 만든 달력(月曆)으로서 태양력(太陽曆)을 기본으로 하는 것이 된다.  

팔괘상중론(八卦相重論)은 태호복희가 창안한 8괘를 이중(二重)으로 겹친 64괘나 삼중(三重)으로 겹친 512괘 등을 해석한 역해설서(易解說書)가 된다. 64괘를 논한 것이 소위 역경(易經) 또는 주역(周易)이다. 이 팔괘상중론은 춘추시대가 되는 서기전500년경에 지으진 주역보다 약900년이 앞선다.  

태호복희 8괘는 건태리진곤간감손(乾兌離震坤艮坎巽)이며, 이중으로 겹친 64괘는 건건, 건태, 건리, 건진, 건곤, 건간, 건감, 건손, 태건, 태태, 태리, 태진, 태곤, 태간, 태감, 태손, 리건, 리태, 리리, 리진, 리곤, 리간, 리감, 리손, 진건, 진태, 진리, 진진, 진곤, 진간, 진감, 진손, 곤건, 곤태, 곤리, 곤진, 곤곤, 곤간, 곤감, 곤손, 간건, 간태, 간리, 간진, 간곤, 간간, 간감, 간손, 감건, 감태, 감리, 감진, 감곤, 감간, 감감, 감손, 손건, 손태, 손리, 손진, 손곤, 손간, 손감, 손손이 된다. 소위 주역은 64괘의 역(易)을 해설한 것이 된다.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緱牟蘇) 천왕(天王)의 역사]  

우가(牛加) 고홀(固忽) 즉위 

서기전1381년 경신년(庚申年)에 구모소(緱牟蘇) 천왕께서 붕하시고 우가(牛加) 고홀(固忽)이 즉위하였다.  

태자(太子)라 하지 않고 우가(牛加)라고 적고 있어 고홀(固忽)은 구모소 천왕의 작은 아들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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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847
135.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779
134.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748
133.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4대 연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484
132.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4대 연나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507
131.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3대 아홀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467
130.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3대 아홀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495
129.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3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신지(臣智) 육우(陸右)의 영고탑 천도 건의  서기전1280년 신축년(辛丑年)에 신지(臣智) 육우(陸右)가 상주(上奏)하여 아뢰기를, “아사달은 천년 제업(帝業)의 땅이라 해도 대운이 이미 다 했으며, 영고탑(寧古塔)은 왕기(王氣)가 짙어 백악산(白岳山)을 오히려 능가하는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746
12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2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관제(官制) 개편  서기전1285년 여름 5월에 나라의 관제(官制)를 크게 개편하여, 삼한(三韓)을 삼조선(三朝鮮)이라 하였다.   진조선(眞朝鮮)은 천왕이 친히 다스리고 땅은 옛날의 진한(辰韓)대로 하고 정치는 천왕이 친히 다스리도록 하니 삼한(三韓)이 모두 하나같…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731
127.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1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수도 녹산(鹿山) 개축  서기전1285년 병신년(丙申年) 1월에 색불루 천왕이 명하여 녹산(鹿山)을 수축(修築)하게 하고, 마침내 녹산(鹿山)에서 즉위하였다.  녹산(鹿山)은 상춘(常春, 지금의 長春)에 있으며 백악산아사달(白岳山阿斯達)에 있는 산이다. 수축(修築)이라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679
126.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1대 소태 단군의 역사 2
[조선(朝鮮) 제21대 소태(蘇台) 천왕(天王)의 역사]   개사원 욕살 고등(高登)이 우현왕(右賢王), 두막루(豆莫婁)로 봉해지다.  서기전1287년 고등이 모반을 하고 있던 중 우현왕(右賢王)으로 봉해 줄 것을 거듭 청하므로 소태 천왕이 마지못하여 이를 허락하고 두막루(豆莫婁)라 부르게 하였다.  우현왕은 단군조선의 오른쪽…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641
125.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1대 소태 단군의 역사 1
[조선(朝鮮) 제21대 소태(蘇台) 천왕(天王)의 역사]   은(殷)나라의 조공  서기전1337년 갑진년(甲辰年)에 은나라 왕 소을(小乙)이 사신을 보내어 조공(朝貢)을 하였다. 소을(小乙)은 은나라 제21대 왕으로 서기전1353년부터 서기전1325년까지 재위하였는데, 상국(上國)인 단군조선의 천왕이 즉위하니 지방 천하의 제후인 왕(王) 즉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638
124.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0대 고홀 단군의 역사
[조선(朝鮮) 제20대 고홀(固忽) 천왕(天王)의 역사]   은(殷)나라의 조공(朝貢)  서기전1380년 신유년(辛酉年)에 은나라가 사절을 보내 사례하였다. 이 때는 은나라 19대 왕인 반경(盤庚) 시절인데, 반경이 수도를 박(亳) 즉 은(殷)에 두어 나라이름을 은(殷)이라고 하는 것이 된다. 박(亳)은 처음 제곡고신씨(帝嚳高辛氏)가 수도로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252
123. 홍익인간 7만년 역사 1~5권_조홍근 저
홍익인간 7만년 역사 _ 1~5권 [韓·中·日 역사 연대기 중심 총망라]  조홍근 저 | 글모아 우리 한국은 반만년이 아닌, 단군조선 더 이전부터 시작된 7만년의 역사다! 이 책은 우리 역사를 72399년이라 밝히고 있다. 서기전 70378년 계해년부터 마고(麻姑) 한국 63182년, 한국(桓國) 3301년, 배달나라(檀國) 1565년, 단군조선(檀君朝鮮…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3  |  Hit: 998
122.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717
121.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8대 동엄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674
120.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7대 여을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676
119.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6대 위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6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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