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책속의 한 줄 - 5_1]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1
[多夕日誌 공부 - 9] 張橫渠의 西銘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5장 「응함」은 큼으로…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4장 「응함」은 가득함…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3장 「응함」은 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2장 「응함」은 중히 …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임보환원장님.jpg 화니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철학2] 한민족은 역사의 주인공이었다.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16-07-27     조회 : 611  


[원효대사와 한철학2] 

2.한민족은 역사의 주인공이었다.


우리 대한민국 역사는 그 찬란한 인류 문명의 기틀을 다진 환국시대를 배제하더라도 배달국과 옛 조선 시대를 거치는 동안 도합5913년의 장구한 세월을 이겨내 왔다. 
지금이 서기 2016년이니까 약 2.5배에 달하는 역사를 갖고도 우리 스스로를 부끄럽게 여겨 왔다. 물론 중국의 속국이었던 때도 있었고 일제에 나라를 빼앗긴 적도 있었다. 
어디 그 뿐이랴 겨우 되찾은 영토마저 반 토막 나 있고 서로를 죽일 듯이 대치하고 있다. 지구의 손바닥만큼도 안되는 반도 땅 안에서 서로 잡아먹을 듯이 노려보는 데는 강대국 형님들의 힘겨루기 각축장이 되어버린 탓 인 게다. 
어쩌다 홍익인간들의 공부하는 터전이 싸움판이 되었는가? 영원히 끝나지 않을 대결구도는 그들의 엉터리 흑백논리, 극단주의, 이기심에서 비롯된 것이지 결코 우리가 원해서 된 것이 아니다. 우리는 현실을 깨닫고 미래를 직시해야한다. 언제부터 우리가 싸우고 있었나? 한 시대가 지났을 뿐이다. 
정신 차려야 한다.

두 갑자(120년)전에 곰과 호랑이가 사람 되고 싶어서 쑥과 마늘 먹고 21일 치성 드리다 호랑이는 도망가고 곰만 여자로 변해 환웅과 결혼해서 단군을 낳았다는 황당한 삼류 판타지 소설같은 이야기가 버젓이 교과서에 실려 있었다. 그런 줄 알고 살아간 세대는 이제 거의 갔다. 
지금 세대는 그 사실을 어떻게 받아들일까? 웃는다. 그건 말이 안되니까. 분명 옛 조선은 실존한 나라고 진한 변한 마한이 아니라 진조선, 번조선, 마조선 그렇게 단군도 수십 분이 계셨다는 것을 거의 다 안다. 
그래도 아직 그 틀을 못 벗어난 위대한? 분들도 많다. 끝까지 고조선을 부정하고 자신의 나라를 겸허히 약소국으로 낮춰 주시고, 식민사학자들이 날조한 기자조선이 진짜 옛 조선이라고 우기고 있다.

뿐만 아니다. 중국 일본 역사서에서 찾은 증거들을 들이대도 한사군이 한반도에 있었고, 대국의 지배를 받았다고 끝끝내 중국 측 입장을 들어 주시고, 소위 '임나일본부'가 실존했다고 친절을 베푸시며 자국 역사서의 한 부분을 기꺼이 할애해 주시는 기가 막힌 한수까지 거드는 강단 사학자 분들이 계시는 한 말이다. 
누구는 없는 역사도 만드는데, 누구는 있던 역사도 없었다고 우기고 있으니 참으로 역사의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다. 남의 역사가 아니니 부정만 하지 말고 조금만이라도 관심을 가져달라는 것이고 재야사학자들의 답답한 심정을 이용만 하지 말고 협력하여 좋은 결과를 내면 좀 좋아요? 
분명한 것은 고래로 동북아 역사지도에서 우리 조상의 주류인 동이족이 차지한 비중은 결코 적지 않았다. 
우리 말고 중국 일본 역사서에 버젓이 수도 없이 언급되고 있으니 사실로 간주해야 하지 않을까?

글 : 임 보 환  배달문화원장

 
 
TOTAL 14
14.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 누구나 자신이 편한대로 세상이 돌아가길 원한다.  그러나 세상일이 첫 단추부터 꼬이는 일이 허다 할뿐 결코 녹록치 않다.  결국 세상일이란 연기緣起(원인적 연관성)에 의한다고 보면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우리나라 독립가구중 나…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12-22  |  Hit: 2512
13.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꾸지 않는 것은 근기根氣가 아니…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꾸지 않는 것은 근기根氣가 아니라  어리석음이다. 격암유록 정감록 노스트라다무스 oo의 비밀 xx비서...  이런 잡 쓰레기같은 책들은 모두 걷어버리고 현실에서의 제 역할을 완수하는것(불교 용어로 성불成佛이라고 한다)에 보다 노력할 필요가 있다. 필자는 불교 신자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12-22  |  Hit: 2658
12.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세가 우선이다.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세가 우선이다. 감히 요즘 세태에 빗대어 보면 세상이 온통 거짓투성이로 보인다. 정치인은 무슨 소리든 거짓말만 하는 인간 종류로 보이고, 뉴스에 나오는 모든 인물들이 자기는 잘못이 없다고 남탓만 한다. 아니 하나님 부처님은 다 어디서 무엇을 하시길래 세상이 요 꼬라지인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12-22  |  Hit: 2480
11.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예언하는 바보는 되지마라.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예언하는 바보는 되지마라. 사람이 지식이 좀 쌓이면 자신이 현자賢者 내지는 도인道人처럼 굴려고 한다. 누구에게나 가르치려들고, 대화에서는 지는 법이 없다. 한술 더 떠서 자신이 메시아급 예언자로 착각하기도 한다.  거기다가 현 시국에 대해 예언을 곁들이고, 과거의 사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12-22  |  Hit: 2522
10.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더욱이 아무나 하는 일은 결코 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더욱이 아무나 하는 일은 결코 아니다. 권력자에 빌붙어 있지도 않은 충성심으로 하찮은 목숨을 연명해가는 별볼일 없는 인생이 있는가하면 또 누구는 있는 돈으로 일생을 편안하게 살아갈수도 있지만 굳이 힘들고 어려운 구국운동이나 타인을 위해 봉사, 헌신하며 살아 간다.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11-13  |  Hit: 2258
9.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8] 역사 왜곡은 정도껏. 유세차維歲次는 이제 그만.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8] 역사 왜곡은 정도껏.  유세차維歲次는 이제 그만.  원효는 평소에 부주계상不住戒相이란 표현을 즐겨썼는데 윤리란 시대 상황에 따라서 그 의미가 달라질수도 있는것 이므로 공간과 시간을 초월하여 어디에서나 적용될수는 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10-15  |  Hit: 857
8.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7] 화쟁和諍은 홍익弘益이론의 동본이상同本異象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7] 화쟁和諍은 홍익弘益이론의 동본이상同本異象 원효의 화쟁사상은 이후 우리 나라 승려들에 계승되었음은 물론, 중국의 법장法藏과 징관澄觀 등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으며, 일본에서도 크게 신봉되어 명혜明慧, 선주善珠, 의연疑然등은 원효의 설을 그대로 계승하여 일본 불교의 근간이 되어왔다. 화쟁…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9-19  |  Hit: 659
7. [원효대사와 한철학6] 화쟁和諍은 홍익사상弘益思想의 핵심 이론
[원효대사와 한철학 6] 화쟁和諍은 홍익사상弘益思想의 핵심 이론 '모든 논쟁을 화합으로 바꾸려는 불교사상' 사전적 개념은 이렇게 정의하고 있다. 불교 교단내의 대승의 보살계에서 승단의 화합만을 위한 계율로만 보는 경향도 있으나 이는 원효스님이 보살의 십중대계 중 자찬회타계를 범하는 것을 가장 큰 허물로 보고 승단의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8-12  |  Hit: 578
6. [원효대사와 한철학5] 우리것을 찾는데 남의 견해는 필요치 않다.
[원효대사와 한철학5] 우리것을 찾는데 남의 견해는 필요치 않다.원효스님의 가르침이 비단 불교에만 있는것은 아니다. 피해의식, 모화/식민사관에 사로잡힌 헛된 망상가들에게 일침을 가해줄 한철학이 바로 그것이다. 대국에 모든것을 기대야했던 짧지않은 시간동안 우리는 많은것을 잃었다. 대국大國의존도가 너무 높…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671
5. [원효대사와 한철학4] 원효대사의 가르침
[원효대사와 한철학4] 원효대사의 가르침불교 신자가 아니더라도 원효 스님은 아실 터이니 일대기는 접어두고 그분의 가르침을 전해본다.어쩌면 현대에도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해당되는 구구절절 옳은 말씀이 많으니 종교에 개의치 않고 보아 주셨으면 한다. 원효는 의상과 함께 신라의 고승. 그 유명한 ‘해골물’ 사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637
4. [원효대사와 한철학3] 한문화 부흥은 끝없이 시도되었다.
[원효대사와 한철학3]  3. 한문화 부흥은 끝없이 시도되었다.누가 오늘의 후진적 물질문명과 얼빠진 이데올로기에 나라를 맡기는가? 무너져가는 민족의 정체성을 느끼고도 가만히 있을 수 있는 자 또한 범인이며 역사의 죄인 아닌가? 단재 신채호 선생은 우리 국토의 면적이 이리도 좁아지고 민족성은 위축되었으며 비홍익적…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559
3. [원효대사와 한철학2] 한민족은 역사의 주인공이었다.
[원효대사와 한철학2] 2.한민족은 역사의 주인공이었다.우리 대한민국 역사는 그 찬란한 인류 문명의 기틀을 다진 환국시대를 배제하더라도 배달국과 옛 조선 시대를 거치는 동안 도합5913년의 장구한 세월을 이겨내 왔다. 지금이 서기 2016년이니까 약 2.5배에 달하는 역사를 갖고도 우리 스스로를 부끄럽게 여겨 왔다. 물론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612
2. [원효대사와 한철학1] 우리것에는 답이 없는가?
[원효대사와 한철학1]  홍익인간들로 가득찬 세상은 "이화세계"로서  모든 종교에서 말하는 이상적인 유토피아가 되는 것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한국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무엇으로 인하여 이토록 대립하고, 갈등하며, 상극 하는가? 과연 대안이 있기는 하는 것일까? 오랫동안 이 명제의 답을 찾아 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6-07-27  |  Hit: 557
1. 한민족의 뿌리를 썩게 만든 성리학性理學
우리의 뿌리는 정말 있는 것인가?  우리 국민의 정신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이상은 무엇이고 후손들에게 물려줄 미래는 과연 가능성 있는 것일까? 생각을 가진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작금의 현실에 빗대어 떠올려 보았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정적 시각을 갖고 있는 것이 현실이고 어느 개인의 노력으로 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7-07-13  |  Hit: 522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