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책속의 한 줄 - 5_1]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1
[多夕日誌 공부 - 9] 張橫渠의 西銘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5장 「응함」은 큼으로…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4장 「응함」은 가득함…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3장 「응함」은 맑음으…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2장 「응함」은 중히 …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gangsan.jpg 이강산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원중동 찬_삼성기 하편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18-07-15     조회 : 731  

원중동 찬 삼성기하편

*환국의 실체와 배달의 역년을 밝히고 배달 성웅 치우천황의 진면목을 들어내다.
*원동중(元董仲 ?)의 자세한 행적은 전하지 않는다. '세조실록'에, 세조가 팔도관찰사에게 수거하도록 유시한 도서 목록에 안함로와 더불어 '삼성기'의 저자로 기록되어 있다. 한암당 이유립은 원동중을 고려 때 인물로 추정하였다.
*안함로의 '삼성기 상편'과 원동중의 '삼성기 하편'은 두 권의 책이 마치 일란성 쌍생아와 같이 절묘하게 상호 보완이 되어 있다.
*삼성기 하편은 상편에 빠진 내용을 중점으로 다루었다. 무엇보다도 환국의 일곱 분 환인의 역년과 12환국의 이름을 드러내어 환국의 실체를 밝혔고, 배달국의 열여덟 환웅의 역녁을 신시역대기로 밝혀주었다. 특히 한민족사의 성웅 치우천황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인류의 시조와 동서 문명의 시원국가(1)
인류의 시조는 나반(那般, 아버지)이시다. 나반께서 이만(阿曼, 어머니)과 처음 만나신 곳은 아이사비(阿耳斯庀, 삼신오제본기에 송화강, 또는 바이칼호)이다. 두 분이 꿈에 하느님의 가르침을 받고 스스로 혼례를 올리시니 환족의 모든 족속(九桓族)이 그 후손이다.
옛적에 환국이 있었다(昔有桓國). 백성들은 풍요로웠고 인구도 많았다. 처음에 환인께서 천산에 머무시며 도를 깨쳐 장생하시니 몸에는 병이 없으셨다. 하늘을 대행하여 널리 교화를 베풀어 사람들로 하여금 싸움이 없게 하셨다. 모든 힘을 합해 열심히 일하여 굶주림과 추위가 저절로 살아졌다.
#역주 안경전, 환단고기, 상생출판(2012), pp37~38
#한자원문 해설은 삼성기전 하편을 참고 바람니다.
#좌우를 넘어 한겨레의 1만년의 정체성을 찾아라!!!


환국 말, 환웅의 동방 개척(3-2)
*신시를 열어 360여 가지 일을 주관하신 환웅천황
환웅께서 동방을 개척할 당시 기이한 술법을 좋아하던 반고라는 인물이 있었다. 반고가 개척의 길을 따로 나누어 가기를 청하므로 환인께서 이를 허락하셨다. 그리고 반고는 많은 재화와 보물과 싣고 십간(十干) 12지(十二支)의 신장을 거느리고 공공(共工).유소(有巢).유수(有燧)와 함께 삼위산 납립(拉林) 동굴에 이르러 임금으로 즉위하였다. 이들은 제견(諸畎, 畎夷, 畎戎)이라 하고, 반고를 반고가한(중국 고대 신화에 나오는 우주 창조신)이라 불렀다.
이 때 환웅천황께서는 무리 3,000명을 이끌고 태백산 마루, 신단수 아래로 내려 오시어 이곳을 신시(神市)라 하시니, 이 분이 환웅천황이시다. 환웅께서는 풍백(風伯, 입법관)과 우사(雨師, 행정관)와 운사(雲師, 사법관)를 거느리고, 오가에게 농사.왕명.형벌.질병.선악을 주장하게 하시니, 인간 세상의 360여 가지 일을 주관하여 세상을 신교의 진리로써 다스려 깨우쳐서(在世理化) 인간을 이롭게 하셨다(弘益人間)
#역주 안경전, 환단고기, 상생출판(2012), p43
#한자원문 해설은 원동중 삼성기 하편을 참고 바람니다.
#좌우를 넘어 한겨레의 1만년의 역사를 찾아라!!!


배달의 건국(4)
*신교의 수행 계율, 100일 기도와 21일 수행(4-1)
이 때 웅족과 호족(곰과 호랑이를 토템으로 하는 부족)이 이웃하여 함께 살았다. 일찍이 이 족속들은 하느님께 천제를 올리고 기도 드리는 신단수에 가서 "삼신의 계율을 따르는 백성이 되기를 비옴니다"하고 빌었다. 환웅께서 이 소식을 듣고 "가히 가르칠 만하도다"하시고, 신령한 도술로써 환골(換骨)케 하여 정신을 개조시키셨다. 먼저 삼신께서 전해 주신 정해법(靜解法, 몸과 마음을 고요히 하여 묵은 기운을 떨구어 내는 법)으로 그렇게 하셨는 데, 쑥 한 묶음과 마늘 (쑥은 냉을 치료하고, 마늘은 마를 물리친다. 구다국은 본래 쑥과 마늘이 나는 곳이다. 구다국은 대흥안령산맥 서쪽 동몽골지역으로 추정된다) 스므 매를 영험하게 여겨 이를 주시며 경계하여 말씀하셨다.
"너희들은 이것을 먹을지어다. 100일(온, 한, 전체, 하늘과 땅의 완성수, 하도수 55와 낙서수 45를 더한 수) 동안 햇빛을 보지말고 기도하라. 그리하면 참된 인간이 되리라." 이에 웅족과 호족 두 족속이 함께 쑥과 마늘을 먹으면서 삼칠일(3은 본체, 7은 작용, 삼신.칠성 사상, 21)을 지내더니, 웅존은 능히 굶주림과 추위를 참아내고 계율을 지켜 인간의 참모습을 얻었으니, 호족은 방종하고 게을러 계율을 지키지 못하여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였으니, 이것은 두 족속의 성정(性情)이 서로 같지 않았기 때문이다. 
후에 웅족 여인(熊女)들이 시집갈 곳이 없어 매일 신단수 아래에 와서 주문을 외우며 아이 갖기를 빌었다. 이에 환웅께서 이들을 임시로 환족으로 받아들여 환족 남자들과 혼인하게 하셨는 데, 임신하여 아이를 낳으면 환(桓)의 핏줄을 이은 자손으로 입적시키셨다.
*웅족~만주와 시베리아 일대의 원시부족과 베링 해협을 건너간 북미인디언들에게 나타나는 부족의 상징이 곰토템이다. 웅족은 동북아 전역으로 퍼져나가 동아시아 역사와 문화의 기초가 되었다.
예를 보면 염제 신농씨 아버지 소전도 신시배달의 웅족 출신이고, 초대 단군왕검의 성모도 웅족왕의 딸이며, 북부여의 시조 해모수와 유화부인이 웅심산 아래 웅심연에서 만난다. 웅진(곰나루), 큐수섬에는 구마소, 구마모토, 구마시로, 구마가와 등이 웅자와 관련되며, 일상 생활에 쓰는 '고맙습니다'도 여기에서 온 말이다. 고구려 고분 벽화도 곰토템을 확인할 수 있다. '삼국지 오환선비동이전'에는 "예족은 호랑이를 신으로 섬겨 제사를 지낸다" 이들은 호족의 후예임을 알 수 있다.
#역주 안경전, 환단고기, 상생출판(2012), p43
#한자원문 해설은 원동중의 삼성기 하편을 참고 바람니다.
#좌우를 넘어 한겨레의 1만년의 정체성을 찾아라!!!


*배달의 발전과 치우천황의 계승(4-2)
환웅천황께서 처음으로 동방 배달민족의 새 역사 시대를 열고(開天) 백성에게 교화를 베푸실 때, 천부경(天符經)을 풀어 설명하시고 삼일신고(三一神誥)를 강론하여 뭇 백성에게 큰 가르침을 베푸셨다.
이후에 치우천황(14대 자오지천황)께서 영토를 개척하고, 구리와 철을 캐어 무기를 제조하는 한편 병사를 훈련시키고 산업을 일으키셨다.
이때에 구환족이 모두 삼신을 한뿌의 조상으로 삼았다. 천황께서 소도(蘇塗, 신성불가침 지역)와 관경(管境, 배달민족이 사는 온 누리), 책화(責禍, 읍락 사이의 경계)를 주관하고, 백성의 의견을 모아 하나로 통일하는 화백제도(만장일치의 회의제도)를 두셨다. 또한 백성들로 하여금 지혜와 생명력을 함께 닦아(智生雙修) 전(佺)의 도(온전한 사람이 되는 계율인 전계)에 머물게 하셨다.
그 후 구환족이 관경을 삼한(三韓)으로 나누어 다스리는 천제의 아들에 의해 모두 통일되니, 이분이 단군왕검이시다. 
*환웅천황~제왕의 호칭, '태백일사, 삼신오제본기'에 "신시 환웅께서는 하늘이 물을 창조하고(天一生水)하고, 땅이 불을 화생하는(地二生火)하는 천지의 물과 불의 화생의 원리를 계승하여, 오직 스승의 도(師道)를 집행하여 천하를 거느리시니 온 천하가 그를 본받았다.
*개천~하늘 정신, 삼신의 창조 정신을 처음으로 대각하여 인간에게 베푸는 것이다. 
#역주 안경전, 환단고기, 상생출판(2012), p45
#한자원문 해설은 원동중의 삼성기 하편 을 참고바람니다.
#좌우를 넘어 1만년의 한겨레 정체성을 찾아라!!!


*웅족과 호족의 대립과 환족의 교화(4-3)
'밀기(密記, 삼성밀기, 조선시대 세조의 수서(收書)목록 대상)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환국 말기에 다스리기 어려운 강족(强族)이 있어 이를 근심하던 차에 환웅께서 삼신의 도로써 가르침을 베풀고, 전계(佺戒)로써 삶의 본업을 삼으며(智生雙修, 인간완성의 수행법), 백성을 모아 맹세하게 하여 권선징악의 법을 두셨다.
이때부터 은밀히 그 강족을 제거하려는 뜻을 두셨다. 이 때 부족의 이름이 한결같지 않고 풍속은 점점 갈라졌다. 본래 살고 있던 사람들은 호족이고, 새로 이주해 온 사람들은 웅족이었다.
호족은 탐욕이 많고 잔인하여 오르지 약탈만 일삼고, 웅족은 어리석고 괴팍하며 고집스러워서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였다. 비록 같은 곳에 살았으나 세월이 갈수록 더욱 소원해졌다. 그리하여 서로 물건을 빌러거나 빌려주지도 않고 혼인도 하지 않으며, 매사에 불복하여 함께 같은 길을 가지 않았다. 이 지경에 이르자 웅족의 여왕이, 환웅께서 신령한 덕(神德)이 있으시다는 소문을 듣고 무리를 거느리고 환웅을 뵙고 아뢰기를 "원하옵건 데, 저희들에게 살 곳을 내려주십시오. 저희들은 하나같이 삼신의 계율을 따르는 환족의 백성이 되고자 하옴니다"라고 하였다. 환웅께서 이 말을 듣고 허락하시어 웅족에게 살 곳을 정해 주시고 자식을 낳고 살아가게 하였다.
그러나 호족은 끝내 성격을 고치지 못하므로 사해(四海) 밖으로 추방하였다. 환족의 흉성이 이 때부터 시작되었다.
#역주 안경전, 환단고기, 상생출판사(2012), pp45~46
#한자원문 해설은 원동중의 삼성기 하편을 참고바람니다.
#좌우를 넘어 한겨레의 1만년 정체성을 찾아라!!!


배달의 전성기
*청동기 문화를 꽃피운 14세 치우천황(5-1)
그 후 10세 갈고환웅 때는 염제신농의 나라와 국경을 정하였다. 다시 몇 세를 내려와 14세 자오지천황(일명 치우천황, 청구로 도읍을 옮김)이 계셨는 데, 이분은 신이한 용맹이 뛰어났다. 구리와 철로 투구를 만들어 쓰고(銅頭鐵额) 능히 큰 안개를 일으키고, 구치(九治, 광석을 캐어 주조하는 기계)를 제작하여 광석을 캐내고 철을 주조하여 무기를 만드시니 천하가 크게 두려워하였다. 세상에서는 이분을 치우천황이라 불렀는 데,
속언에 치우는 "뇌우가 크게 일어 산하가 뒤바뀐다"는 뜻이다. 
*14세 자오지 환웅이시니 치우천황이요. 재위는 109년, 천수는 151세이시다. 도읍을 청구국으로 옮기셨다.
*배달국의 중심지인 청구지역(난하~대능하)을 중심으르 일찍이 청동기 문화인 하가점 하층문화가 발전했는 데, 이 지역에서 발굴된 청동기는 BCE 2333년에 제작된 것이다(내몽골 적봉시 지주산 유적)
*치우천황은 갈로산에서 광석을 캐내어 청동기 시대를 열었다.
그리고 제련한 금속을 이용하여 선진무기를 만들어 무패의 신화를 이룩하였다.
*치우는 동이인 구려의 천자다.
구려국의 임금이다.
*한서지리지에 따르면 치우묘는 산동성 동평군 수장현 궐향성에 있으며 높이는 5장(丈)이라 한다. 진한 시대의 주민들이 항상 10월이면 제사를 지냈는 데, 반드시 붉은 기운이 진홍색 비단처럼 뻗치므로 이를 치우기라 불렀다.
#역주 안경전 환단고기, 상생출판(2012), p47
#한자원문 해설은 원동중의 삼성기 하편을 참고 바람니다.
#좌우를 넘어 한겨레 1만년의 정체성을 찾아라.


*치우천황의 신하였던 한족의 시조 헌원(5-2)
치우천황께서 염제신농의 나라(염제신농의 후손인 유망이 다스린던 나라)가 날로 쇠약해지는 것을 지켜보시고 웅포한 포부를 품고 여러 번 서쪽에서 천자의 군사를 일으겼다. 삭도(索度, 산동성 임치현에서 동남쪽으로 20리 되는 곳)에서 군사를 진격하여 회수와 태산사이의 땅을 점령하시고 헌원(軒候, 헌원 성은 공손, 호는 유웅, 성은 姬)가 왕위에 오르자 바로 탁록(涿鹿, 지금의 화북성 탁록현, 북경 서쪽)의 광야로 진격하여 헌원을 사로잡아 신하로 삼으셨다. 이후 오장군을 파견하여 서쪽으로 고신(高辛, 황제의 증손인 제곡고신) 땅을 공격하여 공을 세우게 하셨다.
이때 천하의 형세는 세 세력이 세발솥의 솔밭과 같이 대치하고 있었는 데, 탁록의 북쪽에 대요(大撓, 황제는 대요를 스승으로 삼았다), 동쪽에 창힐(태호복희의 신하), 서쪽에 헌원이 자리잡고 무력으로 승패를 겨르었으나 서로 이기지 못했다.
당초에 헌원이 치우보다 조금 늦게 일어났으므로 싸울때 마다 불리했다. 이에 대요에게 의지하고자 하였으나 여기에 도움을 얻지 못하고, 다시 창힐에게 의지하려 하였으나 도움을 얻지 못하였으니, 이들 두 나라는 모두 치우천황을 추정하는 세력이었다.
대요는 일찍이 배달로부터 육십갑자 '간지(干支)의 술법' 배웠고, 창힐은 '부(符) 같고 그림같은 모습을 한 글자(符圖之文)를 전수받았다. 이 때에 모든 제후는 치우천황의 신하가 되어 섬기지 않는자가 없었는 데, 이 또한 배달로부터 문물을 배웠갔기 때문이다.
*창힐~'역대신선통감'에 창힐은 진창(陳倉) 사람으로 태호복희의 신하가 되어 거북 등과 새 발사국을 보고 여섯 가지 글자체(六書)을 만든 인물이다. '환단고기'에서는 그 보다 약 700년 후에 치우천황의 제후로서 배달국의 신지문자를 중원에 전파시킨 인물이다. 창힐은 고향은 섬서성 백수현에 있는 '창성조적서비(倉聖鳥跡書碑)'에는 배달국의 문자가 새겨져 있는 데, 그와 동일한 문자가 평안북도 용천군 신암리 고분에 출토된 토기에 새겨져 있음이 확인되었다. 칭힐의 무덤은 하남성 남락현에 있다.
*간지의 술법~간지는 하늘.땅.인간의 창조와 변화 원리를 음양 논리로 전개한 10天干과 12地支를 말한다.
천간과 지지 즉 간지론이 동양 음양론의 기본 뼈대이다.
태호복희씨가 하느님으로 부터 받은 '하도(河圖)', 하나라 우임금이 9년 홍수를 다스릴 때 받은 '낙서(落書)', 하도를 근거로 복희씨가 그린 팔괘, 팔괘를 이루어진 주역의 64괘 등이 동양 음양문화의 틀이다.
간지의 술법은 음양오행의 술법을 말하며,배달국은 기문둔갑법(奇門遁甲法)을 의미한다. 기문둔갑법이 황제헌원이 지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황제헌원이 배달국의 삼청궁에 와서 치우천황의 국사인 자부선사에게 신교의 대도를 전수 받은 적이 있는 데, 그 때 '칠회제신력, 삼황내경문, 녹도문으로 쓰여진 천부경, 칠정운천도' 등을 받아들고 돌아가 지은 것이 중국 기문둔갑의 효시이다. 후에 강태공, 장량, 제갈공명으로 이어지고, 우리나라에서는 화담 서경덕, 토정 이지암, 노사 기정진, 격암 남사고, 북창 정렴 등이 대가들이다.
#역주안경전, 환단고기, 상생출판(2012), p49
#한자원문 해설은 원동중의 삼성기하편을 참고 바람니다.
#좌우를 넘어 한겨레의 1만년의 정체성을 찾아라!!!


★신시역대기(6)
배달(倍達)은 환웅께서 천하를 안정시키고 정하신 나라의 이름이다. 수도는 신시(神市)요. 후에 청구국(靑邱國)으로 옮겼다. 18세를 전하니, 역년은 1,565년이다.
·1세는 환웅천황이시니 일명 거발환(居發桓)이다. 재위 94년이요 천수는 120세이다.
*거발환은 하늘과 땅과 인간은 삼위일체다. 거발환은 하늘과 땅과 인간의 광명 속에 깃들여 있는 일즉신삼신의 조화.교화.치화의 창조이법을 말한다. 거발환은 크고, 조화롭고, 광명으로 합일된 존재이다.
·2세는 거불리 환웅이시니 재위 86년이요 천수는 102세이다.·
·3세는 우야고 환웅이시니 재위는 99년이요 천수는 135세이다.
·4세는 모사라환웅이시니 재위는 107년이요 천수는 129세이다.
·5세는 태우의환웅이시니 재위는 93년이요 천수는 115년이다.
*태우의환웅~태우의 환웅에게는 12 아들이 있었는 데, 막내아들이 바로 인류 문명의 조종(祖宗)이시다. 태호복희씨는 음양, 팔괘, 태극기의 시조다.
·6세 다의발환웅이시니 재위 98년이요 천수는 110세이다.
·8세는 안부련 환웅이시니 재위는 73년이요 천수는 94세이시다.
·9세는 양운환웅이시니 재위는 96년이요 천수는 139세이시다.
·10세는 갈고환웅이시니 일명 갈태천황 또는 독로한이라 재위는 100년이요 천수는 125세이다.
·11세는 거야발환웅이시니 재위는 92년이요 천수는 149세이시다.
·12세 주무신환웅이시니 재위는 105년이요 천수는 123세이시다.
·13세는 사와라환웅이시니 재위는 67년이요 천수는 100세이시다.
·14세는 자오지환웅이시니 세칭 치우천황이요 도읍을 청구국으로 옮기셨다. 재위는 109년이요 천수는 151세이시다.
·15세는 치애특환웅이시니 재위는 89년이요 천수는 118세이시다.
·16세는 축다리환웅이시니 재위는 56년이요 천수는 99세이시다.
·17세는 혁다세환웅이시니 재위는 72년이요 천수는 97세이시다.
·18세는 거불단환웅이시니 혹은 단웅이라. 재위는 48년이요 천수는 82세이시다.
*환국과 신시배달국은 무병장수의 전통을 계승하였다.
#역주 안경전, 환단고기, 상생출판(2012), pp53~54
#한자원문 해설은 원동중의 삼성기 하편을 참고 바람니다.
#좌우를 넘어 한겨레의 1만년의 정체성을 찾아라!!!
 
 
TOTAL 67
67.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가섭원부여기 _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_ 재위 39년 ★동부여 수도 가섭원은 차릉 시조 해부루왕의 재위 원년은 (단기 2248, BCE)년이다. 왕이 북부여의 제재를 받아 가섭원으로 옮겨 살게 되었다. 가섭원을 차릉(岔陵)이라고도 부른다. 이곳은 토지가 기름져서 오곡이 자라기에 적합하였는 데, 특히 보리가 많…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1-20  |  Hit: 2072
66.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단군 고두막 / 6세 단군 고무서
북부여기 _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 하 5세단군 고두막(일명 두막루) _ 동명왕 재위22년, 북부여 단군 재위27년 ★동명왕 고두막한의 북부여 재건과 시대배경 고두막한의 재위 원년은 계유(단기 2226, BCE 108)년이다. 이 때의 북부여는 고오루단군 13년이다. 임금께서는 사람됨이 호방하고 영준하며 용병을 잘 하셨…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1-20  |  Hit: 2135
65.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단군 고해사 / 4세 단군 고우루
북부여기 _ 복애거사 범장 찬 3세단군 고해사 _ 재위 49년 ★번조선 유민 최승의 낙랑국 건설 고해사단군의 원년은 임신(단기 2165, BCE169)년이다. 정월에 낙랑 왕 최승이 해성에서 곡식 3백석을 바쳤다. 이에 앞서 최승은 낙랑산(樂浪山)에서 진귀한 보물을 싣고 바다를 건너 마한에 이르러 왕검성(王儉城)에 도읍하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1-20  |  Hit: 2054
64.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 해모수 / 2세 단군 모수리
북부여기 _ 복애거사 범장 찬 9천년 한겨레사의 잃어버린 고리, 부여사의 진실 *고려의 국운이 다하자 사관(仕官)의 뜻을 버리고 두문동(杜門洞)에 은거하여 충절을 지킨 두문동 72인 중 한 분이시다. *범장 선생은 통곡하여 말하되 "백이(佰夷)는 누구이며 나는 누구인고 하니 그 품절이 이러하더라"하였다. 태조 이성계가 세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1-20  |  Hit: 2296
63.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군고열가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제46세 단군 보을 _ 재위 46년 •번조선 왕 시해사건과 고조선 중앙정부의 내분 심화 보을단군 원년은 경진(BCE 341, 단기 1993)년이다.  12월에 번조선 왕 해인(解仁)이 연나라에게 보낸 자객에게 시해를 당하였다. 오가(五加)가 서로 권력을 다투었다. •기후가 번조선의 왕이 되다.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1-20  |  Hit: 2061
62. 단군세기(檀君世紀) 제36세 단군 매륵 / 제43세 단군 물리 / 제45세 단군 여루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제36세 단군 매륵 _ 재위 58년 매륵단군의 재위 원년은 정축(BCE 704)년이다.  재위 28년 갑진(BCE 673)년에 지진과 해일이 일어났다. 재위 32년 무신(BCE 673)년에 서쪽 마을 민가에서 다리가 여덟개 달린 송아지가 태어났다. 재위 35년 신해(BCE 670)년에 용마(龍馬)가 천하(天河)에서 나왔는 데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1-20  |  Hit: 484
61. 단군세기(檀君世紀) 제33세 단군 감물 / 제34세 단군 오루문 / 제35세 단군 사벌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제33세 단군 감물 _ 재위 24년 감물단군의 재위 원년은 임오(BCE 819)년이다. 재위 2년 계미(BCE 818)년에 주(周)나라 사람이 와서 호랑이와 코끼리 가죽을 바쳤다. 재위 7년 무자(BCE 813)년에 영고탑 서문 밖 감물산(甘勿山) 아래에 삼성사(三聖祠)를 세우고 친히 제사를 드렸는 데, 그 서고문(誓告…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1-20  |  Hit: 463
60. 단군세기(檀君世紀) 제24세 단군연나 / 제25세 단군 솔나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제24세 단군 연나 _ 재위 11년 연나 단군의 재위 원년은 정사(BCE 1161)년이다. 임금께서 숙부 고불가(固弗加)에게 명하여 섭정을 맡기셨다. 재위 2년 신축(BCE 1160)년에 모든 왕이 조칙을 받들어 소도(蘇塗)를 증설하여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국가의 대사가 있거나 재앙이 있으면 곧 하늘에 기도…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11-20  |  Hit: 450
59. 단군세기(檀君世紀) 제20세 단군고홀 / 21세 단군소태 / 22세 단군색불루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제20세 단군 고홀 _ 재위 43년 고홀단군의 재위 원년은 신유(BCE 1380)년이다.  재위 11년 신미(BCE 1370)년 가을에 태양이 무지개를 꿰뚫었다. 재위 36년 병신(BCE 1341)년에 영고탑을 개축하시고 별궁을 지으셨다. 재위 40년 정자(BCE 1341)년에 공공(共工)인 공홀(工忽)이 구환지도(九桓地圖)를 만…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9-23  |  Hit: 662
58. 단군세기(檀君世紀) 제15세 단군 대음 / 제16세 단군 위나 / 제17세 단군 여을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제15세 단군 대음 _ 재위 51년 대음단군의 재위 원년은 경진(BCE 1661)년이다. 은나라 왕 소갑(小甲) 7세가 사신을 보내 화친을 청하였다. 이 해에 세를 개혁하여 80분의 1세법으로 고쳤다. 재위 2년 신사(BCE 1660)년 홍수가 크게 나서 민가에 많은 피해를 주었다. 임금께서 심히 불쌍히 여기시어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9-23  |  Hit: 588
57. 단군세기(檀君世紀) 제12세 단군아한 / 제13세 단군흘단 / 14세 단군고불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제12세 단군 아한 _ 재위 52년 아한단군의 재위 원년은 정해(BCE 1834)년이다. 재위 2년 무자(BCE 1833)년 4월에 외뿔 달린 짐승이 송화강 북변에 나타났다. 가을 8월에 임금께서 나라를 순행하시다가 요하(遙河)의 왼쪽에 순수관경비(巡狩官境碑)를 세우고, 역대 제왕의 명호를 새겨 전하셨다. 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9-23  |  Hit: 639
56. 단군세기(檀君世紀) 제10세 단군 노을/제11세 단군 도해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제10세 단군 노을 재위 59년 노을단군의 재위 원년인 신묘(BCE 1950)년에 큰 동산을 만들어 처음으로 야생동물을 기르셨다. 재위 2년 임진(BCE 1949)년에 임금께서 친히 읍락에 행차하여 민정을 살피고 위로하시고 어가를 멈추고 야외에 머무르실 때 현자가 많이 따랐다.  재위 5년 을미(BCE 1946)…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8-28  |  Hit: 565
55. 단군세기(檀君世紀) 제7세 단군 한율/제8세 단군 우서한/제9세 단군 아슬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제7세 단군 한율 재위 54년 갑인 원년(B.C.2047)  정미 54년(B.C.1994), 단제께서 붕어하시니 우서한(于西翰)이 즉위했다. 제8세 단군 우서한(일명 오사함) 재위 8년 우서한 단군이 재위 원년은 무신(BCE 1933)년이다. 임금께서 '20분의 1 세법'를 정하시고 물자가 있는 곳과 없는 곳을 서로 통하…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8-28  |  Hit: 574
54.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세 단군 오사구/제5세 구을 단군/제6세 단군 달문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제4세 단군 오사구 재위 38년 ★몽고왕 임명과 인삼의 유래(1-1) 오사구단군의 재위 원년은 갑신(BCE 2137)년이다. 임금께서 아우 오사달(烏斯達)을 몽고리한(蒙古里汗, 몽골지역이 단군조선의 영역)으로 봉하셨다. 혹자는 지금의 몽고족이 그 후손이라 말한다.  겨울 10월에, 북쪽을 순수(巡狩,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8-28  |  Hit: 656
53. 단군세기(檀君世紀) 제3세 단군갸륵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제3세 단군갸륵 재위45년 ★신과 왕과 종과 전의 도에 대한 말씀(1) 갸륵단군의 재위 원년은(BCE 2182)년이다. 5월에 임금께서 삼랑(三郞, 삼신을 관장하는 관직) 을보륵(乙普勒)을 불러 "신(神)과 왕(王)과 종(倧)과 전(佺)의 도"를 하문하셨다. 보륵이 엄지손가락을 깍지 끼고 오른손을 왼손 위에 포…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8-28  |  Hit: 489
52. 단군세기(檀君世紀) 제2세 부루단군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제2세 단군 부루 재위 58년 ★제후 우순이 정한 국경을 바로 잡으심(1) 부루단군의 재위 원년은 신축(BCE 2240)년이다. 임금께서 어질고 복이 많아서 재물을 많이 쌓아 큰 부를 누리셨다. 백성과 더불어 산업을 다스리니 굶주리거나 추위에 떠는 사람이 하나도 없었다.  매년 봄가을에 나라 안…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8-28  |  Hit: 482
51. 단군세기(檀君世紀) 제1세 단군왕검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국조왕검 재위 93년 ★단군왕검의 탄강(誕降)과 계천(繼天):단군왕검의 혈통과 조선의 건국 '고기(古記)'에 다음과 같은 기록되어 있다. 왕검(王儉)의 아버지는 단웅(檀雄)이요, 어머니는 웅씨왕(熊氏王)의 따님이다. 신묘년(BCE 2370)년 5월 2일 인시에 박달나무가 우거진 숲에서 태어나시니, 신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8-28  |  Hit: 493
50. 행촌 이암 _ 단군세기(檀君世紀) 서문
단군세기(檀君世紀) _ 행촌 이암 편 *이암(1297~1364), 본관은 고성이씨, 호는 행촌, 시호는 문정이다. *고려 충렬왕 23년(1297), 경상도 김해, 강원도 회양 부사를 지낸 아우(李瑀)의 장남이자 고성이씨 9대손으로 태어났다. *10세 충렬왕(32년, 1306)때 강화도 마리산 참성단에 올라 단군왕검의 역사 의식을 가슴에 새기고 고려를 동방의 맑고…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8-28  |  Hit: 464
49. 원중동 찬_삼성기 하편
원중동 찬 삼성기하편 *환국의 실체와 배달의 역년을 밝히고 배달 성웅 치우천황의 진면목을 들어내다. *원동중(元董仲 ?)의 자세한 행적은 전하지 않는다. '세조실록'에, 세조가 팔도관찰사에게 수거하도록 유시한 도서 목록에 안함로와 더불어 '삼성기'의 저자로 기록되어 있다. 한암당 이유립은 원동중을 고려 때 인물로 추정하…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7-15  |  Hit: 732
48. 안함로 찬_삼성기 상편
 안함로 찬 삼성기상편  *아찬을 지낸 시부(時賦)의 손자, 신라 진평왕 때 도승, 안홍법사, 안함태화상이라고 부르며, 신라 십중 중 한 사람이다. *시원의 신교 선맥을 계승하여 유불선의 정수를 신교 우주론으로 정리하였으며, 신교문화의 상수철학과 심신.칠성문화의 원형을 밝혔다. *삼성기 상은 환국~배달국~단군조…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7-15  |  Hit: 573
47. 이맥의 태백일사 제8_고려국본기
이맥의 태백일사 제8 고려국본기 ★고려말, 왕조의 분열과 옛영토 회복(14-1) 천수 기원 439년은 경효왕(공민왕) 5년(단기 3689, 1356)이다. 이해 여름 4월 정유(丁酉)에 기철(奇轍, 고려말기의 권세가, 몽골명 빠이앤부카), 태감 권겸(權謙), 경양부원군 노책(盧頙) 등이 반역을 꾀하다가 형벌을 순순이 받아 죽었다. 정지상을 석방하…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8-07-15  |  Hit: 576
1 2 3 4



- 맨위로 -